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장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소프트웨어는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더버지는 MS의 안드로이드용 워드 애플리케이션이 10억 번 다운로드됐다고 보도했다. 

MS 워드 이외에도 오피스앱은 전반적으로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MS의 스프레드시트 앱인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원드라이브은 각각 5억 번 이상 다운로드 됐으며, 이메일 클라이언트인 아웃룩도 1억 개 이상의 설치됐다. 

(사진=MS word)
MS의 안드로이드용 워드 애플리케이션이 10억 번 다운로드됐다(사진=MS word)

지난달 MS의 창업자인 빌게이츠는 더버지와의 인터뷰에서 “안드로이드에 모바일 시장을 내준 게 가장 큰 실수”라고 말한 바 있다. 시장은 내줬지만, 시장 내 제품으로는 여전히 MS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셈. 

물론 이러한 성과가 순수하게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된 것은 아니다. 외신 안드로이트 폴리스(Android Police)는 MS가 일부 제조업체와 합의해 해당 앱을 여러 기기에 미리 탑재했다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MS의 오피스의 모바일 버전은 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오피스 시장에 상당 부분 침투 중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