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대표 서정수)가 지난 2월과 5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버전으로 출시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음식점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아임IN핫스팟’의 유선 웹사이트(hotspot.im-in.com)를 새롭게 오픈하고,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앱은 국내 1위 위치기반 SNS '아임IN'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사진과 생생한 리뷰를 토대로 전국의 핫스팟(뜨는 음식점)을 선정한 뒤, 각 메뉴별·지역별 뜨는 음식점의 랭킹과 위치·전화번호·가격 등 다양한 정보는 물론,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생생한 후기를 제공하는 앱이다.

KTH는 이번 유선 웹사이트를 런칭하면서 모바일 앱의 기능 외에도 유선 웹만의 신기능을 추가함으로써 PC 및 태블릿을 통해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보다 신중하고 상세하게 음식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우선, 업체명과 지역명을 통해 음식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각 음식점의 랭킹 등락폭이나 기간별 랭킹추이 그래프 등을 통해 매일 바뀌는 음식점 랭킹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흥미거리, 날씨, 행사, 기념일 등 특정 이슈별로 관련 인기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테마형 음식점 랭킹정보 ‘테마스팟’을 제공한다.

한편, KTH는 이번 유선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한 ‘아임IN핫스팟 소문내기 이벤트’를 29일부터 9월 23일까지 약 4주간 실시한다. 유선 웹사이트 하단에 위치한 ‘아임IN핫스팟 친구에게 추천하기’ 메뉴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해 본 서비스를 추천하거나 각 음식점의 상세정보를 SNS로 공유하면 이벤트 응모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50만원 상당의 11인치 맥북에어 또는 스타벅스 아이스 캬라멜 마끼아또를 증정한다.

KTH 아임IN핫스팟 정낙정 PM은 “이동 중 음식점을 찾는 경우뿐 아니라 PC에서 보다 신중히 맛 집을 찾아야 할 때,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 등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도 ‘신뢰할만한 음식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유선 웹사이트를 오픈 했다”며 “특히 이번 ‘아임IN핫스팟’ 유선 웹사이트 오픈은 유선 웹서비스의 성공 후 모바일 앱으로 이전하는 타 앱들의 사례와 달리, 모바일에서 큰 인기를 얻은 후 유선 웹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진정한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