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HTML, CSS 등 디자인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클릭 몇 번만으로 맞춤형 쇼핑몰을 디자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에디봇 디자인’을 국내와 일본에 동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디봇 디자인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 콘텐츠를 끌어다 놓는 것만으로 쇼핑몰 디자인이 완성된다.

디자인 콘텐츠는 업계 최다 수준인 500여 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활용해 쇼핑몰 메인 화면, 상품 메뉴, 후기 페이지 등을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 제작한 디자인은 PC, 모바일 환경에 자동 최적화된다.

카페24, 디자인 제작 서비스 ‘에디봇 디자인’ 출시하다.(사진=카페24)
카페24, 디자인 제작 서비스 ‘에디봇 디자인’ 출시하다.(사진=카페24)

앞으로 디자인 전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디자인 콘텐츠 종류와 개수를 대폭 확장하는 것은 물론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8가지 언어별 콘텐츠를 추가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종전에 출시된 에디봇 상세페이지, 에디봇 배너 등 AI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계절, 트렌드에 따라 매번 변경해야 하는 디자인 작업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정상두 카페24 AI 개발총괄 이사는 “에디봇 디자인을 통해 쇼핑몰 운영의 큰 축인 디자인에 대한 부담감을 상당히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카페24는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자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운영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 에디봇’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쇼핑몰 콘텐츠 제작∙편집 시스템이다. 지난 2018년 쇼핑몰들의 수백장 이미지를 상품컷, 모델컷 등으로 자동 분류하고 신속하게 상품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에디봇 배너(쇼핑몰 배너를 AI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 에디봇핏(상품정보를 AI로 빠르게 입력하고 자동 번역까지 되는 기능) 등을 제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