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인베스팅닷컴은 오늘 글로벌 주식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에 대해 분석했다. 

고용, 인플레이션, 파월 증언에 주목

연준이 이번 달 말경의 정책 미팅에서 금리인하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시사해 수요일 시장의 주목을 끌었단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목요일에도 관심의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파월 의장은 오늘 상원 은행위원회에 출석한다.

경제 데이터의 경우, 인플레이션과 실업수당 신청 건수가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두 데이터 모두 8:30 am ET에 발표된다.

노동부는 7월 6일로 끝나는 주에 실업보험을 신청한 사람의 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들은 주간 신규 실업수당 신청 건수가 221,000에서 220,000건으로 감소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물가 인상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면 연준이 보다 적극적인 통화 정책을 펼칠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인플레이션에 평소보다 더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들은 5월 0.1% 상승했던 핵심 CPI가 이번 달에는 0.2% 상승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인베스팅닷컴은 11일 글로벌 주식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에 대해 분석했다.  (사진=픽사베이)
인베스팅닷컴은 11일 글로벌 주식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에 대해 분석했다.  (사진=픽사베이)

델타 선두로 항공사 실적 발표 이어져

델타 항공(Delta Air Lines, NYSE:DAL)은 목요일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할 예정으로, 투자자들은 비행기 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델타의 2분기 실적 역시 훌륭한 수준이기를 기대하고 았다.

코웬앤코(Cowen & Co.)에 의하면, 델타는 보잉 737 맥스의 운항 중단으로 타격을 받은 경쟁업체나 협력업체의 고객을 끌어들여 이익을 볼 수 있었을 것이 기대된다.

결과 발표 전, 델타 항공사는 탑승객 운송용량(Available Sea t Mile, ASM) 당 수익이 기존 범위의 상단에 근접해 이번 분기에는 3.5% 정도의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Investing.com의 전망에 의하면 델타는 주당 $2.24의 순이익과 124.6억 달러의 매출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순이익은 전년 대비 약 25%, 매출은 5.6% 상승한 수준이다. 주주가는 금년 들어 19.2%상승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의 모회사인 유나이티드 컨티넨털 홀딩스(United Continental Holdings, NASDAQ:UAL),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s, NYSE:LUV), 그리고 아메리칸 에어라인 그룹(American Airlines Group, NASDAQ:AAL)은 다가오는 주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OPEC 월간 보고서

EIA의 수요일 재고 발표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유가가 상승한 뒤, 트레이더들은 월간 OPEC 보고서에서 원유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주요 원인들에 대한 단서 - 국제 원유 수요와 공급, 시장의 균형 등 - 를 찾으려 할 것이다.

세계 경제 성장의 둔화가 수요에 타격을 입히고 세계 원유 재고를 더욱 늘려 유가에 압박을 가할 것이라고 걱정하는 의견이 다수 있다.

원유 선물은 4.5% 상승한 배럴당 $60.43에 거래되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