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넥슨과 엔씨소프트가 자사 캐릭터를 활용해 오프라인에서 유저들과 접점을 늘려간다. 물론 각종 게임 업데이트 소식도 풍성하다.

전국 50개 CGV, 40개 메가박스에 상륙한 ‘메이플스토리 콤보’ 

여름방학 강자로 불리는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캐릭터 ‘핑크빈’, ‘돌의 정령’이 올해는 영화관에 깜짝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

넥슨은 지난 7월 19일 CGV, 메가박스와 협업해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콤보’가 출시 3일만에 약 10,000개 판매되며 한정 수량 패키지가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전국 50개 CGV와 40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팝콘과 음료 2잔 세트에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과 음료컵이 포함된 구성으로 1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CGV에는 ‘핑크빈’과 ‘예티’, 메가박스에는 ‘돌의 정령’과 ‘주황버섯’ 구성으로 각기 다른 디자인 상품이 마련되어 있어, 유저 취향에 따라 원하는 캐릭터 구성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영화관 굿즈로는 처음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상품에 유저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앞서 공개된 홍보영상을 본 유저들은 “구입하러 갑니다~”, “우리 메이플 성공했어”, “돌의 정령 사러간다”, “기다려봐 주황버섯 너무 귀엽다” 등 환호를 보냈다. 이어 지난 주말 실제로 상품을 구매한 유저들은 본인의 SNS에 ‘#메이플스토리콤보’, ‘#핑크빈팝콘통’, ‘#돌의정령’ 등 해시태그를 걸고 다양한 인증샷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넥슨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된 ‘메이플스토리 콤보’ 소개 게시물 댓글에는 본인이 구매한 상품 인증샷은 물론 CGV와 메가박스가 인접해 2가지 구성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동네 제보가 이어졌다. 

한편 넥슨은 이번 영화관 제휴 이벤트를 기념해 지난 주말(20-21일)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등에서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인형탈과 관람객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열었고, 오는 주말 27, 28일에는 메가박스 코엑스도 방문할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엔씨(NC),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웹예능 OST ‘Breathe For You’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함께 콜라보 웹예능의 OST ‘Breathe For You’를 공개한다.

투턱곰은 엔씨(NC)가 지난 6월 출시한 신규 캐릭터 브랜드다. 몬스타엑스와 콜라보로 투턱곰 유튜브 채널에서 리얼리티 웹예능 프로그램 ‘몬스타엑스의 개같은 하루’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OST 음원 ‘Breathe For You’는 여름시즌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오늘(24일) 오후 6시부터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투턱곰은 몬스타엑스와 콜라보로 팬사인회를 연다. 오는 8월 17~18일 양일간 서울 강남 ‘슈피겐홀’에서 ‘Romantic Saturday’, ‘Fun & Wild Sunday’ 등 두 가지 콘셉트로 열릴 예정이다.

신규 투턱곰 굿즈(Goods, 상품)도 판매 중이다. 문구류, 리빙소품(바디필로우, 안대, 방석 등), 몬스타엑스의 탄생석 주얼리 등을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마존)과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투턱곰 굿즈를 구매한 이용자는 몬스타엑스의 포토카드, 스페셜 경품 응모권, 팬사인회 응모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리니지M, 대규모 전투 콘텐츠 ‘월드 진영전’ 공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월드 진영전’을 공개했다.

‘월드 진영전’은 리니지M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마지막 순서로 공개하는 콘텐츠다. 같은 월드(10개 서버)에 속한 최대 1,000명의 이용자가 공격과 수비 진영으로 나뉘어 전투를 펼친다. 엔씨(NC)는 오는 8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30분 동안 ‘월드 진영전’을 이벤트로 선보인다.

7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월드 던전’ 메뉴를 선택해 ‘월드 진영전’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에르자베 진영(공격)’과 ‘샌드웜 진영(수비)’에 각각 500명씩 무작위로 배치된다. ‘에르자베 진영’에 속한 이용자는 ‘약한 샌드웜’ 또는 ‘샌드웜’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샌드웜 진영’의 이용자는 전투 종료시까지 두 보스 몬스터를 보호하면 이길 수 있다.

이용자는 ‘병사’로 전투를 시작해 상대 진영의 이용자와 몬스터를 처치할수록 포인트를 얻는다. 누적 포인트에 따라 ‘대장’, ‘사단장’, ‘군단장’으로 계급이 상승한다. 10만 포인트를 모아 ‘군단장’이 된 이용자는 스턴 효과와 광역 공격이 가능한 ‘에르자베/샌드웜의 권능 IV’ 스킬을 얻고 캐릭터 능력치가 상승한다.

엔씨(NC)는 ‘월드 진영전’ 결과에 따라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승리 진영의 이용자는 획득 포인트에 따른 보상([미스터리 변신카드]영웅/희귀, 희귀 변신카드 상자 등)을 받는다. 패배 진영의 이용자는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등이 담긴 ‘진영전 참여 보상 상자’를 받는다. 보스 몬스터(샌드웜, 에르자베)를 처치한 이용자는 신규 전설 등급 아이템(샌드웜의 완력 가더, 에르자베의 수정구/민첩 가더)과 ‘거대 여왕 개미의 금빛/은빛 날개’, ‘흑정령의 수정(아머 브레이크)’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검은사막 인기 클래스 ‘샤이’ 24일 재능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재능 업데이트를 24일 진행한다.

검은사막의 다른 클래스들이 ‘각성’을 통해 새로운 힘을 깨우치게 되는 반면, ‘샤이’는 ‘재능’을 통해 새로운 능력을 갖게 된다.

‘샤이’는 세 종류의 악기 연주로 다양한 재능을 보여준다. 악기는 트링, 튜튜, 토콩 3종이다.

이용자는 악기 연주 스킬인 ‘해와 달과 별’ ‘용기를 담아’ ‘화난다 화나!’ ‘우리가 주인공!’을 사용해 아군에게 힘을 주거나 적을 교란시킬 수 있다. 연주하는 악기에 따라 동료들에게 공격 및 이동속도, 생명력 등 버프도 부여한다.

지난해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도 다시 선보인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제공된 힌트를 기반으로 비밀을 찾아 완료하면 풍성한 게임 재화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PC방 일일 도전과제’ 이벤트도 다시 진행한다. PC방 이용자는 7월 25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PC방 꿈의 상자 ▲축복받은 전령서 ▲검은 결정 ▲운명의 조언 ▲펄 등을 받는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전생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에 인기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SSR [마물의 다스리는 자] 리무루=템페스트, SSR [파괴의 폭군(디스트로이)] 밀림 나바, SSR [키진] 베니마루, SR [요마족(슬라임)] 리무루=템페스트 등 4종의 전생슬 캐릭터를 선 보인다. SR 리무르 템페스트는 출석과 퀘스트 보상 및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최초 오리지널 캐릭터인 SSR [재앙을 부르는 자] 마술사 릴리아도 추가되었으며 출석과 퀘스트 보상, 뽑기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월드와 스토리도 선 보인다. 이용자들은 콜라보 메인 스토리와 서브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콜라보 섬멸전에서는 보스 ‘이플리트’를 물리치고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교환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콜라보 영웅들의 체험 스테이지도 준비했다. 체험 스테이지에서는 미션을 클리어 하고 콜라보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펍지주식회사, 업데이트된 에란겔 맵 라이브 서버 전격 오픈

펍지주식회사가 24일 업데이트를 진행, 새로워진 에란겔 맵 등 시즌 4 콘텐츠를 PC 라이브 서버에서 선보였다.

펍지주식회사는 올해 초 배틀그라운드 최초 맵이자 상징적인 에란겔 재건 계획을 발표하고, 지난 6월 테스트 서버 오픈을 통해 그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 에란겔에서는 새로운 건물 디자인과 추가된 조형물, 보다 사실적 풍경과 지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에란겔 맵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턴테이블 기능도 추가됐다. 음악을 자유롭게 재생 및 정지할 수 있으며, 재생되는 음악은 주변 플레이어도 들을 수 있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함께 공개한 ‘서바이버 패스 4: 상흔(AFTERMATH)’은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상 및 미션으로, 12주 동안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시즌을 보다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이번 패스에는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미션을 달성하는 ‘공동 미션 시스템(Co-Op Mission)’이 새롭게 도입됐다.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최초의 차량 스킨인 ‘레드존(Red Zoned) UAZ’과 특별한 코스튬 스킨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규모 게임 플레이 밸런스 패치를 진행, 각종 무기, 아이템, 탈 것 등의 밸런스를 조정해 플레이어들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했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소울워커, 신규 각성 콘텐츠 ‘데자이어 워커’ 티저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각성 콘텐츠 ‘데자이어 워커’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데자이어 워커’는 게임 내 새로운 스토리 전개와 함께 최고 레벨에 도달한 유저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더 성장 시킬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 됐다. ‘데자이어 워커’는 기존 소울워커와 달리 이성을 상실하고 오로지 욕망을 따르는 존재로, 특별 미션을 클리어하면 데자이어 워커 스킬을 획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하루, 어윈, 릴리, 스텔라, 이리스, 진, 치이 등 7명의 캐릭터 모두에게 ‘데자이어 워커’ 업데이트가 동시에 적용 되며, 최고 레벨이 아닌 유저들도 ‘데자이어 워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착용 시 전용 음성과 스킬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데자이어 워커’ 전용 특별 코스튬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은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불어 넣기 위해, ‘데자이어 워커’의 특성을 소개하는 내레이션과 함께 7명의 캐릭터가 ‘데자이어 워커’로 각성한 모습을 담았다. ‘데자이어 워커’의 정식 업데이트는 31일로 예정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1일까지 소울워커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9단계 강화 장비 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31일까지 매일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코스튬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유료 재화도 최대 5천 캐시까지 받을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