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사전등록 시작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고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및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넷마블은 향후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 지역,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원작을 기반으로 진행됐던 스토리를 벗어나 다른 차원의 세상인 ‘이계’와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해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하는 신규 직업 ‘소환사’의 CG영상과 진서연의 뒤를 잇는 새로운 빌런 ‘에르나’의 이야기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영웅 장신구, 희귀 소환수, 희귀 무공패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사의 선물 꾸러미’를 선물로 제공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향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스토리로 전개됨에 따라 새로운 등장 인물,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시도가 가능해져 한층 더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만간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다크어벤저 3’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에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펫 등급을 기존 ‘불멸’ 등급에서 한 단계 확장한 ‘신화’ 등급까지 강화할 수 있는 ‘펫 승급 시스템’을 추가했다. ‘신화’ 등급 펫은 추가 능력치를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또, ‘아누비스’, ‘집행자’ 등 신규 펫 3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규 코스튬 ‘레인보우’ 세트와 ‘안드로이드’ 세트를 업데이트 했다. ‘레인보우’ 코스튬은 2주년 기념 코스튬으로, 7일 출석부 보상을 통해 해당 코스튬 파츠(부위별 코스튬)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돌림판’, ‘미션’, ‘뽑기 이벤트’ 등 이벤트 9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핵심 보상인 ‘펫 소환권’, ‘코스튬 티켓’ 등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펫 소환권’을 가장 빨리 획득한 이용자 5명에게는 ‘펫 소환권’을 추가로 지급하고, 이벤트 전체 보상을 가장 먼저 획득한 이용자 5명에게는 ‘전설++ 장비 선택 상자’를 함께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글로벌 무한대전’ 콘텐츠가 추가된다. 기존 무한대전(서버내 전투)과 동일하게 1주일간 시즌제로 운영되며, 진행방식은 같지만 다른 서버 유저와도 대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유저의 국기도 함께 표시되는 만큼 국가대항전처럼 전세계 다른 유저들과의 경쟁의식도 자극한다. 1등에게는 보상으로 획득할 수 없었던 빛/어둠 5성 소환석을 지급하며 순위에 따른 랭킹 보상 지급도 강화한다.

신규 서번트 ‘밀드레드’가 새롭게 등장한다. ‘성운의 야술사’로 불리우는 밀드레드는 귀여운 소녀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공격형 밀드레드는 원거리 서번트를 공격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서 PvP 등 활용도가 높은 서번트다.

여름을 맞아 수영복 아바타 3종도 추가된다. ‘크리스틴’, ‘[A]레토’, ‘카르밀라’가 시원한 복장으로 매력을 발산한다. 이외에도 침공 자동전투, 파티레이드 개선, 도감 개선 등 유저 편의성도 향상시킨다.

더불어 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도 한다. 또한 이달 23일부터 다음 업데이트 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회 한정으로 5성 소환석 2개와 즉시 6성 진화가 가능한 아이템 및 즉시 각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무신 영웅 등 7월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가 7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무신 영웅 2종(광뢰 모용비, 독각용 당철) ▶여름맞이 드랍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새로운 무신 영웅 2종(광뢰 모용비, 독각용 당철)을 공개했다. 사수 무신 영웅 ' 광뢰 모용비'는 '타양전' 스킬을 사용해 적군 5인의 공격력을 낮춰 과부하 피해를 입힌다. 술사 무신 영웅 '독각용 당철'은 '대옥독포' 스킬 효과로 적군 5인에 극독 피해를 줄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7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8월 7일까지 모험 지역 드랍 아이템(달콤살벌 얼음과자)을 수집해 보상 받는 ‘여름맞이 드랍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얼음과자는 교환소에서 ‘금화’, ‘깨달음의 결정’, ‘무신의 정수’ 등으로 교환하면 된다. ▶모험 참여, 문파 수련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해 빙고 줄을 맞추면 ‘강림 호리병’, ‘초월의 정수’ 등을 획득하는 ‘미션 빙고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 일수에 따라 ‘보호 부적', '강림 직업 선택 호리병' 등을 받는 '10일 출석 이벤트'도 확인 가능하다. 빙고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는 8월 28일까지 즐길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7월 25일 PC방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는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PC방 서비스를 7월 25일부터 시작한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25일 오후 4시부터 일주일간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거친 후 오는 8월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OBT 기간에도 누구나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강력한 PC방 전용 혜택도 준비됐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PC방에서 즐기는 이용자는 공식 PC방 웹사이트에서 PC방 전용 UPLAY를 통해 접속하면 라이선스 없어도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게임 내 모든 대원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게임 내 장식용 아이템인 부적(총기 액세서리)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부적 아이템은 PC방 접속 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PC방 전용 아이템이다. 

 

e스포츠 정식종목 오디션, KeG 열기 후끈
전국결선 32강 중 8명 확정…'숨은고수' 속속 등장

올해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승격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대회에 유저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해 전국결선 진출자들 뿐만 아니라 '숨은고수'들이 대거 등장했다.

23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지난 20일까지 총 4곳에서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이하 KeG)의 오디션 종목 지역본선이 치러져 8명의 전국결선 진출자가 가려졌다.  

다음달 4일까지 매주 토요일 또는 일요일 경기를 통해 16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총 32명의 전국결선 진출자(각 지역 1·2위 선수)가 결정된다.  32강에 진출한 선수들은 다음달 17일과 18일 대전 한밭대학교 체육관에서 전국 결선을 치른다.  

시범종목이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정식종목으로서 개최 지역이 늘어나면서(3곳→16곳) 선수들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특히 새로운 얼굴들이 잇따라 전국결선에 진출해 다크호스로 부상하면서 승부를 쉽사리 예상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 

가장 먼저 지난 13일 치러진 대전 지역본선에서는 'sober울보' 선수가 1위, 'mensa김태현' 선수(지난해 전국결선 입상)가 2위로 진출했다. 이어 지난 14일 열린 강원 지역본선에서는 '거친누나' 선수(지난해 전국결선 6위)가 1위, '타노스' 선수가 2위를 차지했다. 울보 선수와 타노스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처음 입상했다. 

20일 열린 경기 지역본선에서는 '여치' 선수(1위)와 'Super달' 선수(2위)가, 같은날 서울 지역본선에서는 '민규댕이' 선수(1위)와 '피하지마세요' 선수(2위)가 각각 전국결선에 진출했다. 이중에서 경기지역 진출자 2명은 '뉴페이스'다.

지난해 전국결선 우승자인 '정루드' 선수는 아직 지역본선 경기를 치르지 않은 가운데, 어느 지역으로 출전하는지에 유저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루드 선수의 연고지는 광주광역시지만 대회 규정 상 연고지가 아닌 곳을 선택해 출전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KeG 오디션 종목 지역본선은 오는 27일 인천·전남(순천)·대구·전북·울산·충북, 28일 전남(목포)·제주, 8월3일 부산(1일차)·광주·경남 8월4일 부산(2일차) 등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앞서 오디션은 지난 2017년 10월 e스포츠 시범종목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정식종목으로 승격됐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이 게임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방식이다.  짧은 플레이 시간(1곡 당 3분 정도)동안 어떤 유저가 집중력을 발휘해 정확한 키를 많이 입력하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개인전뿐만 아니라 3:3 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KeG에서는 개인전만 진행한다.

상금은 총 2040만원(지역 본선 560만원, 전국 결선 1480만원)이 책정됐다.  지역 본선 1위에게는 각 20만원, 2위에게는 각 15만원이 지급된다. 전국 결선 1위 선수에게는 2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2위는 150만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3위는 100만원과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을 받는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26일 현대백화점 신촌점ᆞ온라인 몰 동시 오픈

넷마블은 자사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가 오는 7월 26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 2층 팝스트리트로 확장 이전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해 4월 넷마블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좀 더 넓은 장소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고객 접점의 폭을 넓히고자 홍대, 명동에 이어 이번에 신촌으로 확장 이전하게 됐다”며, “또한 26일 오프라인 매장 확장 이전에 맞춰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도 동시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현대백화점 신촌점 및 온라인 몰 동시 오픈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OST 앨범, 매니저 카드/목걸이 지갑, 스토리 카드 8종, 마그넷 8종 세트) 판매를 예고하고,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신촌점 일 500명 한정)되며, 특히 신촌점에서는 28일까지 예약 판매 참여자에 한해 넷마블스토어 10% 즉시 할인 혜택(5만원 이상 구매 시) 및 BTS월드 게임 쿠폰(게임 앱 보유 인증 시)을 제공한다.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판매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