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5G 시대 첫 4만원대 요금제를 선보인다. 다만, 10대 청소년과 만 65세 이상의 시니어만 대상으로 했다. 현재 일반인 대상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의  5G 최저 요금제는 5만원대로 월 8GB~9GB의 기본 데이터(소진 후 속도제어를 통한 무제한)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앞서 설명한 월 4만원대(4만5000원, VAT포함) 5G 요금제인 청소년과 시니어를 위한 2종을 비롯해 가족공유 전용 요금제 1종까지 총 3종의 신규 5G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5G 라이트 청소년과 5G 라이트 시니어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월 4만5000원의 5G 요금제다. 선택약정 할인 적용 시 월 3만원대(3만3750원, VAT 포함)로 쓸 수 있다. 두 요금제 모두 음성·문자는 기본 제공되며, 데이터는 월 8GB(소진 후 1Mbps 속도제어)를 서비스한다. 5G 라이트 청소년은 만 4세 이상 18세 이하, 5G 라이트 시니어는 만 65세 이상일 시 가입 가능하다.

청소년·시니어 전용 요금제 2종은 다양한 부가 서비스로 고객들의 콘텐츠 이용 부담도 최소화 시켰다. 해당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U+모바일tv(라이트)를 무료로 쓸 수 있으며, 오는 9월말까지 U+AR·VR 월정액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청소년과 시니어를 위한 5G 요금제 2종을 비롯 가족공유 전용 요금제 1종까지 총 3종의 신규 5G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청소년과 시니어를 위한 5G 요금제 2종을 비롯 가족공유 전용 요금제 1종까지 총 3종의 신규 5G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5G 슈퍼 플래티넘 요금제는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월정액 11만5000원(VAT포함), 선택약정 할인가 8만6250원(VAT포함)에 음성·문자 기본, 데이터는 월 350GB(소진 후 10Mbps 속도제어)를 제공한다. 올 연말까지는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는 24개월간 5G 데이터를 속도제한 없이 서비스 한다.

5G 슈퍼 플래티넘에서 제공하는 청소년·시니어 가족 전용 공유 데이터 50GB는 보다 효율적인 가족 요금제 설계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가족 중 1명이 5G 슈퍼 플래티넘에 가입하고, 5G 라이트 청소년과 5G 라이트 시니어를 이용하는 다른 구성원들에게 데이터를 공유해주면 가족단위의 데이터 이용량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

5G 슈퍼 플래티넘은 이 밖에도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지니뮤직, U+모바일tv 등의 콘텐츠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할인, 안심폰 부가서비스 무료 제공, 로밍 50% 할인 등의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상품그룹장 전무는 “청소년과 시니어 전용 요금제를 마련해 5G 서비스의 이용 부담을 대폭 낮추고, 가족 공유 혜택을 신설해 가계통신비 인하에 기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보조금 보다는 요금제 및 서비스 경쟁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표=LG유플러스
표=LG유플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