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중앙대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 블록체인 기술 연구 MOU 체결
소프트캠프-중앙대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 블록체인 기술 연구 MOU 체결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8.0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캠프가 문서 보안에 블록체인을 더한다. 

문서보안 전문기업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는 중앙대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와 함께 판교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정보 보호에 관한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각 보유하고 있는 보안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의 상호연계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겠다는 목표다. 

(사진=소프트캠프)
왼쪽부터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 중앙대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 장항배 교수 (사진=소프트캠프)

구체적으로 ▲ 기업/연구소 등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정보(연구정보)를 객관화된 기준에 따라 등급화하고, 분류된 정보의 등급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 ▲ 스마트 팩토리에 내재화되는 기술정보에 대한 공급망 보안 ▲ 사이버 기술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행위기반의 블록체인 보안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이사는 “중앙대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블록체인 보안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형 DRM 플랫폼도 개발하여 보안 시장에 새로운 가치 창출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앙대학교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는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학IT연구센터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고성능, 고신뢰 블록체인 기술개발과 활용을 통해 서비스 사업화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현장감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산학 연구개발 등을 통해 고급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