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서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 주최

LG전자가 인도에서 ‘LG 엑스붐’ 오디오를 앞세워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개최하고, 케이팝을 포함한 한류 문화 확산에 나섰다.

LG 케이팝 인도 경연대회 2019는 참가 신청에 약 3,500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이 대회는 온라인 동영상으로 사전 예선을 치른 후 6월 2일부터 7월 7일까지 뉴델리, 벵갈루루 등 전국 15개 도시에서 지역 예선을 진행해 각 지역 대표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15개 지역 대표팀은 현지시간 27일 인도 뉴델리 대규모 경기장인 ‘타카토라 스타디움’에서 최종 결선을 치러 우승 팀을 가렸다. 대회 우승 팀은 매년 10월경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리는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의 인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LG전자는 공연장 내 'LG 엑스붐’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LG 엑스붐 체험 부스에는 ▲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일체화한 ‘원바디 미니 오디오’ ▲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등을 전시했다. 국내 고객들은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강서본점 등에서 ‘LG 엑스붐’ 무선 스피커를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 인도법인장 김기완 부사장과 신봉길 주인도대사가 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최종 우승 팀을 포함한 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인도법인장 김기완 부사장과 신봉길 주인도대사가 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최종 우승 팀을 포함한 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 설랜은 야시장 오픈 기념 자유이용권 반값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위메프투어가 서울랜드 할인 프모로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위메프투어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정상가 4만4000원인 서울랜드 종일 자유이용권을 1만3900원에판매한다. 티켓은 30일 오전 10시부터 15분 간격으로 9회에 걸쳐 1만장을판매한다. 1·2회차는 1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해 1만2900원에 얼리버드특가로 판매한다.

서울랜드는 다음달 1일~4일까지 푸드 페스티벌 ‘설랜은 야시장’을 개최한다. 설랜은 야시장은 행사 기간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오후 9시~10시에는 인기  EDM DJ가 출연하는 ‘루나파크 EDM 스테이지’도 여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12시 30분부터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이벤트도 진행, 오후 2시 30분까지 15분 간격으로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 적용 시 정상가 20만원인 켄싱턴호텔앤리조트를 3만25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위메프, 설랜은 야시장 오픈 기념 자유이용권 반값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설랜은 야시장 오픈 기념 자유이용권 반값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여기어때, 워터파크 원마운트와 맞손 'SNS 사진 이벤트' 진행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일산 원마운트에 설치한 포토월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해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포토월에는 여기어때 캐릭터인 ‘콩’을 함께 설치해 방문객이 유쾌한 모습을 연출하도록 했다. 콩이의 점프 포즈를 따라하는 등 한 여름의 추억을 쌓는 기회. 포토월는 원마운트 매표소의 좌측에 설치됐다.

이벤트 사진은 #여기어때, #원마운트, #여기어때콩 등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해야 한다. 행사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50명에게 여기어때 쿠폰 2만원권을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9월 초에 발표한다.

여기어때는 이와 함께 ‘워터파크 위클리 특가’를 진행한다. 매주 새로운 워터파크를 선정해, 특가와 혜택을 진행하는 이벤트다. 이번주는 원마운트, 하이원 워터월드, 테르메덴의 입장권을 최대 60% 할인가에 제공한다. 여기에 액티비티 전용쿠폰을 지급하고, 포인트 5% 무한적립, 카카오페이 결제 할인 등 부가 혜택도 내놨다.

여기어때는 국내 대표 워터파크인 원마운트와 손 잡고 ‘SNS 사진 이벤트’를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국내 대표 워터파크인 원마운트와 손 잡고 ‘SNS 사진 이벤트’를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 개편

쿠팡은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를 여름 시즌에 맞춰 새롭게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는 바캉스 시즌에 맞춰 몸매를 가꾸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핏 바디 만들기’ 테마를 선보인다.

자주 찾는 영양제와 보충제를 ‘잉여지방 아웃’과 ‘탄탄한 근육 인’으로 구분했다.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LA, 가르니시아, 녹차, 키토산 등 영양제와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틴과 크레아틴 등 보충제를 한 곳에 모았다. 또 96만 여 개의 상품을 ▲비타민/미네랄 ▲영양제 ▲헬스보충식품 ▲건강가전 등 11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이와함께 부위/효능별, 대상별 건강보조식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페이지로 꾸몄다. 부위/효능별 건강식품 페이지에서는 눈, 피부, 간 등 자주 찾는 부위별로 생리전 증후군, 체지방감소, 콜레스트롤 등 상황, 효능별 추천하는 건강식품들을 설명과 함께 제안한다. 또한 성인남녀, 어린이, 시니어 등 대상 별로 많이 찾는 건강보조식품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상품으로 ‘뉴트리디데이 다이어트 스페셜 올뉴 4개입’이 있으며 쿠팡가 2만5000원대이다. ‘나우푸드 키토산 500mg’은 2만원대에 ‘나우푸드 EGCg 녹차 추출물’을 8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대용량 초코맛 2000g’은 5만1000원대이다.

쿠팡,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 개편하다.(사진=쿠팡)
쿠팡,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 개편하다.(사진=쿠팡)

르호봇,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르호봇은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코엑스 홀 B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와 같이 성장해온 국내 최장수 창업박람회이며, 다양한 분야의 프랜차이즈 본사가 참여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소통한다.

르호봇은 21년 업력의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이자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은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운영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중기부 지정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르호봇은 이번 박람회에서 공유 오피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및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공유오피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르호봇,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한다.(사진=르호봇)
르호봇,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한다.(사진=르호봇)

팝소켓코리아, 거울 품은 ‘팝 미러’  출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코리아가 거울이 내장돼 외출 시 휴대용 손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그립 ‘팝 미러’ 2종을 선보인다. 대리석, 꽃잎 등 다양한 패턴을 통해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번에 첫 출시된 팝미러는 스마트폰에 부착 후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거나 바닥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는 기존의 팝 그립 형태는 그대로 차용하면서, 상단과 하단에 각각 ‘탑 미러’와 ‘베이스 미러’ 등 2개의 거울을 적용했다. 특히, 베이스 미러는 대상을 2배 배율로 가까이 확대해 보는 것이 가능해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매끄러운 대리석을 구현한 ‘스톤 화이트’와 검은 바탕에 분홍색 꽃잎을 수놓은 ‘핑크 블라썸’ 2종으로, 팝소켓 브랜드몰 및 홍대 상상마당에서 2만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팝소켓은 해당 2종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팝미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오프라인 구매처 역시 넓혀갈 예정이다.

팝소켓코리아, 거울 품은 ‘팝 미러’  출시하다.(사진=팝소켓코리아)
팝소켓코리아, 거울 품은 ‘팝 미러’ 출시하다.(사진=팝소켓코리아)

송승근 동서대 교수, 신산업 규제혁신 공로로 대통령 표창

동서대 디지털콘텐츠학부 송승근 교수가 규제개혁 유공자로 선정돼 7월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규제개혁위원회 김지형 민간위원장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송 교수는 2016년 9월부터 국무조정실 신산업규제혁신위원회에서 ICT융합 분과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가상현실(VR)· IoT· 게임 등 ICT 융합 분야 규제개선 과제 41건을 검토해 관련 업계의 규제애로 해소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에 수상했다.

또한 송승근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다수의 게임관련 규제정책을 심의했으며, ‘시뮬레이터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의 규제혁신 방안’ 등 게임 및 가상현실/증강현실(AR) 분야의 논문을 발표했다. 아울러 ‘ICT기반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사업’ 등 3건 정부용역과제도 수행하는 등 규제혁신 및 정책제언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ICT융합 산업발전 기반 마련에 기여했다.

동서대 디지털콘텐츠학부 송승근 교수가 규제개혁 유공자로 선정돼 7월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규제개혁위원회 김지형 민간위원장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동서대 디지털콘텐츠학부 송승근 교수가 규제개혁 유공자로 선정돼 7월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규제개혁위원회 김지형 민간위원장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카라반테일, ‘위네바고’ 캠핑카 신차 리스상품 출시

캠핑카 및 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가 ‘위네바고(Winnebago)’의 신차 리스상품을 출시한다. 신차리스는 월 대여료만 내면 되기 때문에 차량 구매 초기 비용이 최소화된다는 점 외에도 ▲자금에 맞는 맞춤 설계, ▲세법상 절세효과 및 회계 처리의 간소화, ▲렌트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 사용 등의 장점을 갖는다.

카라반테일이 처음 선보이는 이번 신차 리스상품은 편안한 실내 구성과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위네바고 ‘퓨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디젤모델인 미국형과는 달리 국내 캠핑 유저에 맞도록 ‘K-Edition’으로 출시한 퓨즈 차량은 V6 3700cc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한 가솔린 전용모델이다.

에어컨, 히터, 어닝, 대형 TV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옵션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특히 간단한 스위치 조작을 통해 실내 공간을 500mm 확장시킬 수 있는 슬라이드 아웃 기능을 가지고 있다. 신차리스 대상 모델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실내공간을 퀸사이즈 베드로 구성한 ‘23F’와 트윈베드인 ‘23A’로 나뉜다.

사용자는 최소 36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렌트사 명의의 차량을 자신의 차처럼 이용한 후 인수나 반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카라반테일)
(이미지=카라반테일)

 

대한항공, 인천공항 터미널2에 ‘인천 운영 센터’ 건립

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터미널2 인근 부지에 첨단 ‘인천 운영 센터’(IOC·Incheon Operation Center)를 세운다. 대한항공은 운항·객실승무원들의 업무 편의 향상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터미널2 인근 국제업무 2지구 7230㎡ 면적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최첨단 IOC를 건립한다.

대한항공이 IOC를 신축하는 것은 운항·객실 승무원 브리핑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이동 거리 단축에 따른 편의 향상을 위해서다. 현재 대한항공은 운항·객실 승무원 브리핑을 위해 터미널2 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브리핑실과 터미널1 인근 업무 단지에 위치한 인하국제의료센터 IOC를 사용했지만, 공간이 협소하거나 터미널2까지 이동 거리가 멀어 불편함이 있었다.

새 IOC는 터미널2까지 거리가 2.4km로 셔틀 버스로 5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이는 현재  인하국제의료센터 IOC에서 터미널2까지의 이동 거리 15.4km, 소요 시간 20분 대비 크게 줄어든 것으로 운항·객실승무원 편의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삼성重, 선박용 배터리 시스템 국산화 성공

삼성중공업이 선박에 적용되는 배터리 시스템의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친환경 선박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삼성중공업은 삼성SDI와 공동 개발한 '선박용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이 국내 업계 최초로 노르웨이 선급인 DNV-GL社로부터 형식승인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은 선박의 발전기와 전력부하를 최적의 상태로 제어 및 관리해 발전기 연료소모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환경오염 물질 배출 감소는 물론 선박 운항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이다. 세계적으로 친환경에 대한 요구 증가와 더불어 대형 상선 및 해양 설비 제품에서는 효율적인 보조전원(電源)의 역할로서 배터리 시스템 적용이 늘어나고 있다.

신명섭 DNV-GL 영업본부장은 "자동차 업계로부터 불어닥친 배터리 분야의 혁신 덕분에 배터리의 가격은 낮아지고, 에너지 밀도는 더욱 높아졌다"며, "대형 선박에도 배터리 시스템이 발전기를 대체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에너지원으로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