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1일 서울 여의도 63그랜드볼룸에서 1,500여 명 인플루언서가 참석한 가운데 이커머스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가 온다2’ 세미나는 지난 4월 열린 첫 세미나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로 카페24가 최근 인플루언서 및 1인 창업자 맞춤 솔루션 스마트모드를 출시한 것 등과 맞물려 인플루언서들의 카페24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행사는 국내 최정상급 인플루언서들의 이커머스 성공 전략은 물론, 손쉬운 이커머스 창업을 위한 ‘스마트모드’ 활용법도 공개됐다. 

이날 환영사에서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소비채널의 변화로 온라인이 오프라인을 대신하게 됐다. 더군다나 SNS를 중심으로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 자체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성공 인플루언서들이 전자상거래상 성공주자라고 할 수 있다"며, "성공 인플루언서들의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전달받고 카페24 스마트모드로 통해 손쉽게 쇼핑몰을 만들고 브랜드에 집중해 국내 온라인 비즈니스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카페24가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이서윤 기자)
이재석 카페24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이서윤 기자)

먼저 인플루언서 최적화 플랫폼인 카페24 스마트모드가 소개됐다.

카페24 스마트모드는 상품 관리, 결제, 배송 등 쇼핑몰 운영을 위한 핵심 기능을 담은 쉬운 쇼핑몰 솔루션이다. ▲AI로 쇼핑몰 콘텐츠를 쉽고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스마트배너’, ‘스마트팝업’을 비롯해 ▲자동 SEO(검색엔진최적화) ▲SNS용 바로구매 링크 ▲공동구매 지원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쉬운 설정과 고퀄리티 무료 디자인, 빅 데이터를 통한 반응형 웹과 마켓통합관리를 통해 다양한 판매채널로 사업확장이 가능하다.

이어 카페24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국내 최정상급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이커머스 성공전략을 발표했다. 강연자는 ▲MCN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업자이자 250만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유튜버 ‘도티(본명 나희선)’ ▲20대~30대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본명 오은영)’▲화장품 3분 완판 신화로 유명한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본명 김고운)’ ▲실용 만점 코디법으로 해외 고객까지 사로잡은 ‘낸시렐라(본명 김나현)’ 대표 낸시 등이다.

도티는 “크리에이터로서 남이 흉내낼 수 없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IP(지적재산권)를 개발해 온 것이 샌드박스의 성공으로 이어졌다”며, “잘 만든 콘텐츠는 사람을 설득시키는 힘이 있는 만큼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IP를 개발해 쇼핑몰에 활용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 주최로 11일 오후 서울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인플루언서를 위한 이커머스 세미나에 1,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 주최로 11일 오후 서울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인플루언서를 위한 이커머스 세미나에 1,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리조트룩 쇼핑몰인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는 “예전에 비해 3년만에 팔로워수가 급격히 늘어난 것은 SNS힘이었다"며, "트렌디한 것들을 바로 볼 수 있는 것이 SNS였고 SNS 통해 휴양지에서 특별한 스토리,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간파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검색은 물론 지속적으로 전 세계 다양한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계정을 찾아 공부하고 벤치마킹해 본인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가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고밤비는 “고객층을 세분화해 브랜드 전문성을 확보하고 모든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CS에 집중하라”며, “인플루언서에서 나아가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가 주최로 11일 오후 서울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인플루언서를 위한 이커머스 세미나에서 좌측부터 낸시렐라 대표 낸시,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 정상두 카페24 AI플랫폼 개발 총괄이사, 샌드박스 네트워크 창업자 도티,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가 주최로 11일 오후 서울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인플루언서를 위한 이커머스 세미나에서 좌측부터 낸시렐라 대표 낸시,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 정상두 카페24 AI플랫폼 개발 총괄이사, 샌드박스 네트워크 창업자 도티,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실용 만점 코디법으로 해외 고객까지 사로잡은 낸시렐라 낸시 대표는 “라이브피팅으로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맞춤형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어 그는 "초기창업자를 위한 카페24의 도움이 컸다"며,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만큼 쇼핑몰을 잘 구축해 초기에 브랜딩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한편,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상담부스 운영쇼핑몰 구축부터 상품관리, 마케팅 등 창업 전반에 걸친 1대1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됐다.

이와 함께 카페24는 20여 개 핵심기능으로 쉽게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모드의 특징과 함께 4단계로 쇼핑몰 개설이 완료되는 과정, AI 기술로 보다 편리하게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기능, 간편하게 배너 및 팝업을 제작해 프로모션할 수 있는 스마트배너·스마트팝업 기능이 영상을 통해 시연됐다. 또, 인플루언서에 특화된 바로구매 URL 및 SNS 공유기능, 공동구매 및 위탁배송 지원 서비스도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