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에 따르면 토스 애플리케이션의 누적 다운로드가 3,000만 건을 돌파했다. 작년 9월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 돌파 이후 10개월 만이다.

누적 가입자 수도 7월 현재 1,300만 명을 넘어섰다. 대한민국 국민 다섯 명 중 한 명 이상이 토스를 이용하는 셈이다.

2015년 2월 출시된 토스는 공인인증서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송금 서비스 출시 이후, 간편 송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7월 현재 토스의 월 송금액은 4조 원이며, 누적 송금액은 49조 원에 달한다.

토스는 현재 간편송금 서비스 뿐만 아니라 계좌/카드 등의 조회 서비스, 예금/적금/대출 등의 뱅킹 서비스, P2P/펀드/해외주식 등의 투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금융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40종 이상의 금융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토스의 주요 서비스 이용 현황도 공개됐다. 7월 현재 ▲누적 계좌 등록 수는 1,800만 ▲누적 등록 카드 수는 800만 ▲무료 신용등급 조회 누적 사용자는 770만이며, ▲부동산소액투자/해외주식투자/펀드소액투자 등 투자 상품의 총 누적 투자액은 총 7,000억에 달한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3천만 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지기까지 토스를 이용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금융에 대한 필요가 있을 때 찾는 첫 번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최고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비바리퍼블리카)
(이미지=비바리퍼블리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