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늘은 게임빌의 자체개발작 '엘룬'으로 신작 열기를 더했다.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이어졌다.

게임빌, 자체 개발작 '엘룬' 한국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이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Elune)’을 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이 게임은 화려한 그래픽과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높은 전략적 자유도가 특징인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RPG다. 앞서 대만∙홍콩∙마카오 등 중화권 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0여 종의 매력적인 영웅(엘룬)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옴니버스식 스토리가 몰입감을 높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와 더불어 풍부한 모험과 육성 요소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코어 전략 턴 교체 시스템’을 통한 전략적 요소와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주목된다. 끊임없이 출연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다양한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는 ‘차원의 틈’, 긴장감 넘치는 PvP ‘계승전’, 연맹원 간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연맹전’, 층마다 다양한 조합의 적을 팀플레이를 통해 극복하는 ‘혼돈의 탑’, 엘룬을 진화시킬 수 있는 ‘라이쳐의 신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펍지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및 시즌 4 콘텐츠 발표

펍지주식회사가 한층 더 새로워진 배틀그라운드 경험을 제공할 시즌 4 콘텐츠를 공개한다. 

펍지주식회사는 매 시즌 하나의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 기능을 플레이어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로 대표되는 시즌 4 신규 콘텐츠들을 오는 7월 24일 PC 라이브 서버에서 공개하며, 콘솔에도 여름 중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이자 상징적인 맵인 에란겔의 비주얼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본 적 없는 전장을 탐험하게 된다. 공개될 에란겔에는 새로운 건물 디자인, 보다 사실적 풍경과 지형이 적용됐고, 맵 내 일부 지역이 변경됐다. 

또한 ‘서바이버 패스 4: 상흔(AFTERMATH)’으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시즌을 보다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 4: 상흔은 도전을 찾아 나서는 생존자들에게 특별한 미션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그룹 진행으로 패스를 통과하는 ‘공동 미션 시스템(Co-Op Mission)’도 새롭게 즐길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의 경우 최초의 차량 스킨인 ‘레드존(Red Zoned) UAZ’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렛지 그랩 업그레이드, 생존 마스터리(Survival Mastery) 시스템 도입 등도 진행돼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검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가 오늘(17일)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검사’를 정식 업데이트했다. 

‘검사’는 엔씨(NC)가 리마스터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다. NPC에 돌진해 스턴과 강한 대미지를 입히는 ‘판테라’, 근접 대상에게 귀환 불가 효과를 입히는 ‘팬텀’, 반격 스킬의 회피를 무시하고 피해를 가하는 ‘패러독스’ 등의 스킬을 갖췄다. PVE(Player VS Environment, 이용자와 프로그램 간 대전)와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전) 모두에서 전략적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엔씨(NC)는 모든 이용자에게 시그니처 쿠폰을 지급한다. 시그니처 쿠폰은 ▶’엘릭서 100% 제작권’ ▶’룸티스/스냅퍼 100% 강화권’ ▶’증발 아이템 2종 복구권 또는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50개) 중 선택’ 등 총 3종이다.

‘검사’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경험치 합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검사의 탄생 스토리가 담긴 ‘에피소드 이벤트’도 10주간 진행된다.

엔씨(NC)는 신규 서버 ‘나이트 발드’를 오픈한다. 신규 서버에서 80레벨을 달성하면 ‘영웅의 선물 상자(영웅의 주머니, 영웅의 오만의 탑 부적 제작권)’ 등을 받을 수 있다. 기란 감옥, 풍룡의 둥지 등 신규 서버 일부 사냥터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이 200% 상향된다.

엔씨(NC)는 ‘검사’ 출시를 기념해 PC방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리니지 리마스터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전용 사냥터 ‘버림 받은 자들의 땅’을 즐길 수 있다. ‘버림 받은 자들의 땅’에서는 ‘날이 빠진 무기’ 획득 확률이 200% 상향된다. PC방 전용 이벤트는 8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트로이 로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트로이 로드’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름 테마인 ‘테일즈 프론티어’를 이끌어 갈 두 명의 주인공인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이 정식으로 추가됐다.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은 라라공주의 웃음을 되찾기 위해 이용자들을 동화나라 바깥 세상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들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엘림스의 카드덱’과’ 카인의 성배’를 선보였다. 지난달 27일부터 실시됐던 예약판매를 통해 캐릭터를 구매한 이용자들은 게임 내 소환석을 캐릭터 패키지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과거 인기 있던 ‘영웅전’ 콘텐츠에 신규 맵 ‘트로이 로드’도 추가됐다. 이 맵은 10 대 10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치며 목마를 호위하여 더 많은 인원이 골인 지점에 도달한 한 팀이 승리를 거두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트로이 로드에서 승리한 횟수에 따라 목마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이벤트 페이지 내 NPC에게 전달하면 완성도에 따라 준비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이용자 레벨 등급인 ‘그랜드’도 추가됐다. 그랜드 등급은 99레벨부터 112 레벨의 이용자들로, 그랜드 등급을 달성할 경우 게임 내 그랜드 등급 수여식이 진행되며, 전용 의자, 전용 시상대, 전용 입장 이팩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최고 등급 확장을 기념한 ‘선택의 빙고’ 이벤트와 ‘경험치 포션’ 획득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매일 2개의 미션을 통해 빙고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고, 빙고 이용권을 소모해 무작위 번호 3개 혹은 지정 번호 1개를 선택, 빙고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영웅 등급 이하 이용자 전원에게 경험치 포션을 홈페이지를 통해 지급한다. 

또한, 신규 레전드리 아이템 ‘마스터 피오니어’가 추가됐다. 마스터 피오니어는 프론티어 교환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프론티어 캡슐에서는 신규 아이템 ‘마스커레이드 헤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썬글라스’, ‘상∙하의 의상’, ‘팔찌’ 등으로 구성된 데일리 썸머 복장 패키지도 얻을 수 있다. 

테일즈런너와 여러 차례 ‘콜라보’를 진행했던 시호 작가의 아이템도 새로 추가됐다. 이번에 시호 작가가 제작한 아이템은 ‘환상의 유니콘’으로 각 캐릭터 머리에 ‘유니콘 뿔’과 ‘보랏빛 날개’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지낼 수 있는 ‘서핑서핑’ 패키지도 추가됐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검은사막, ‘테르미안 워터파크’ 여름 축제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여름 축제 ‘테르미안 이벤트’를 연다.

물놀이 콘셉트로 총 13종이 준비된 ‘테르미안 이벤트’는 7월 17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해변 주변의 이벤트 NPC(Non-Player Character) 및 워터파크에서 의뢰를 받아 참여하면 된다.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는 ‘다이빙’을 비롯해 ‘고래 보살피기’, ‘커다란 조개 터뜨리기’, ‘보물 찾기’, ‘작살 낚시’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커다란 조개 터뜨리기’ 이벤트는 2시간마다 스폰되는 조개를 향해 ‘테르미안 코코넛’을 던지고, 조개가 터지면 ‘황금 실러캔스’와 ‘고급 음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작살 낚시’는 ‘테르미안 바다’에서 대왕쥐가오리 등 특별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상 외에도 ‘테르미안 주화’를 얻게된다. 주화를 50개 모으면 2019년 신규 수영복 ‘로랑 비키니’ ‘루비스 스윔수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마린 로망스’ ‘에페리아 해상단’ ‘테르민네’ 등 여름 한정 의상도 판매한다.

한편, 펄어비스는 7월 17일부터 검은사막 공식방송 ‘검사TV 시즌2’를 정규 편성했다. 검은사막 방송은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17일 첫 방송은 MC서한결이 진행하며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시청자들과 소통한다. 시청자에게는 ‘발크스의 외침’ ‘블랙스톤 무기와 방어구’ ‘기억의 파편’ 등이 담긴 ‘강화지원상자’ 쿠폰이 제공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퍼즐게임 ‘프렌즈젬’, 서비스 1주년 기념 ‘생일 파티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루노소프트가 개발한 퍼즐 게임, ‘프렌즈젬’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생일 파티 이벤트’를 실시했다.

‘프렌즈젬’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17일(수)부터 10일 동안 게임 플레이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생일 축하 프렌즈 세트’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한 달간,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17일(수)부터 23일(화)까지 1차 이벤트로 ‘생일 케이크 수집 이벤트’를 진행해 ‘생일 케이크’를 수집한 이용자들에게 개수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생일 케이크’를 120개 획득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실물 ‘리틀 프렌즈 어피치’, ‘프루티 프렌즈 비치타월’, ‘호텔 드 라이언 그란데 머그’를 랜덤으로 선물한다. 

24일(수)부터 30일(화)까지는 2차 이벤트인 ‘친구들과 소셜 액션 카운트 이벤트’를 진행, ‘친구 초대하기’, ‘하트 요청하기’, ‘하트 보내기’, ‘역전 및 추월 자랑하기’의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각 미션 별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 포인트에 따른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31일(수)부터 8월 6일(화)까지 3차 이벤트를 통해 휴면 이용자들에게 복귀 메시지를 발송하는 이용자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이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