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 7. 23)
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 7. 23)
  • 디지털투데이
  • 승인 2019.07.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에서 MSI 노트북 워너비 기획전 진행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11번가에서 MSI 노트북 워너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23일 화요일 단 하루 한정으로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 11번가에서 MSI 노트북 구매 시 5% 최대 5만원 중복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한정 특가 모델까지 포함되어 기존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MSI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

워너비 기획전 특가 제품인 MSI GF63 Thin 9SC 게이밍 노트북은 i7-9750H 프로세서와 이전 세대보다 약 26% 높아진 성능의 GTX 1650 Max-Q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 4.9mm 울트라 씬 베젤로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1.77kg으로 동급 게이밍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갖췄다.

또 추가 할인이 적용된 GP75 Leopard 9SD 얼티밋 파워팩 프로는 i7-9750H 프로세서와 이전 세대보다 최대 53% 향상된 성능의 GTX 1660Ti를 탑재했다. 144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로 생생한 화면을 체감할 수 있으며, 기존 17인치 GP73보다 얇고 작아진 사이즈로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단 하루 11번가에서 MSI 노트북 워너비 기획전 진행한다.(사진=MSI코리아)
단 하루 11번가에서 MSI 노트북 워너비 기획전 진행한다.(사진=MSI코리아)

벨킨,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프로용 액정 보호 강화유리 '스크린포스 템퍼드 글라스' 출시

벨킨이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프로용 액정 보호 강화유리 ‘스크린포스 템퍼드 글라스’를 신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패드 9.7인치(에어, 에어2, 프로, 5세대, 6세대 호환),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2018년 모델),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인치(2018년 모델)까지 각 기종별 화면 크기에 맞춰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세 모델 모두 프리미엄 아사히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실제 유리와 같은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하며, 화면에 보이는 픽셀을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화면 투명도를 극대화했다.

경도 테스트 최고 등급인 9H 표면 경도로 제작되어 외부 충격이나 스크래치로부터 액정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강화유리 부착 후에도 애플펜슬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케이스와의 호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용 스크린포스 템퍼드 글라스의 소비자 가격은 온라인 공식몰 판매가 기준 아이패드 9.7인치용 3만4,900원,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용 3만9,900원,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용 4만4,900원이다.

벨킨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프로용 강화유리 ‘스크린포스 템퍼드 글라스’(사진=벨킨)
벨킨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프로용 강화유리 ‘스크린포스 템퍼드 글라스’(사진=벨킨)

옵토마, 4K UHD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SUHD61’ 출시

프로젝터 브랜드 옵토마가 4K 정밀 렌즈 탑재, 풍부한 컬러 표현, 풀 3D지원, 고안시 및 고명암비 등 홈시어터 환경 구현에 최적화된 성능을 갖춘 4K UHD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SUHD61'을 신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SUHD61은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사의 DLP 4K UHD 칩과 XPR 기술을 채택했으며, DLP 단일칩 시스템의 광반도체와 특수 설계된 프리미엄 4K 정밀 렌즈를 탑재해 해상도 손실 없이 또렷한 초고화질을 구현한다. 830만 픽셀을 표시해 섬세하고 정확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색상 표현력도 우수하다. SUHD61의 재생 컬러 수는 1억 7천만 개로 국제 HDTV 색역 표준인 Rec. 709 색 영역을 100%, 영화 업계의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 DCI-P3을 80%까지 지원해 이미지를 실감나는 컬러로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이 밖에도 신제품은 A4용지 2개를 합친 것보다 작은 컴팩트한 크기(393 x 282 x 118)와 1.3배 줌 기능을 통해 3.21~4.22m 거리에서 120인치 크기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 램프 수명은 최대 15,000시간까지 이용 가능해 유지 보수 비용의 부담을 줄였다. SUHD61의 소비자 가격은 190만원이다.

옵토마 4K UHD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SUHD61’(사진=옵토마)
옵토마 4K UHD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SUHD61’(사진=옵토마)

아이앤나, 임신·육아 플랫폼 ‘남양베베’를 ‘아이보리’로 리뉴얼

영유아 IT스타트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임신∙육아 플랫폼인 ‘남양베베’를 ‘아이보리’로 리뉴얼하여 22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보리로의 리뉴얼은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의 편의성 강화와 신규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고객들이 쉽게 서비스에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 및 UX로 개편했고, 서버 교체를 통해 일부 고객들의 영상 끊김 현상을 해결했다.

또한, 전국의 산후조리원 정보를 제공하여 아이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이 자신의 원하는 조건의 산후조리원을 손쉽게 찾고 상담과 예약이 가능한 신규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번 신규 서비스 추가를 통해 아이보리 앱(APP)에서 임신육아교실 신청, 산후조리원 예약, 실시간 아기 영상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이번 리뉴얼과 함께 회원전용몰인 아이보리 쇼핑몰도 새롭게 오픈하여 유모차 브랜드인 리안 유모차 기획전과 영국 프리미엄 토탈 유아 브랜드 조이 카시트 기획전이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유아동 목욕용품 전문 브랜드인 베베시아 필터샤워기 특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임신∙육아 플랫폼인 ‘아이보리’ 이미지(사진=이서윤 기자)
임신∙육아 플랫폼인 ‘아이보리’ 이미지(사진=아이앤나)

인테리어 O2O 집닥,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19, 서울’ 참가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대표 박성민)이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 2019, 서울’ (이하 넥스트라이즈)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집닥은 전체 인테리어 및 O2O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현재 포지션, 성장동력 등을 알리고 5대 안심패키지와 B2B 인테리어 서비스 등 집닥만의 서비스 특장점을 소개할 계획이다.

넥스트라이즈는 KDB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국가과학기술 연구회가 공동 주최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대규모 행사로 200여개의 국내외 스타트업과 글로벌 VC 및 대기업, 해외진출 투자기관 등 스타트업 관련 이해관계자가 한 곳에 모여 기조연설, 패널토론, 투자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사업협력 및 후속 투자유치 기회 확보를 위한 삼성, LG, 포스코, GS, KT 등 국내 대기업과 국내외 유수 VC 간 1:1 밋업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집닥은 배우 차승원을 광고모델로 발탁하며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에 대한 대국민 공감 확산과 인테리어 문화 전파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집닥,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19, 서울’ 참가한다.(사진=집닥)
집닥,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19, 서울’ 참가한다.(사진=집닥)

와디즈, 국내 영화 라인업 투자 프로젝트 7억원 모집 성공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사자>, <82년생 김지영> 등 하반기 국내 영화 기대작 3편의 라인업 투자 프로젝트가 목표금액인 7억원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9일 청약 개시된 국내 영화 3편을 모은 포트폴리오 투자 프로젝트로 2주만에 1,002 명의 투자자가 참여하며 7억원을 모집해 목표금액을 101% 초과 달성했다. 이로써 투자형 단일 프로젝트 기준 최다 투자자 기록을 경신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이번 사례는 온라인을 통한 다수의 대중이 투자자로 참여한 형태로 크라우드펀딩이 지닌 의미가 가장 잘 반영된 프로젝트로 평가되고 있다.

와디즈, 국내 영화 라인업 투자 프로젝트 7억원 모집 성공하다.(사진=와디즈)
와디즈, 국내 영화 라인업 투자 프로젝트 7억원 모집 성공하다.(사진=와디즈)

레진코믹스, ‘여름 타파! 시원하게 파격 할인!’ 이벤트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본격적인 무더위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레진코믹스 인기 웹툰 15편에 대해 ‘여름 타파! 시원하게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기존 회차당 2코인부터 5코인이던 인기 웹툰들을 1코인부터 3코인까지 최소 25%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벤트는 23일 정오부터 7월 30일 정오까지 진행된다. 

대상작은 레진코믹스 장르별 인기 웹툰으로, 정주행이 가능한 완결작 12편과 중장편 연재작 3편으로 구성됐다. 다른 사람의 현재와 미래 자산을 내다볼 수 있는 두 남녀의 연애담을 그린 미스터리물 <너의 돈이 보여>, 영원한 삶을 살아야 하는 한 남자의 기구한 숙명을 그린 초대형 판타지액션 <애늙은이>, 인간 본연의 욕망을 섬세하고 깊이 있게 그린 네온비 작가의 복수극 <나쁜 상사> 등 15편이다.

한편 레진은 행사기간 동안 '선물함 발송 이벤트'를 통해 인기 작품의 유료회차 2개를 볼 수 있는 전용 보너스코인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코인은 매일매일 내 선물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레진코믹스)
(이미지=레진코믹스)

 

한 달간 벅스에서 새로운 음악을 들어보세요! 
벅스, 믹스(mix) 서비스 소개하는 한정 프로모션 실시

NHN벅스가 국내 음원 업체 중 처음으로 믹스(mix)를 소개하는 한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믹스는 여러 곡의 주요 구간이 연속으로 재생되는 형태의 서비스다. ▲선곡에 대한 고민 없이 재생할 수 있으며, ▲더 쉽게 좋은 노래들을 발견할 수 있다. 벅스는 믹스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벅스 회원들에게 소개하는 취지로 23일부터 ‘믹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국내 음원 업체 중 최초로 믹스를 한 달 한정 기간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벅스의 믹스는 안드로이드, iOS 버전 모바일 앱 홈 화면에 ‘좋은 부분만 이어 듣는 믹스’ 메뉴에서 만날 수 있다. 현재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해외 소울 명곡 믹스, 국내 힙합 킬링 벌스 믹스 등 15개의 믹스 곡을 오픈 했다. 대부분 30분~40분 길이며, 재생시간이 가장 긴 믹스는 49분 59초다. 벅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계속해서 믹스를 추가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지=NHN벅스)
(이미지=NHN벅스)

 

바로고, 배달대행회사 최초로 배달의민족과 주문 배달 연동 완료

배달대행회사 바로고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앱 '배달의 민족'과의 첫 주문 연동 대상 배달대행사 중 하나로 선정돼 가장 빠르게 적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음식점에 주문이 들어오면 업주가 일일이 바로고 가맹점 프로그램에 주문 정보를 입력한 뒤 라이더를 요청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부터 바로고와 배달의민족이 연동 되어 간편하게 라이더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 외식업주 입장에서 주문 중개 플랫폼에서 주문을 받아 배달대행 프로그램에 다시 입력하는 번거로웠던 과정이 없어졌다는 점이 핵심이다.

앞으로 바로고 가맹점주는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PC에 바로고 OMS(주문 관리 시스템)와 배달의민족 OMS가 설치되어 있으면 연동 설정을 활성화하는 터치 한 번으로 이후부터는 자동으로 주문이 연동된다. 특히 바로고와 안정성과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를 핵심 가치로 삼아 타 배달대행회사들보다 빠르게 배달의민족과 주문 연동 시스템을 오픈하게 됐다.

(이미지=바로고)
(이미지=바로고)

LS전선, 대만 해저 케이블 수주

LS전선은 최근 대만에서 수백억원 규모의 해저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LS전선은 벨기에 건설업체인 얀데눌(Jan De Nul)社와계약을 맺고, 2021년까지 대만 서부 먀오리현(苗栗縣) 해상풍력단지에 해저 케이블 약 130km를 공급한다. 이로써 LS전선은 10여 개의 해상풍력단지 사업 중 지금까지 발주된 3건에 모두 해저 케이블을 공급하게 되었다.

현재 대만은 2025년까지 원전 가동을 중단하고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하기 위해 대규모 해상 풍력단지들을 건설하고 있다. LS전선은 대만에서 올 1월 해저 케이블을 첫 수주한 데 이어, 7월 초 1100억원대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까지 3건의 총 수주 금액은 2000억원대에 이른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