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2019. 7. 30)
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2019. 7. 30)
  • 디지털투데이
  • 승인 2019.07.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건조기, 미국서 2분기 시장점유율 1위

삼성전자 건조기가 미국에서 올해 2분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 건조기는 올해 2분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에서 20.7%(금액기준)를 기록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도 20.7%로 1위를 유지했다.

미국 건조기 시장은 소비자들이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보급률이 80%에 육박하며, 약 762만대 규모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크다.

삼성전자는 이같이 경쟁이 치열한 미국 건조기 시장에서 2017년부터 연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비결은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건조기뿐 아니라 세탁기 시장에서도 상반기 21.1%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4.2%포인트 성장한 21.9%로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한 냉장고는 2분기 25.3%로 13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23.8%를 기록해 1위를 유지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전자 전시회 CES2019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건조기와 세탁기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전자 전시회 CES2019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건조기와 세탁기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위메프, 매월 1일은 ‘위메프데이’…최대 55% 할인 쿠폰 지급

위메프는 매월 1일을 ‘위메프데이’로 정하고, 앞으로 매월 1일마다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8월 1일 ‘위메프데이’에서는 최대 55% 쿠폰 할인 프로모션과 타임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하루동안 카테고리별 쿠폰에 브랜드별 추가 쿠폰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5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테고리별 쿠폰은 패션 최대 30%, 마트·가전·디지털 최대 2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을 ID당 3장까지 발급한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할인 적용 가능하며, 상품 구매 금액대별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브랜드별 쿠폰은 △페넬로페 최대 2000원 △유한킴벌리 10% △슈퍼대디 10% △P&G 10% △강블리라이프 2000원 △패스트캠트 25% △아디다스 10% △나이키 10% 등을 지급한다. 브랜드 쿠폰은 카테고리 쿠폰에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행사 당일 24시간 동안 매 시각 정각마다 타임특가도 진행한다. 1일 자정 예스언더웨어 1만5000원 상품권(오프라인 전용) 100원 판매를 시작으로 △오전 6시 라헨느 쿨 에어 자동회전 써큘레이터 LCLD-8000W 9900원 △오후 6시 명랑핫도그 통모짜핫도그 교환권 500원 등 파격적인 타임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위메프, 매월 1일은 ‘위메프데이'연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매월 1일은 ‘위메프데이'연다.(사진=위메프)

카카오벤처스, 영상통화 기반 콘텐츠 플랫폼 '웨이브'에 투자

카카오벤처스(대표 정신아)가 영상통화 기반 콘텐츠 플랫폼 ‘웨이브’를 운영하는 웨이브코퍼레이션(대표 이성호)에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웨이브는 영상통화에 재미 콘텐츠를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 소통 서비스다. 최대 8명의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영상통화 그룹에 모여 게임 및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방탈출, 마피아, 틀린그림찾기 등 웨이브의 자체 개발 콘텐츠가 제공되며 유튜브, 웹툰 등도 함께 감상 가능하다.

2018년 9월 출시 후 현재 웨이브의 누적 가입자는 65만 명을 돌파했고, 매일 20만 회 이상의 콘텐츠가 이용되고 있다. 최근 7월 웨이브는 모바일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각 소셜 부문 앱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영상통화 기반 콘텐츠 플랫폼 '웨이브'(사진=카카오벤처스)
영상통화 기반 콘텐츠 플랫폼 '웨이브'(사진=카카오벤처스)

자란다, 여름방학 돌봄공백 해결 '모바일 앱' 출시

아이 돌봄·배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란다’가 장시간 돌봄이 필요한 여름 방학을 맞아 학부모를 위한 모바일 앱을 런칭했다고 30일 밝혔다.

7월~8월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방학으로 돌봄교실 수요는 늘어나지만 맞벌이 부부는 우선순위에 밀려 부족한 공급 대안을 찾기 힘든 실정이다. 이에 ‘자란다’는 필요한 시간과 지역에 맞춰 검증된 돌봄 선생님을 신청할 수 있는 ‘자란다 앱’을 출시했다.

아이 성향과 원하는 일정 및 장소를 입력하면 인공지능 매칭을 통해 잘 맞는 후보 선생님의 프로필을 받아볼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장시간 돌봄 시 숙제, 견학 등의 배움을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5일 이상 이용 시 1만원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자란다, 여름방학 돌봄공백 해결 '모바일 앱' 출시하다.(사진=자란다)
자란다, 여름방학 돌봄공백 해결 '모바일 앱' 출시하다.(사진=자란다)

집닥, 현대캐피탈과 인테리어 전용 대출 상품 ‘집닥 인테리어론’ 출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대표 박성민)이 현대캐피탈과 인테리어 전용 대출 서비스인 ‘집닥 인테리어론’을 출시했다.

집닥 인테리어론은 아파트, 연립주택 등 자가를 소유하고 있는 집닥 고객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대출 상품의 특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최저 3.9%의 저금리 혜택과 함께 계약금액에 따라 최고 4천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최대 36개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에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조건으로 계약이 진행된다.

또한, 현대캐피탈과의 특별 대출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담 완료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대출 상품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LG스타일러, LG 코드제로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집닥, 인테리어 전용 대출 상품 ‘집닥 인테리어론’ 출시하다.(사진=집닥)
집닥, 인테리어 전용 대출 상품 ‘집닥 인테리어론’ 출시하다.(사진=집닥)

삼성전자, KT스카이라이프와 8K 위성 방송 시연

삼성전자는 KT스카이라이프와 26일 서울 목동 방송센터에서 2019년형 삼성 QLED 8K를 이용해 8K 위성 방송 송수신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고 30일 밝혔다. 시험 방송은 KT스카이라이프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천리안 위성을 이용해 송출한 8K 영상을 안테나에서 수신, 디코딩한 후 최신 HDMI 규격을 통해 삼성 QLED TV로 실시간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QLED 8K 82형 제품(Q950)을 사용해 국립수목원의 경관을 8K 영상으로 방송함으로써 초고화질 방송 시대 본격화의 가능성을 높였다. 이번 시연은 천리안 위성의 Ka 대역(20~30GHz)에서 고효율 영상 압축방식인 H.265 표준 기반으로 이뤄졌다. 위성 전송 역시 기존 대비 전송 효율이 대폭 개선된 DVB-S2x 방식이 적용됐다. 이로서 100Mbps급 8K 위성 방송 송수신이 가능해진 것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효건 부사장은 “2019년 8K QLED는 최신 HDMI 규격을 지원해 8K 콘텐츠를 끊김 없이 수신하고 재생할 수 있는 TV”라며, “앞으로도 8K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이한 기술본부장은 “이번 시험방송은 대용량 초고화질 위성방송의 기술 안정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국내외 전문가들과 지속 협력하여 위성 UHD 기술을 고도화시키는 등 국내 초고화질 방송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8K HDR 위성방송 시연 모습(사진=삼성전자)

엔비디아, 시그라프 2019에서 RTX 적용 소프트 애플리케이션 7종 공개

엔비디아는 자사의 RTX 기술이 도입된 글로벌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들의 애플리케이션 7종이 현지시간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주에서 열리는 시그라프(SIGGRAPH) 2019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RTX 기술은 시그라프 2018에서 공개됐다. 1년 만에 세계 유수의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들이 자사의 4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에 엔비디아 RTX 기술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수천만 여 사용자가 이전에는 대화형으로 작업하기에 다소 까다로웠던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픽사, 르노, 뉴발란스, 우즈 베이곳,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같은 다양한 업체들은 자사의 워크플로우에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게임 업계의 유명 엔진인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은 RTX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며, RTX 기술은 어도비, 오토데스크, 블랙매직 디자인, 다쏘시스템즈와 같은 대규모 비주얼 컴퓨팅 기업들에 의해 통합된다.

엔비디아의 기업 마케팅 및 개발자 프로그램 부문 부사장 인 그레그 에스테스는 "전세계 디자이너, 아티스트, OEM 및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AI 가속을 제품 디자인 및 컨텐츠 제작의 새로운 업계 표준으로 채택했다. 수백만여 크리에이티브가 사용하는 RTX 스튜디오 노트북부터 글로벌 기업들에 의해 관리되는 데이터 센터에 이르기까지 엔비디아 RTX의 성능은 어느 곳에서나 액세스 할 수 있어 더 나은 제품을 설계하고, 보다 풍부하고 몰입형이 뛰어난 엔터테인먼트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 : 김철균
  • 편집인 : 장윤옥
  • 편집국장 : 한민옥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today@d-today.co.kr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