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XD에서 알렉사를 만난다...프로토타입 접근성 향상해
어도비XD에서 알렉사를 만난다...프로토타입 접근성 향상해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7.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XD와 아마존 알렉사가 결합했다.

어도비는 23일 어도비 XD와 아마존 알렉사를 사용해 음성 경험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는 아마존 알렉사 XD 플러그인과 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Alexa Skills)을 공개했다.

이번 기능은 어도비 XD의 음성 인식 프로토타이핑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사용자는 알렉사가 지원되는 에코 닷(Echo Dot)이나 에코 쇼(Echo Show) 등의 기기에서 음성 프로토타입 내보내기와 미리보기를 할 수 있다.

(사진=테크크런치)
어도비는 어도비 XD와 알렉사가 결합한, 알렉사 XD 플러그인과 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Alexa Skills)을 공개했다. (사진=테크크런치)

아마존 알렉사 XD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를 비롯한 프로젝트 참여자는 실제 기기에서 프로토타입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을 활용해 아마존 에코와 같은 알렉사 지원 기기에서 프로토타입에 접근해 작업을 수정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는 XD 플러그인 매니저를 통해 아마존 알렉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알렉사 스킬 온라인스토어 또는 알렉사 앱을 통해 어도비 XD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폴 커트싱어(Paul Cutsinger) 아마존 음성 디자인 교육 총괄은 "디자이너, 개발자, 크리에이터가 익숙한 툴을 사용해 탁월한 음성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어도비 XD 디자이너가 더욱 손쉽게 알렉사 스킬 경험을 프로토타입으로 만들고, 자신들의 비전에 음성을 더할 수 있도록 어도비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