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대표이사 이용환)과 보안 SW 기업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가 단말 이상행위 탐지 및 대응 솔루션(EDR) ‘지니안 Insights E’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니안 Insights E’ 는 단말을 위협하는 악성코드 및 이상행위를 신속하게 탐지, 분석, 대응할 수 있는 전문 EDR 솔루션 이다. 침해지표(IOC), 머신러닝(ML) 뿐 아니라 행위기반 엔진(XBA)을 탑재하여 전방위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지능형 지속 공격(APT), 랜섬웨어(Ransomware) 등의 고도화된 해킹 공격으로부터 기존 보안 솔루션을 보완하는 동시에, 알려지지 않은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징후를 추적할 수 있다.

왼쪽부터 황성익 SK인포섹 센터장과 이동석 지니언스 부사장 (사진=지니언스)
왼쪽부터 황성익 SK인포섹 센터장과 이동석 지니언스 부사장 (사진=지니언스)

양사는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 ‘지니안 Insights E’ 공급 확대를 위한 영업기회 발굴 및 마케팅, 기술지원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초기 EDR 시장을 확대하고 선점하는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황성익 SK인포섹 인더스트리(Industry)서비스센터장은 “EDR 도입 수요 증가세에 발맞춰 확고한 선두 사업자가 될 수 있도록 지니언스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언스 이동석 부사장은 국내 최대 정보보안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EDR 시장의 개화를 가속화 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