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특정 기간을 지정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간판매관리 서비스’와 적은 품목도 전문업체에게 배송 업무를 맡기는 ‘위탁배송 서비스’를 동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카페24는 지속적으로 인플루언서들이 커머스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판매관리 서비스는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공동구매 판매 형태를 고려한 기능으로 판매 기간을 정해 놓고 상품 진열을 미리 설정해 놓을 수 있다. 기존에 수동으로 진행했던 이벤트를 시작일, 종료일, 상품, 수량 등을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진행된다.

위탁배송 서비스는 적은 품목을 즉각 판매하는 인플루언서의 특성을 고려해 품목 수와는 상관 없이 전문 업체에 위탁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품목이 많지 않아 전문 배송 서비스를 활용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들이 주문 접수 내역을 원클릭으로 전달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들은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은 창의를 바탕으로 커머스의 핵심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 플랫폼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