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게임빌 '엘룬'에 이어 오늘도 신작 소식이 들려왔다. CBT 당시 호평을 받으며 기대를 모았던 라인게임즈의 '퍼스트 서머너'다. 그밖에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풍성하다.

라인게임즈, 모바일 전략 RPG ‘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동시 출시

라인게임즈가 스케인글로브(SkeinGlob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퍼스트 서머너(First Summoner)’를 글로벌에 동시 출시했다.

‘퍼스트 서머너’는 라인게임즈 출범 이후 선보이는 모바일 최신작으로,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국내 및 북미, 유럽 등 글로벌 142개 국가(일본, 대만 등 추후 출시 예정)에 서비스된다.

이 게임은 저주로 황폐해진 세상에 맞서는 주인공 ‘레이첼’을  중심으로, 세로 화면에 기반한 수동 조작과  전투 상황에 따른 몬스터 스킬 소환 및 전략성을 통해 컨트롤과 게임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100% 수동 전투’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전투를 돕는 소환수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활용할 수 있으며, 유저의 실력 한계를 체험할 수 있는  ‘무한의 혼돈’ 및 PvP콘텐츠 ‘뱀의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라인게임즈는 ‘퍼스트 서머너’ 출시를 기념해 8월 1일까지 게임 내 특정 조건 달성 시 ‘전설 등급 카드 소환권’ 및 ‘3,000 골드’, ‘500 다이아’ 등을 지급하는 ‘7일간의 여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난 6월3일부터 진행한 바 있는 게임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주인공 ‘레이첼’에 적용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의상을 추가로 선물한다.

(이미지=라인게임즈)
(이미지=라인게임즈)

 

리니지M, 월드 공성전 ‘기란성’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늘(18일)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월드 공성전 ‘기란성’을 추가했다.

월드 공성전은 리니지M을 대표하는 ‘공성전’을 ‘월드 던전’에서 구현한 신규 콘텐츠다. 같은 월드에 속한 10개 서버의 이용자가 ‘월드 던전’에서 만나 ‘기란성’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펼친다. 엔씨(NC)는 오는 21일부터 격주(2주 1회) 일요일 오후 8시에 월드 공성전을 연다.

월드 공성전에 참여한 혈맹은 성문을 돌파하고 ‘기란성’ 내부의 수호탑을 파괴해 ‘면류관’을 얻을 수 있다. 50분 동안 진행되는 공성전이 끝나는 순간 ‘면류관’을 보유하고 있는 혈맹이 최종 승리한다. 모든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 월드 공성전을 관전할 수 있다.

월드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은 다음 공성전까지 ▲월드 내 10개 서버에서 모인 성 세금을 획득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점과 ▲높은 경험치와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 내부 던전 ▲강화 효과를 받는 전용 호칭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한편 엔씨(NC)는 7월 중 2주년 기념 마지막 업데이트로 ‘월드 진영전’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게임빌, 국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차 티저 공개

게임빌이 하반기 기대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2차 티저 영상에서는 축구가 아닌 야구 캐스터로 변신, 매력을 뽐내는 배성재 아나운서의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녹음 메이킹 필름이 최초로 공개된다. 월드컵, 올림픽 등 굵직한 축구 경기의 캐스터를 도맡아 온 배성재 아나운서가 첫 야구 캐스터로 도전한 것이라서 주목된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캐스터로 발탁되어 목소리 연기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티저 영상에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야구 중계에서 강조한 포인트들, 축구의 ‘골’과 야구의 ‘홈런’을 외칠 때의 느낌 차이, 이스터에그(게임 내에 재미로 숨겨놓은 메시지) 등 배성재 아나운서의 인터뷰가 담겨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는 2002년부터 2013년까지 폭넓은 유저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국내 1천7백 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대표적인 국민 모바일게임이다.

9월 출시 예정인 최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이전 시리즈들의 인기 요소였던 ‘나만의 선수’, ‘마선수’ 등 육성 요소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만의 구단’을 꾸릴 수 있게 되었으며, 최신 트렌드를 조화시켜 그래픽은 풀 3D로 진화했다.

게임빌은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이면서 캐주얼 판타지 요소들을 가미한 독특한 게임성의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앞세워 새로운 모바일게임 장르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 ‘컴프매 LIVE 2019’와 함께 즐기는 KBO 올스타전

컴투스가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에서 KBO 올스타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는 다가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컴프매 LIVE 2019’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및 응원 영상을 준비했다.
 
먼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올스타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하고, ’위시 몬스터 선수’를 포함해 다채로운 아이템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특히 컴프매 최고 아이템으로 꼽히는 ‘위시 몬스터 선수’는 유저가 원하는 연도 및 구단의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특별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 밖에도 ‘올스타전 카운트 다운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팀 선택 몬스터 선수’ 등 매일 각기 다른 보상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컴프매 LIVE 2019’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프매 걸스’의 올스타전 축하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컴프매 공식 모델인 KBO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 이나경, 이주희가 활기찬 모습으로 등장해 올스타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컴프매 LIVE 2019’ 유저들에게도 특별 인사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베니마루 슈퍼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베니마루 슈퍼미션’ 및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베니마루를 얻을 수 있는 이번 ‘베니마루 슈퍼미션’은 이용자가 매일 다양하게 제공되는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99 니카이도 베니마루를 비롯한 스페셜 카드와 최대 루비 1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금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7월 경품 초대장 이벤트는 이용자가 일일 미션을 클리어하면 골드, AP(행동력) 뿐 아니라 전체 완료 시 경품 초대장을 획득할 수 있다. 경품 초대장을 개봉한 이용자에게는 루비 100개를 즉시 지급하며, 네오지오 미니,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에픽 퀘스트 핫타임 이벤트는 에픽 퀘스트를 통해 제공되는 ‘에피소드 0’을 플레이 시 기존보다 버프 아이템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버프 아이템은 에픽 퀘스트를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한편 지난 8일부터 게임을 통해 진행된 온∙오프라인 대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시즌 1’은 오는 20일과 21일 각각 개인전, 단체전 순으로 오프라인 본선(결승)을 진행한다.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LG V50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인기 캐릭터 코스프레 및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수 진행된다. 

넷마블은 현장 관람객이 파이터를 소환해 ★5 파이터가 나올 경우 인기 캐릭터 ‘마이’ 피규어를 비롯해 넷마블 프렌즈 인형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타임어택 챌린지에 도전해 상위 랭킹을 기록하는 관람객에게는 네오지오 미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날 대회 관람객에게는 루비 1000개,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생방송 시청자에게는 골드, AP(행동력)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과 조력자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5성 공격형 ‘라키스’는 5성 공격형으로 반격으로 적을 사망시키면 모든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는 데스가드를 발동한다. 하지만 상대가 사망하지 않으면 자신이 큰 피해를 입는다. 라키스는 귀족 전쟁에서 모든 것을 잃고 강한 힘을 찾아 떠돌다 주술을 통해 강력한 힘을 얻게 된 캐릭터이다. 그의 조력자 ‘쉴라’는 라키스가 전장에서 만난 소녀로 자신처럼 강한 힘을 받아들인 처지라는 것을 알게 된 후 함께 다니게 된다.  

또 다른 용병 ‘벨라시에’는 적에게 공격과 반격으로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제거되면 큰 피해를 입히는 4성 방어형 용병이다. 게나르에서 명망 있는 후작가문의 후손이었으나 귀족들의 전쟁에 부모님을 잃고 가문이 몰락한다. 이후 가문의 부흥을 위하여 강한 전사가 되지만, 더 높은 가문의 딸인 세이르를 못마땅해 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벨라시에의 조력자 ‘벨리테르’ 역시 가문 몰락 후 위험에 빠진 여동생을 홀로 지켜낸다. 그러던 중 전장에서 크게 다쳐 실의에 빠진 벨리테르에게 고위 인큐버스가 찾아오고 유흥가를 전전하는 방탕아로 살게 된다.  

이와 함께 브라운더스트 세계관을 더 쉽게 이해하고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2화가 공개된다. 여기에 6마성 ‘안젤리카’의 어나더 스토리도 함께 공개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레트로풍 신규 모드 ‘크아퐁’ 공개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레트로풍 신규 모드 ‘크아퐁’을 업데이트했다.

고전 오락실 컨셉의 ‘크아퐁’은 중앙의 퐁박스를 상대팀 진영에 넣으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모드다. 캐릭터로는 퐁박스를 밀거나 막아낼 수 없으며, 물풍선과 물줄기를 이용하여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하다.

특히 맵 곳곳에 위치한 지형지물이 퐁박스를 무작위로 튕겨내는 한편 제한시간 종료를 60초 남겨둔 시점부터 한 번에 3점을 획득할 수 있는 ‘핫존’이 등장해 더욱 긴장감 넘치는 대결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8월 14일까지 매주 ‘크아퐁’을 한 번 이상 플레이하면 ‘물풍선 선물상자’와 ‘블루쾅쾅 플러스’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을 주차별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내 모든 보상을 수령하면 ‘펫 선물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일정 횟수 이상 ‘크아퐁’에 참가하거나 승리하면 ‘크아퐁 물풍선’을 비롯해 ‘크아퐁 배경’, ‘크아퐁 효과’, ‘3,000 C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FIFA 온라인 4’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 실시

넥슨은 18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18일부터 8월 28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이벤트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스카우터’를 지급한다. 획득한 ‘스카우터’는 1명 또는 3명, 6명을 사용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어떤 보상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0+)’, ‘MCFC ICON 포함 Top Price 300’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로 ‘LIVE’, ‘TT’, ‘GR’, ‘TC’ 등 클래스와 기준가 선수 범위, 강화 단계를 직접 조합해 교환하는 ‘DIY 시즌3’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PC방 접속 시 30분마다 ‘일반 열쇠’와 ‘스페셜 열쇠’ 중 하나를 지급하는 ‘PC방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받은 ‘열쇠’의 개수에 따라 ‘열쇠 상자(1, 3, 6, 10개 총 4종)’로 교환할 수 있으며, ‘TC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TT 50명 지명 선수팩(3강)’, ‘BP카드(1천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FIFA 온라인 4 M’에 접속하면 주간단위 홀수 누적 접속일마다 ‘TC, GR, TT Top Price 500’, ‘BP카드(100만 BP)’, ‘[19.07] 모바일 접속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한 달간 10일 단위로 누적 접속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추가로 사전등록을 완료한 상태에서 진행 중인 여름방학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영입권’을 지급하고, 모은 ‘영입권’ 개수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의 ‘랜덤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랜덤 상자’에서는 ‘TC 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3+)’, ‘BP카드(2천5백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복귀’ 구단주와 7월 18일 이후 처음 구단을 생성한 ‘신규’ 구단주를 위해 ‘TC, GR, TT Top Price 100’과 ‘BP카드(1천만 BP)’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하는 ‘첫 접속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14일 플랜 미션 캘린더’의 4일차 미션까지 완료한 구단주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넥슨캐시 1만원을 지급하며, 그 외에도 1일차부터 14일차까지 완수한 미션에 따라 ‘[19.07] 신규/복귀 정착지원 상자’, ‘BP카드(500만 BP)’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