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늘은 넷마블이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출시 일자(8월 8일)를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선 2개의 무료게임을 준비했다. ‘문라이터’와 ‘디스 워 오브 마인’이다. 그밖에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도 이어졌다.

'쿵야 캐치마인드' 8월 8일 정식 출시

넷마블이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이 영상에서는 ‘쿵야 캐치마인드’ 내 다채로운 게임모드가 선사하는 즐거움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웹 사이트에서는 참여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캐치마인드’ 이모티콘과 정식 출시 후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게임 2개 배포하고 ‘디비전 2’ 33% 할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두 개의 게임을 동시에 무료로 배포한다. 이용자들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문라이터(Moonlighter)’와 ‘디스 워 오브 마인(This War of Mine)’을 오는 8월 2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문라이터’는 영웅을 꿈꾸는 모험심 넘치는 상점 주인 윌의 일상을 체험하는 로그라이트 액션 RPG이다. 플레이어는 보스를 포함한 다양한 적과 전투를 벌이고, 보물을 탐색하며, 리노카 마을을 복구해야 한다. 또한, 마을에서 상점을 운영하면서 아이템 판매, 판매 가격 책정, 골드 관리, 어시스턴트 고용 및 상점 업그레이드 등을 할 수 있으며, 새로운 갑옷과 무기를 제작하고 장비에 마법을 부여할 수도 있다.

‘디스 워 오브 마인’은 폴란드의 11비트스튜디오에서 출시한 전쟁 생존게임으로, 병사가 아닌 봉쇄된 도시에서 부족한 식량과 약품, 저격수와 적대적인 약탈자들의 끊임없는 위협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는 민간인이 되어 플레이하는 독특한 형식의 게임이다. 출시 이후 다수의 게임 관련 전문지로부터 전쟁의 심각함을 진지하게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14년 GOTY를 포함해 80개 이상의 상을 받았을 정도로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문라이터’와 ‘디스 워 오브 마인’에는 처음으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클라우드 저장 기능이 적용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클라우드 저장 기능은 게이머의 게임 플레이 이력이 웹상에 저장돼 어떤 기기로 해당 게임을 플레이해도 경험치, 레벨, 아이템 등 직전 상태의 게임 이력 그대로 이어갈 수 있는 기능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앞으로 더 많은 게임들에 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디비전 2’의 할인 판매도 시작했다. 스토어 이용자는 65,000원인 ‘디비전 2’ 스탠더드 에디션을 33% 할인된 43,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디비전 2’는 탐험 및 플레이어의 성장이 주를 이루는 액션 슈팅 RPG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엘리트 요원 팀을 이끌고 세계 유행병이 번진 이후의 워싱턴 DC의 질서를 복구하고 도시의 붕괴를 막아내야 한다. 온라인 협동 플레이에서 캐릭터의 고유한 역할을 선택해 다른 플레이어와 역할을 분담하며 전투에 임할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3차 ‘카카오 배그데이’ 27일 오후 4시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카카오 배그데이’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3차 이벤트는 지난 1, 2차 이벤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누적 생존시간 10분, 2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과 스페셜 경품 응모권(1일 1매)을 각각 확보해야 한다.

이후 27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스페셜 상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 배그데이’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해 나온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기 때문에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은 많이 발급받을수록 참여 횟수가 늘어난다. 또한 미리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을 확보했다면, PC방에 가지 않아도 개인 PC나 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3차 이벤트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 300개와 함께 스페셜 경품으로 ‘애플워치4’,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복 할인 쿠폰(4천 원 할인)이 마련된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굿즈로 구성된 G마켓 100원 딜도 함께 진행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유비소프트, 유비데이코리아 개최 기념 대규모 이벤트 진행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오는 8월 3일(토)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자사의 단독 게임쇼 ‘유비데이코리아(UBIDAYKOREA)’ 개최를 기념해 팬들을 위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8일(일)부터 8월 3일(토)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유비소프트 게임 특별 할인, 보상팩 증정, 무료 게임 배포 등 풍성한 혜택들이 준비됐다. 

먼저 유비소프트는 유비소프트 스토어와(STORE) 유플레이(UPLAY)를 통해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Assassin’s Creed Brotherhood) PC버전을 한국 지역에 국한해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로 배포한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중세 이태리 로마를 배경으로 마스터 어쌔신이 된 에지오 아디토레가 새로운 암살자들을 양성하며 템플 기사단 진영에 저항하는 이야기를 다루는 유비소프트의 대표적인 잠입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무료 게임은 유비소프트 공식 무료 게임 리딤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대표 게임들의 대대적인 특별 할인 판매도 진행된다.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유비소프트 한국 스토어에서는 와치독스 2(Watch dogs 2), 레인보우 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더 디비전 2(Tom Clancy's The Division 2), 트랜스퍼런스(Transference), 더 크루 2(The Crew 2), 트라이얼스 라이징(Trials Rising), 고스트리콘 와일드 랜드(Tom Clancy's Ghost Recon Wildlands), 포 아너(For Honor),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Assassin’s Creed Odyssey), Anno 1800 등 총 28종 에디션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8월 3일 유비데이코리아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유비소프트 코리아에서 특별히 준비한 ‘유비 클럽 보상팩’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유비 클럽 보상팩은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의 유비소프트 자켓, ‘와치독스 리전’의 벡터블레이드,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4년차 이벤트 부적, ‘포 아너’의 프리미엄 약탈상자 5개, ‘더 디비전 2’의 SHD 요원 2019 암패치, ‘저스트 댄스’의 독점 유비소프트 아바타 등 6개의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유비데이코리아 공식 트레일러도 금일 공개했다. 유비소프트의 다양한 게임들과 현장감 넘치는 영상들이 경쾌한 배경음악과 함께 어우러진 트레일러 영상은 유비데이코리아 현장을 방문할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유비데이코리아 공식 트레일러는 유비소프트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비데이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유비소프트의 단독 게임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유비소프트만의 고유한 축제 문화로 매년 발전하고 있다. 올해 유비데이는 지난 E3 2019에서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아시아 3개 국가에서 진행된다.  

(이미지=유비소프트)
(이미지=유비소프트)

 

넥슨, ‘FIFA 온라인 4’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대표팀 모드에 PvE(Player vs Environment)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쿼드 배틀’이 업데이트된다. ‘스쿼드 배틀’은 기존 리그에만 있던 PvE 모드를 더욱 폭 넓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추가된 콘텐츠로, 다른 유저의 대표팀 스쿼드 및 스페셜 스쿼드 AI(인공지능)와 대결하는 모드다. 

첫 번째 스페셜 스쿼드는 ‘FIFA 온라인 4’ 공식 홍보 모델이자 U-20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이강인 선수가 선정한 BEST 11 선수들로 구성된다. ‘스쿼드 배틀’은 난이도 및 매치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며, 시즌 종료 시 소속된 디비전과 순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팀 컬러’를 충족하는 선수 보유 시 능력치 ‘혜택’을 얻을 수 있고, 적용 조건을 4단계로 나눠 설정 가능하도록 개편했으며, 거래 및 강화를 할 수 없고 특정 기간과 경기 수가 정해진 ‘임대 선수’를 추가했다.

‘FIFA 온라인 4 M’에는 대표팀 매니저 모드를 추가해 PC 온라인과 랭크를 연동했고, 메인 화면에서 팀 전술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한편, ‘2019 KFA’ 클래스에 이강인 선수를 포함한 U-20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 선수 21인을 추가했다. 넥슨은 새로운 선수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9KFA U-20 ALL 선수팩 (5강)’ 1개, ‘19KFA U-20 ALL 선수팩’ 5개를 지급한다.

이 밖에 ‘FIFA 온라인 4 M’ 1주년 기념 이벤트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FIFA 온라인 4 M’에 접속 및 PC 온라인 접속 시간에 따라 ‘[19TOTS 포함] 7월 버닝 Top Price 300’, ‘19TOTS, TC, GR 클래스 OVR 87+ 선수팩’, ‘BP카드 15,000,000’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는 ‘확률 반반 BP 카드 (500만 or 1000만 BP)’를 추가 증정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이카루스M’, 서비스 1주년 기념 풍성한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늘(26일)부터 7일간 접속 시 모든 이용자들에게 ‘빛나는 장인의 망치’, ‘신화의 징표’ 등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선물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정식 서비스 1주년 당일인 26일(금)부터 3일간 접속만 해도 ‘주신 펠로우 선택 알’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강력한 펠로우를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늘부터 8월 16일까지 1주년 기념 ‘더블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주신의 징표 50개’, ‘전설 펠로우 소환 알’, ‘전설 소환 장비 상자’ 등 성장과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이 포함된 다채로운 상품을 지급한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크루세이더 퀘스트’, 명탐정 셜록 독스와 떠나는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탐정 셜록 독스와 떠나는 하슬라 여름방학 파티’는 두 가지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용사단장이 준비한 선물을 ‘괴도 루냥’이 훔쳐가버려 명탐정 셜록 독스와 함께 독스의 예리한 후각으로 곳곳에 숨겨둔 선물을 찾는다는 컨셉의 이벤트다. 매일 2회 주사위를 굴리고 마음에 드는 선물 칸에 도착하면 해당 선물을 담을 수 있다. 선물은 4성 초월무기/용사 선택권과 브리짓포인트, 그리고 옵션 변경권 등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다음은 복귀유저 이벤트로, 지난 6월부터 로그인 기록이 없는 70레벨 이하 복귀 용사단장에게 보석 50개를 전원 지급하는 행사다.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신규 용사를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업데이트도 동시에 열린다.
팔라딘 계열의 ‘파이어액스’와 워리어 계열의 ‘네페르’ 총 2종이 그 주인공인데, ‘파이어액스’는 피격 트리거로 자신의 방어력이 상승하며, 초월 무기 착용 시 체력 회복 능력이 추가되고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는 탱커 역할의 용사다.

‘네페르’는 피격 직전 블록 사용 시 아군 전체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초월무기를 착용하면 자신의 스킬이 ‘3체인’으로 인정되거나 아군의 블록을 ‘3체인’으로 발동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신규 용사 2종과 함께 파이어액스의 ‘아그니’와 네페르의 ‘심장 추적자’와 같은 초월무기 2종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여름을 맞이해 ‘해변의 여신 해랑’, ‘해변의 여인 레이 링’, ‘수박깨기 이즈나’ 등 여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새 코스튬 5종도 착용할 수 있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넥슨, ‘테라’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한 PC MMORPG ‘테라(TERA)’에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공중에 떠 있는 섬 ‘엑소도르’의 지역을 확장했다. 해당 지역은 아르보레아에 치명적 위협을 가한 파르퀴나를 싣고 온 함선 엑소도르의 위협에 맞서는 수호자 일행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격추시도(67레벨)’ 퀘스트를 완료하면 NPC(Non-Player Character) ‘에키오르 라펠레이트’를 통해 미션 퀘스트인 ‘엑소도르로 가는 길’을 받을 수 있다.

‘엑소도르’ 지역 확장에 맞춰 다섯 종류의 카드 도감과 68레벨의 고급·희귀·전설 장비 아이템이 추가됐다. 각 장비는 기본 성능과 고정 옵션을 포함해 0~3개까지 얻을 수 있는 랜덤 옵션을 지니며, 강화 재료와 골드를 소모해 15단계까지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또 희귀·전설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5인 던전 ‘베르아크 성채 비밀지역’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레벨 69와 장비 레벨 458을 각각 달성한 후 파티를 맺거나 차원의 마법석을 사용해 5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혁명단 은거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스란 특유의 무기 아이템을 추가하고, 시험의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을 적정 수행 레벨에 맞춰 조정했다. 천공의 경기장의 총 스테이지 수와 몬스터 체력을 변경하고 일부 던전의 강화재료 보상을 상향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