여기어때, 수원문화재단과 문화재 야간 입장권 선물 행사 진행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수원문화재단과 함께 기획전 ‘밤빛보러 수원어때’를 연다.

기획전에 포함된 수원지역 숙소를 예약(이달 1일~15일 체크인 기준)하면 ‘수원 문화재 야행 프리패스’를 제공하는 행사다. 프리패스는 별도 사전 예약 없이 야간 화성행궁에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이다. 여기어때의 숙박시설 예약 내역을 인증하면 현장에서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티켓은 예약자 1인당 최대 4매를 증정한다.

여기어때는 이와 함께 바캉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내놨다. 총 15만원 상당의 ‘헐 대박 전국민 2차 쿠폰세트’와 ’5% 포인트 무한 적립’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인기 상품을 48시간 특별 할인하는 ‘48시간 핫딜’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있다. 호텔 피제이 명동,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해운대가 핫딜로 공개된다.

카카오페이 결제 혜택도 풍성하다. 카카오페이로 오는 18일까지 숙소를 예약(5만원 이상)하면 4,000원을 즉시 할인한다. 액티비티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4,000원 할인(5만원 이상)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어때가 수원문화재단과 손잡고 수원 지역 숙소 할인과 문화재의 야간 입장권을 선물하는 행사를 내놨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수원문화재단과 손잡고 수원 지역 숙소 할인과 문화재의 야간 입장권을 선물하는 행사를 내놨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위메프, ‘88특가’ 3일간 매 시각 초특가 타임딜 판매

위메프는 오는 9일까지 3일간 ‘88특가 전야제’, ‘88특가’, ‘88특가 앵콜’ 행사에서 타임 딜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자정부터 매 시각 정각 타임특가를 열고 8원부터 시작하는 초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퍼블로그 포토팩 소프트케이스 40매 8원 △GS25 2000원 상품권 88원 △두아이 탁상형 선풍기 RA2400 88원 △어퓨 마데카소사이드 앰플 888원 △리더스 마스크팩 스텝솔루션 멜라오프 화이트벨벳 10장 888원 △쥬씨 수박쥬스 XL 1888원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글로스·립 마그넷 8888원 △BHC 뿌링클+콜라 1.25L 8888원 등이다.

88특가 당일인 8일에는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 최대 8888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88특가에서 판매되는 모든 특가 상품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 ‘88특가’ 3일간 매 시각 초특가 타임딜 판매한다.(사진=위매프)
위메프, ‘88특가’ 3일간 매 시각 초특가 타임딜 판매한다.(사진=위매프)

토스, 혁신금융서비스 ‘내게 맞는 대출 찾기’ 공식 출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는 7일 여러 금융기관의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간편하게 조회·신청할 수 있는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스의 내게 맞는 대출 찾기는 지난 5월 2일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로, 여러 금융 기관의 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하기 어려운 기존의 대출 영역을 혁신해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출시됐다.

공식 출시에 맞춰 참여하는 금융사는 유진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등 4곳으로, 총 6개의 신용 대출 상품이 제공되며, 8월 이후 1금융권을 포함, 순차적으로 입점 금융기관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 앱 내 개설 탭의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에 접속해 선호하는 대출 상품을 고른 후, 간단한 본인인증 및 신청 정보 입력을 마치면 각 금융기관에서 심사한 금리와 한도를 비교·조회할 수 있다. 신청은 해당 대출 상품을 제공하는 금융기관의 웹페이지에서 대출 약정 절차를 완료하면 된다.

토스, 혁신금융서비스 ‘내게 맞는 대출 찾기’ 공식 출시하다.(사진=비바리퍼블리카)
토스, 혁신금융서비스 ‘내게 맞는 대출 찾기’ 공식 출시하다.(사진=비바리퍼블리카)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콘텐츠 포털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오픈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기업가정신 콘텐츠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을 오픈했다.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은 청소년, 교사 및 교육 관계자가 기업가정신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아산나눔재단이 진행하는 ‘아산 유스프러너’, ‘아산 티처프러너’, ‘기업가정신 레츠고’ 등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원 신청도 포털을 통해 받는다. 

기업가정신 함양에 필요한 교육 자료와 교육효과를 측정한 결과 보고서 등 다양한 콘텐츠도 포털에 공개한다. 또한, 기업가정신 관련 활동을 원하는 이들에게 서울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아산나눔재단의 아산홀을 무료로 대관한다. 약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사이트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다.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콘텐츠 포털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오픈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콘텐츠 포털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오픈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인텔, 최대 56개 코어의 차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발표

인텔은 오늘 차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군(코드명 쿠퍼레이크)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세서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의 일환으로 표준 및 CPU 소켓에서 소켓 당 최대 56개 코어와 빌트인 AI 가속화 기능을 제공한다. 2020년 상반기에 출시 될 예정이다. 코어 수가 많은 쿠퍼레이크 프로세서에서 제공되는 플랫폼 성능은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시리즈에 내장된 기능들을 활용해, 오늘날 HLRN, 어드버니아, 포패러다임 등 가장 까다로운 HPC 고객들 사이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인텔 부사장 겸 인텔 제온 제품 및 데이터센터 마케팅 담당 제너럴 매니저인 리사 스펠만은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시리즈는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군의 일환으로, 고성능 컴퓨팅(HPC), 고급 분석, 인공지능(AI) 및 고밀도 인프라 분야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에 확장된 56개 코어를 통해 더욱 광범위한 고객에게 더 많은 프로세서 성능과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전 세대 인텔 제온 플래티넘 8200 프로세서 대비 2배 많은 코어 수(최대 56개 코어)와 더 높은 메모리 대역폭, 그리고 높은 AI 추론 및 교육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56개 코어 쿠퍼레이크 프로세서는 현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프로세서 대비 낮은 전력 소모 범위를 보여준다. 쿠퍼레이크는 10나노 아이스레이크 프로세서와 플랫폼 호환이 가능하다.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프로세서(사진=인텔)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프로세서(사진=인텔)

실리콘랩스, SDR 기술로 Si479xx 자동차용 튜너 제품군 강화

실리콘랩스는 전 세계 모든 디지털 라디오 표준을 하나의 공통 플랫폼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자동차 라디오 제조사들의 점점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롭게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튜너를 출시, 자동차용 라디오 튜너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로운 Si479x7 디바이스는 DRM(Digital Radio Mondiale) 표준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 최초의 자동차용 라디오 튜너이다. Si479x7 튜너는 실리콘랩스의 글로벌 이글과 듀얼 이글 AM/FM 리시버와 디지털 라디오 튜너 제품군의 확장 버전이다. 필드 성능과, 싱글-듀얼 튜너 제품들 간의 핀 및 패키지 호환성, 그리고 BOM 비용 이점을 제공한다.

DRM 기능을 지원하는 튜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실리콘랩스는 고유의 ‘SDR-친화적인’ 기술로 자사의 Si4790x/5x/6x 자동차용 튜너 제품들도 강화했다. 하이브리드 SDR 기술은 MRC(Maximal Ratio Combining), 디지털 AGC(Automatic Gain Control), 디지털 라디오 신속 탐지, 다이내믹 ZIF(Zero-IF) I/Q 같은 최신 DSP 기반 자동차용 기능들을 포함한다. 이런 기능들로 자동차용 라디오 제조사들은 전 세계 디지털 라디오 표준을 하나의 공통 라디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Si479xx 하이브리드 SDR 오디오 튜너(사진=실리콘랩스)
Si479xx 하이브리드 SDR 오디오 튜너(사진=실리콘랩스)

ST, 듀얼 채널 인터리브 부스트 PFC 컨트롤러 STNRGPF12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디지털 전력의 유연성과 아날로그 알고리즘의 응답 성능을 결합한 듀얼-채널 인터리브 부스트-PFC(Power-Factor Correction) 컨트롤러 STNRGPF12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ST의 소프트웨어 eDesignSuite를 이용해 간편하게 구성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600W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STNRGPF12는 산업용 모터 제어, 충전소,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4G 및 5G 기지국, 용접기, 통신 스위치, 가전제품, 데이터 센터 전원공급장치 등 다양한 장비에 적합하다.

제품은 고정된 주파수에서 평균 전류 모드 제어로 전류 연속 모드(CCM)로 동작한다. STNRGPF12의 내부 및 외부 제어 루프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내부 전류 루프는 하드웨어 아날로그 PI(Proportional-Integral) 보상기를 사용하는 한편, 외부 전압 루프는 빠른 동적 응답의 디지털 PI 컨트롤러로 수행된다. 이를 통해 STNRGPF12가 전압 및 전류 루프의 캐스캐이드 제어를 관리할 수 있으며, 총 평균 인덕터 전류에 작용해 출력 전압을 조정하게 된다.

STNRGPF12는 하이-사이드 스위칭 회로에서 실리콘 제어 정류기(SCR)를 이용해 소프트-스타트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디지털 돌입-전류 제한 기능을 비롯해 풍부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부하 피드-포워드, 전류 밸런싱, 위상 쉐딩, 팬 제어도 지원한다. 통합 UART는 PFC 파라미터를 사용자가 구성하도록 비휘발성 메모리에 액세스하게 해줌으로써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충족시키며, 현장에서 파라미터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해준다.

(사진=ST)
듀얼 채널 인터리브 부스트 PFC 컨트롤러 STNRGPF12 (사진=ST)

온세미컨덕터, 에너지 솔루션 대회 IEEE EBL 후원

온세미컨덕터가 에너지 빈곤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고 이를 홍보하는 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의 EBL(Empower a Billion Lives) 학술대회를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격년으로 개최되는 해당 대회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고 이에 대한 사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을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에너지에 대한 수요와 온실가스 배출 증가로 인해 화석 연료를 청정 에너지원으로 교체하는 등 에너지 효율성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가 전세계적인 의무사항으로 인식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포괄적인 전력, 아날로그, 지능형 센서와 커넥티비티 제품 포트폴리오는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의도로 제작됐다.

온세미컨덕터 기업 마케팅 및 전략 책임자인 알리 후세인은 “온세미컨덕터는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EBL의 솔루션은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방식으로 청정 에너지 사용을 확대 가능하게 한다. 우리는 이처럼 모든 사람이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사업을 지원할 수 있어 영광이며, 곧 발명될 혁신적인 기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플라이강원, 5번기 LOI(Letter of Intent)계약 체결 완료

플라이강원은  7일 임대사인 Dubai Aerospace Capital과 #5번기(B737-800, 189석)에 대한 LOI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항공기는 플라이강원이 올해 3월 “1~2호기”를 구매 계약한 Norwegian 항공사에서 현재 운항중인 항공기다. 회사 내 항공기 도입 절차에 따라 2020년 7월부터 주간에는 중국노선을 운항하고, 야간에는 동남아노선에 투입된다.

한편 플라이강원측은 "이달 말에 양양군에 건립중인 사옥에 전 직원이 이주한 후, AOC 최종단계인 시범비행계획과 비상탈출시현을 마치고 10월 국내선 운항과 12월에 국제선 취항을 위해 정해진 로드맵에 따라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 HTTPS 보안 성능 높인 웹방화벽 '와플'로 시장 점유율 확대 中

정보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웹방화벽 'WAPPLES(와플)'이 빠른 HTTPS 처리 성능으로 공공기관 및 금융권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기존 HTTP에 비해 보안이 강화된 HTTPS 사용이 느는 가운데, HTTPS 허점을 노리는 공격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펜타시큐리티는 웹방화벽 '와플'이 HTTPS 환경에서 별도의 SSL 트래픽 장비 없이도 장비 도입 환경 이상의 신속한 성능과 안전한 보안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남경문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은 "HTTPS 사용이 권장됨에 따라 기업과 기관들이 HTTPS를 도입하고 있지만, 기존 보안장비로는 대응이 충분하지 않았다”며  “웹방화벽 와플이 HTTP뿐만 아니라 HTTPS가 적용된 웹 서버도 빠르고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적은 인력으로도 보다 효율적인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