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와 이마트, 국내 여름여행 공동 이벤트 나선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호텔, 펜션, 리조트, 캠핑 예약자 13만 명을 대상으로 이마트 쿠폰을 지급한다. 5,000원 쿠폰을 이마트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7만원 이상 구매시).

이마트 쿠폰은 이달 31일까지 한정수량 발급하며, 다음달 7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은 쿠폰 번호를 이마트 앱의 쿠폰 등록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동시에 이마트 앱에서는 여기어때 포인트와 할인쿠폰을 선물하는 룰렛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여기어때 쿠폰, 포인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8일~24일이다.

차량 공유 플랫폼 ‘딜카’와도 손을 잡았다. 여기어때에서 숙소를 예약한 고객 50만 명을 대상으로 딜카의 ‘온다다 쿠폰’을 랜덤 지급한다. 특가존 5만원 할인, 특가존 24시간 할인, 딜리버리 3만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됐다.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이와 함께 진행하는 ‘어게인 휴가 이벤트’를 통해 여기어때 숙소 예약자 중 5명을 추첨, 당첨자에게는 여기어때 20만원 숙박 쿠폰과 딜카 24시간 이용권을 모두 선물한다.

여기어때가 이마트와 손잡고, 바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여름 이벤트를 연다.(사진= 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이마트와 손잡고, 바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여름 이벤트를 연다.(사진= 위드이노베이션)

위메프오, 30분내 무료배달 서비스 제공
 
위메프오는 내달 1일까지 편의점 배달서비스 ‘나우픽’과 함께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30분내 무료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매금액의 5%도 즉시 적립해준다.

각종 식품부터 생활편의용품, 욕실용품, 반려동물 용품 등 약 500개 상품을 판매한다. 아이스크림, 생수, 과자, 커피를 비롯해 과일도시락, 접이식 핸드선풍기,  우산, 모기채, 선크림과 같은 생활용품, 각종 욕실용품과 반려동물 용품 등도 배달한다.

배달 가능 지역은 강남구, 서초구, 강서구, 양천구이며, 주문은 24시간 가능하다.

구매금액의 5%도 한도 제한없이 적립해준다. 적립 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 안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적립은 배달 직후 곧바로 이뤄진다.

위메프오, 30분내 무료배달 서비스 제공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오, 30분내 무료배달 서비스 제공한다.(사진=위메프)

클루커스, 해머엔터테인먼트에 ‘MS 애저’로 글로벌 서비스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특화 클라우드 전문가/매니지먼트 기업인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해머엔터테인먼트와 MS 애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 신작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해머엔터테인먼트는 과거 ‘웹연희+몽상’, ‘푸푸레볼루션’ 등을 서비스한 바 있으며, 현재는 자체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하여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와 자체 제작 미소녀 ATB(Action Tune-time battle) RPG ‘히어로5’를 개발하고, 일본 서비스와 글로벌 서비스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신동준 클루커스 사업총괄 이사는 이번 공급 계약을 계기로 MS 애저를 일본 유명IP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과, 글로벌 동시 오픈으로 준비 중인 ‘히어로5’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돼 MS 애저 인프라 레퍼런스가 확대되는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루커스, 해머엔터테인먼트에 ‘MS 애저’로 글로벌 서비스 지원한다.(사진=클루커스)
클루커스, 해머엔터테인먼트에 ‘MS 애저’로 글로벌 서비스 지원한다.(사진=클루커스)

카카오벤처스, AI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에 4억원 투자

카카오벤처스(대표 정신아)가 크라우드소싱 기반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대표 신호욱)’에 4억 원을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셀렉트스타는 카이스트 출신 공동창업자로 구성된 작년 12월 카이스트의 스타트업 경진대회 E5에서 최종 우승한 팀이다.

셀렉트스타는 기업이 의뢰한 인공지능 데이터를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수집 및 가공한다. 자체 모바일 앱 ‘캐시미션’에서 사용자는 데이터 생산에 필요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환전 가능한 포인트를 보상 받는다.

특히 셀렉트스타는 철저한 데이터 검수 과정을 중시한다. 앱 내 생산된 데이터는 인공지능과 사용자 협업을 통한 이중 검수를 거쳐 최대 99%까지 신뢰도를 높인다. 또한 미션을 수행하는 사용자도 자격 테스트와 가이드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참여 활동을 관리 받는다.

카카오벤처스가 크라우드소싱 기반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에 4억 원 투자한다.(사진=카카오벤처스)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 4억 원 투자 유치하다.(사진=카카오벤처스)

삼성디스플레이, 지역 아동시설 독서공간 새 단장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산을 비롯한 충남 지역 내 아동 시설을 찾아 낙후된 독서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하는 '2019 책울림'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책울림 사업은 2014년부터 충남 지역 자매마을 등 50여 개소의 독서공간을 새롭게 꾸미고 약 10만 권에 달하는 도서를 기부해 온 삼성디스플레이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천안 소재 아동 시설인 '익선원'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아산, 논산, 보령, 금산, 홍성 등 충남의 각 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10개 이상 시설의 독서공간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아동들이 꼭 읽어야 할 우수 도서 1만 5000권을 충남 지역 아동 관련 기관에 기증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이 밝고 희망찬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책울림 독서공간 개소식(사진=삼성디스플레이)

TI, IoT 디바이스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 초저전력 스위칭 레귤레이터 출시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60nA의 최저 대기 전류(IQ) 기반 초저전력 스위칭 레귤레이터 IC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TPS62840 동기형 스텝다운 컨버터는 1mA 부하에서의 80%의 높은 경부하 효율로 시스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사용되는 배터리 수를 줄이거나 크기가 더 작은 배터리를 사용해 전반적인 전원 솔루션 크기를 소형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제품은 1.8V~6.5V의 넓은 입력 전압(VIN)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해 다양한 배터리 소재와 구성을 지원한다.

TI의 TPS62840은 NB-IoT(협대역 사물인터넷) 분야 및 그리드 인프라 장비와 웨어러블과 같이 배터리로 구동되는 다양한 산업용 및 개인용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특히, TPS62840는 유연성과 무선 범위 및 높은 정확도를 구현함은 물론, 전자파 간섭(EMI) 현상을 방지한다.

TI는 “고도로 통합적이며 대기 전류가 낮은 TI의 다양한 유형의 DC/DC 컨버터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출시된 TPS62840이 새롭게 추가돼, 엔지니어들은 전력 전달을 극대화하면서 보다 소형화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PS62840 동기형 스텝다운 컨버터(사진=TI)

마이크로칩, FPGA 통한 지능형 머신비전 시스템 설계 솔루션 제공

네트워크 에지에서 컴퓨팅 집약적인 비전 기반 시스템들이 점차 통합되면서 FPGA는 차세대 설계를 위한 유연한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런 지능형 시스템은 고대역 처리 능력을 필요로 하는 것은 물론 열 및 파워 제약 조건이 까다로운 소형 폼팩터에 배치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개발자들의 보다 빠른 설계를 돕고자 자회사인 마이크로세미를 통해 마이크로칩의 저전력 폴라파이어 FPGA를 통해 지능형 머신 비전 시스템 설계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임베디드 비전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칩은 새롭게 향상된 고속 이미징 인터페이스, 이미지 프로세싱을 위한 지적 자산(IP) 번들, 확장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바탕으로 고해상도 스마트 임베디드 비전 FPGA 제품군을 새롭게 확장했다.

마이크로세미 FPGA 사업부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샤킬 피이라는 “마이크로칩의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함께 IP 및 하드웨어 제품군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이 생산 일정을 소화하는 동시에 혁신 역량을 마련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이는 인공지능(AI) 채택이 늘어나면서 머신 및 컴퓨터 비전이 빠르게 진화하는 것과 에지 기반 비전 시스템을 보편화해야 할 필요성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폴라파이어 FPGA(사진=마이크로칩)

마우저, 자일링스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지능형 컴퓨팅 전문 기업 자일링스와 계약을 체결하고 개발 소프트웨어 및 IP의 디지털 다운로드 등 자일링스의 가장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에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자일링스는 업계에서 동적인 프로세서 기술을 전달하고 미래의 적응형, 지능형 및 연결형 세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FPGA를 비롯해 하드웨어 프로그래머블 SoC, ACAP(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를 개발한 기업이다.

마우저의 글렌 스미스 사장 겸 CEO는 “자일링스는 업계 선두주자이며 신기술에서 입증된 혁신기업이다. 이제 마우저가 자일링스의 제품과 도구들로 구성된 광범위한 제품군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며 “마우저는 전자상거래에 초점을 두고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어 자일링스가 전 세계적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자일링스의 마크 와들링턴 글로벌 영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는 엔지니어에게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계적인 물류 시스템 갖추고 있으며, 고객 기반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유통기업을 자일링스의 전 세계 유통 채널에 포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오랜 기간 동안 성공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우저는 자일링스의 Zynq SoC와 MPSoC뿐만 아니라 ACAPS, FPGA, 3D IC, RFSoC, 가속기 카드, 평가 보드, 시스템 온 모듈, FPGA 메자닌 카드, 내장형 개발 플랫폼 등 설계 과정을 촉진시키는 자일링스의 모든 제품에 대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마우저)
(사진=마우저)

한화 아쿠아플라넷, 빛의 벙커와 전략적 제휴 협약식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이 15일 제주 동부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빛의 벙커와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AQ사업부장 김경수 상무(좌), ㈜티모넷 박진우 대표이사(우)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빛의 벙커는 옛 국가 통신시설이었던 벙커를 구스타프 클림트 등의 작품을 통해 미디어아트로 구현한 전시관으로,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화 아쿠아플라넷과 제주 관광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AQ사업부장 김경수 상무는 “레저, 서비스 분야 및 문화 콘텐츠 리딩 기업들이 뭉쳐 향후 진행될 양사 사업 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로 제주도 관광객 유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삼성역 도심공항에서도 탑승 수속 서비스 개시

 티웨이항공이 15일 오전 삼성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입주 기념식을 열고 본격적인 탑승 수속 서비스를 개시했다.

당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티웨이항공의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인천공항의 혼잡한 수속 대기 줄을 기다릴 필요 없이 도심에서 편리하게 탑승 수속, 수하물 위탁, 출국 심사까지 완료한 뒤 공항에서는 전용 통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 부정기편과 코드셰어 항공편의 수속은 제한된다.

티웨이항공은 서울역, 광명역에서도 도심공항 탑승 수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역까지 추가해 승객들에게 더 큰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와그트래블, 차원이 다른 ‘기묘한 1+1 할인’ 프로모션 개시

와그트래블이 인기 액티비티 상품 구매 시 여행 필수 아이템 상품을 무료 증정 또는 할인하는 ‘기묘한 1+1 할인’ 프로모션을 다음 달 14일까지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기묘한 1+1 할인’은 유럽, 싱가포르, 홍콩 등 여행객이 선호하는 총 12개 여행지의 인기 액티비티를 예약하면 교통 패스권부터 어트랙션 입장권, 테마파트 관람권 등 다양한 여행 필수 아이템 상품 하나를 추가로 무료 증정하거나 최대 48%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이다.

하나를 구매하면 하나를 무료로 증정하는 ‘필수템 1+1 무료’ 혜택은 ‘유레일 글로벌 플랙시 패스’ 구매 시 파리 센느강을 즐길 수 있는 ‘바토 파리지앵 크루즈’ 탑승권을, 스테디 인기 여행지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 입장권을 구매하면 싱가포르 대표 액티비티, ‘루지 & 스카이 라이드’ 탑승 이용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을 구매하면 홍콩 여행 필수품인 ‘옥토퍼스 카드’를, LA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입장권을 구매하면 LA 야경 핫스팟인 ‘OUE 스카이 스페이스’ 입장권을 판매가보다 4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부 ‘가와산 캐녀닝 & 오슬롭 고래상어’, 마카오 ‘하우스 오브 댄싱워터’, 경기도 ‘캐리비안베이’ 등 국내외 다양한 여행지의 액티비티 상품을 구매하면 와그트래블이 보장하는 여행 필수 아이템을 추가로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미지=와그트래블)
(이미지=와그트래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