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90%, 'SNS로 신상품 접하고 구매'
2030세대 90%, 'SNS로 신상품 접하고 구매'
  • 이서윤 기자
  • 승인 2019.07.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모아, ‘SNS 이용’ 관련 설문조사 결과 SNS 구매한 상품 ‘화장품’이 가장 많아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2030 이용자 701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0.8%가 SNS로 새로운 상품을 접하고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평소 새로운 상품 정보를 접하는 채널 역시 ‘SNS’가 34.3%로 가장 높았고, 이어 ‘온라인 쇼핑몰(25.6%)’, ‘포털사이트(12.9%)’, ‘TV(11.9%)’ 순이었다.

이들이 SNS로 구매한 상품으로는 ‘화장품’이 28.7%로 가장 많았고, ‘패션/잡화(25.4%)’, ‘식품/건강(17.3%)’, ‘생활/주방용품(16.1%)’, ‘디지털/가전(5.4%)’, ‘가구/인테리어(3.2%)’, ‘여행(2.1%)’, ‘기타(1.8%)’ 순으로 구매를 했다.

2030 90.8%, SNS로 새로운 상품 접하고 구매한 경험 있다.(사진=버즈니)
2030 90.8%, SNS로 새로운 상품 접하고 구매한 경험 있다.(표=버즈니)

또 최근 홈쇼핑과 협업이 늘고 있는 인플루언서(SNS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홈쇼핑에 출연하는 인플루언서에 대해 ‘평소보다 더 관심 있게 시청한다(33.3%)’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홈쇼핑과 더 자주 협업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25.1%를 차지했다.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은 없다’, ‘인플루언서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의견은 각각 25.8%, 15.8%였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다음 달 5일까지 SK스토아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에서 SK스토아 방송상품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 : 김철균
  • 편집인 : 장윤옥
  • 편집국장 : 한민옥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today@d-today.co.kr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