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캠페인, 배정남 ''여어떻노'' 경상도편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모델 겸 배우 배정남을 우리나라 여름 여행 캠페인 경상도 편 '여어떻노' 모델로 선정했다. 그는 최근 열혈사제의 '장룡' 음문석(충정도), 국민엄마 김수미(전라도)에 이은 2019년 세 번째 여기어때의 얼굴이다.

실제 부산 출신 배정남은 이번 캠페인에서 좋은 숙소를 제안하는 '여기어때'를 맛깔난 경상도 사투리로 ‘여어떻노?’라고 바꿔 표현한다. 그리고 해외 유명 휴양지 못잖은, 우리나라 경상지역 여행지를 사투리로 소개한다.

여기어때는 “배정남은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선 굵은 카리스마, 동시에 친근함을 갖췄다”며, “모델, 배우, 예능인으로 보여준 진지하면서도 진솔한 모습이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어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여름 캠페인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충청지역에서 여기어때를 어떻게 부르는지 맞히는 초성 퀴즈 이벤트다. 여기어때 접속 후 쿠폰함에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국내 숙소와 액티비티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쿠폰을 준다. 오는 22일까지. 23일부터는 경상도 편 퀴즈가 열린다. 

한편, 여기어때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국민 여름 휴가비 지원에 나선다. ‘30만 원 쿠폰세트’와 ‘5% 무한적립’ 혜택이 마련됐다. 쿠폰은 ▲호텔 ▲리조트 ▲펜션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캠핑·글램핑 등 우리나라 5만여 숙소와 4,000여 액티비티 예약지 사용 가능하다. 성수기 여행자를 위해 총 2회에 걸쳐 15만 원씩 준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한 번에 받기’를 누르면 된다. 1차 지급은 오는 22일까지, 2차는 오는 23일 예정이다.

여기어때가 대세 배우 ‘배정남’과 손잡고 국내여행 활성화에 나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대세 배우 ‘배정남’과 손잡고 국내여행 활성화에 나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떠나자 바캉스’ 오픈

쿠팡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바캉스 용품과 인기 여행상품 등을 모은 ‘떠나자 바캉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쿠팡은 ‘떠나자 바캉스’에서 여름 대표휴가지인 물놀이, 워터파크부터 국내외 휴가지, 캠핑&나들이, 홈캉스까지 바캉스 즐길거리와 휴가철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4가지 테마로 상품을 선보이는 카테고리관과 할인관을 운영해 고객들의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테고리관은 ▲가자 바다로~ 여름엔 물놀이 ▲가자 즐기러~ 특별한 휴가지 ▲가자 산으로~ 캠핑&나들이 ▲나는 집에서~ 느긋한  홈캉스 등 4가지 특색있는 테마로 구성했다. 특히 각 테마에서 연관키워드를 제안해 고객들은 맞춤형 상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쿠팡은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수영복&물놀이 용품을 최대 60% 즉시할인가로 내놓았다. 또 워터파크&해외여행 상품도 최대 50% 할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떠나자 바캉스’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떠나자 바캉스’ 오픈하다.(사진=쿠팡)

SK스토아-경기도-행복나래, 경기도 사회적기업 제품 판로 확대 MOU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경기도 사회적기업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경기도, 행복나래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SK스토아 윤석암 대표, 경기도 이화영 평화부지사, 행복나래 김태진 대표를 비롯해 관계자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 세 기관은 사회적기업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확산시키고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이를 위해 우수한 경기도 사회적기업 상품이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도내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과 상품을 발굴하고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교두보 역할을, 행복나래는 상품 개발과 컨설팅 및 온라인 입점 등을 지원하는 통합 공급자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SK스토아는 우수한 상품을 TV 방송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들 세 기관은 ▲경기도 사회적기업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 지원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사업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있어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좌측부터),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김태진 행복나래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스토아)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좌측부터),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김태진 행복나래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스토아)

아산나눔재단, ‘아산상회’ 프로그램 시행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창업기회로부터 소외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아산상회’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아산상회는 아산 정주영 회장의 호인 ‘아산’과 그가 생전 처음으로 창업한 ‘경일상회’를 참고한 명칭으로 아산나눔재단이 새롭게 시작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함양 기회가 없었던 청년들에게 아산의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이들이 창업을 통해 자립하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글로벌 창업지원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의지가 있고 기업가정신을 발현하고자 하는 북한이탈 청년과 외국인, 한국인 청년 30명이며, 내년부터는 지원 대상을 확장할 계획이다. 접수는 17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이며,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가자는 8월 21일 발표된다.

아산상회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되며, 선발 캠프, 글로벌 창업 기본과정, 글로벌 시장조사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3일간의 선발 캠프에 참여해 아이디어 피칭부터 최종 발표까지 스타트업의 모든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후 12월까지는 팀을 구성하여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등 402시간의 전문 창업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진행되며, 전체 창업 과정 중에 개인이 가진 강점을 창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든 과정이 팀으로 진행되는 것도 특징이다.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아산상회’ 프로그램 신설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아산상회’ 프로그램 신설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적극 돕는다"..와디즈, ‘넥스트 시리즈’ 모집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손잡고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넥스트 시리즈’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스트 시리즈는 자금 조달이 필요한 스타트업이 단계별로 투자 유치를 진행 할 수 있게 마련된 것으로 투자 유치를 위한 IR 자료, 사업계획서 작성 등 자금 조달위한 준비부터 투자형 크라우드펀딩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투자 유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와디즈 투자 심사역이 제공하는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투자형 펀딩 진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컨텐츠 제작을 위한 사진 및 영상 촬영 지원을 비롯, 홍보·마케팅 지원 등 투자 유치와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투자형 펀딩 성공 기업에겐 와디즈가 운영하고 있는 프라이빗 멤버십인 W9을 통해 사모형 프로젝트에 소개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7년 이내 비상장 법인기업만 지원 가능하며 이 중 기술가치 평가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을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접수하면 된다.

와디즈, ‘넥스트 시리즈’ 모집한다.(표=와디즈)
와디즈, ‘넥스트 시리즈’ 모집한다.(사진=와디즈)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 창업기업 VC투자 및 판로개척 설명회 개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수곤)과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최창학)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VC 투자 및 판로개척 설명회’를 오는 8월 7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주최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의 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선 창업기업들의 최대 애로사항인 투자자금 확보 및 판로개척 문제에 대한 특강과 창업기업과 전문가 간 1:1 멘토링 행사를 통한 기업별 맞춤형 전략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멘토링을 진행하는 전문가는 VC, 엔젤, 엑셀러레이터, 신용보증기금, 전문 판로마케터 등이다.

세부적으로 ‘VC 투자’ 부문의 경우 ‘개별 투자상담’, ‘투자유치 전략’과 같은 민간 자금 활용 뿐만 아니라 ‘공공정책자금 활용 전략’과 같은 공적 자금에 대한 컨설팅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판로개척’ 부문은 ‘사업 아이템별 판로’, ‘시장 트렌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및 ‘창업 단계별 판로’와 ‘해외시장 진출’ 방법 등에 대한 멘토링이 진행된다.

피아톤, 크리에이터 ‘보겸’과 손잡고 무선이어폰 ‘BK400’ 출시

음향 전문 브랜드 피아톤 (대표 이태윤)이 국내 이어폰 업계 최초로  크리에이터와 함께 손잡고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다른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과는 다르게 이어폰 전체 안내 멘트가 크리에이터 ‘보겸’의 목소리로 음성 지원되고,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에도 ‘보겸’이 직접 참여하였으며, 지난주 금요일에는 제품이 공개된 전시장에 ‘보겸’이 직접 방문하여 깜짝 팬 사인회 및 아프리카TV를 통해 출시를 공개적으로 알리면서 관람객들과 구독자들로부터도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BK400는 충전 케이스가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 가능하며, 피아톤의 2세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균형 잡힌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피아톤만의 TSD 안테나 기술이 지원하는 안정적인 무선연결과 두 개의 고성능 MEMS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제외한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보겸’만의 트레이드 마크 음성을 제품 이용 시 곳곳에서 들을 수 있는데, 전원이 켜질 때 ‘보이루’, 블루투스 연결이 끊길 때 ‘이런 미르스틴’, 배터리가 약 30%이상, 80% 미만일 경우 ‘아직은 버틸만혀’라는 음성이 나오는 등, 전원을 켜고 끌 때, 이어폰과 타 기기들과의 연결상태, 배터리 상태 등에 따라 12가지 보겸의 목소리가 재미를 더하고 있다.

BK400’은 1,000대 한정판 제품으로서 현재 피아톤 공식 판매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KITAS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BK400’ 제품과 크리에이터 ‘보겸’ (사진=피아톤)
KITAS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BK400’ 제품과 크리에이터 ‘보겸’ (사진=피아톤)

효성, 7년째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지원

효성이 7년째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복귀를 지원하기로 했다. 효성은 17일 경력단절 여성, 여성가장, 중장년 여성 등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을 위해 서울 종로구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효성은 2013년부터 종로인력개발센터의 급식조리전문가, 사회복지실무자, 돌봄교사 양성 프로그램 등을 후원해 왔으며, 올해도 후원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그 동안 이 프로그램으로 약 200명의 여성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었다.

올해는 6월부터 약 3개월간 4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ERP물류사무관리원과 돌봄교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ERP 활용법 등 전문성을 키워주는 수업은 물론 △전문가 특강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문서작성법 등이 포함된다.

(사진=효성그룹)
(사진=효성그룹)

두산, 2019 ‘디 오픈 챔피언십’ 후원

두산은 세계 4대 메이저 남자 골프대회 중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디 오픈 챔피언십(이하 디 오픈)’을 후원한다고 17일밝혔다. 148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영국 북아일랜드 로열 포트러시 골프클럽에서 18~21일(현지시간) 열린다. 영국 본토가 아닌 북아일랜드에서 대회가 개최되는 것은 1951년 이후 68년만이다.

두산은 지난 2010년부터 10년째 디 오픈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경기장 주변 관람객 코너에 선진 배기규제를 충족하는 친환경 굴착기, 지게차, 콤팩트 트랙 로더 등 제품을 전시한다. 두산밥캣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1톤급 전기 굴착기도 선보인다. 두산 초청 고객을 위한 공간인 파빌리온에서는 제품 모형과 비즈니스 현황 자료를 통해 에너지, 건설 및 물류 장비, 연료전지 기술 등 두산의 주요 사업을 소개한다.

아울러 두산그룹이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주제로 △발전소 운영 효율을 높이는 ‘디지털 에너지 솔루션’ △미래 건설기계 작업현장을 구현한 ‘콘셉트-엑스(Concept-X)’ 등 스마트 솔루션과 함께 협동로봇,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과 같은 디지털 관련 신사업도 알릴 예정이다.

(사진=두산그룹)
(사진=두산그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