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후원 '메이크 더 웨이브' 캠페인 벌여

삼성전자는 오는 12일부터 시작되는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선수와 팬들이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메이크 더 웨이브' 캠페인을 시작한다.

메이크 더 웨이브는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꿈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선수와 팬을 음악으로 연결해 서로 응원한다는 의미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삼성전자는 선수촌에 255m2 규모의 체험관을 마련해 선수들이 갤럭시 S10, 하만의 AKG N700 헤드폰 등 최신 제품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유니폼 교환과 생일 파티 등 각국의 선수들이 교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수영 꿈나무들을 위해 수구 결승전에 어린이들이 선수들과 함께 등장할 수 있는 기회(에스코트 키즈)를 제공하고, '로봇다리 수영 선수'로 알려진 김세진 전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 선수와 경기 단체 관람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선수촌 내 조성된 삼성전자 체험관에서 운영진들이 갤럭시 S10과 AKG N700헤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선수촌 내 조성된 삼성전자 체험관에서 운영진들이 갤럭시 S10과 AKG N700헤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전자 IT, 스페인서 나무 200만 그루 심었다

LG전자가 스페인에서 LG G8 씽큐, LG 그램, 드론 등을 활용해 화재로 피해를 입은 산림을 복원한다. LG전자는 최근 스페인 스타트업 ‘CO2 레볼루션’과 함께 대형 산불로 많은 나무가 타버린 스페인 과달라하라주의 알토 타호 자연공원에 약 2백만 개의 나무 씨앗을 심었다.

LG전자는 자연공원의 상공을 비행한 드론에 LG G8 씽큐를 설치해 후면 카메라 3대로 씨앗을 뿌릴 지역을 정밀하게 촬영했다. LG 그램 노트북으로 LG G8 씽큐가 촬영한 데이터를 분석해 씨앗을 퍼트릴 최적의 위치와 씨앗의 종류를 정한 후 LG G8 씽큐로 드론을 조종하며 공원 내에 씨를 뿌렸다.

LG전자는 ‘스페인 국민 한 사람당 나무 한 그루를 심자’는 캠페인을 통해 스페인 전역에 2030년까지 4,7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 LG G8 씽큐, LG 그램, 드론 등 활용. 스페인서 나무 200만 그루 심었다.(사진=LG전자)
LG전자 IT 활용. 스페인서 나무 200만 그루 심었다.(사진=LG전자)

위즈돔, 에버랜드-위메프와 제휴…캐리비안베이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

위즈돔은 에버랜드, 위메프와 함께 제휴를 맺고 캐리비안베이 셔틀 버스를 운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서울 및 경기도 총 13개 지역에서 캐리비안베이까지 왕복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입장권과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위메프를 통해 출시하게 된다.

특히, 이번 셔틀버스는 캐리비안베이 정문에서 승차 및 하차가 되도록 노선 설계가 돼 이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 했다. 위메프를 통해 입장 날짜를 지정하여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통해 셔틀버스 탑승 및 캐리비안베이 입장을 할 수 있다.

셔틀 노선의 경우 서울은 강남, 송파, 강북, 강서 4개 노선을, 경기도는 수원, 분당, 성남, 용인, 안양, 동탄, 하남, 은평, 일산 9개 노선으로 매일 운행된다.

패키지 상품의 판매기간 및 이용기간은 지난 8일부터이며, 왕복셔틀과 입장권, 구명자켓이 결합 구성으로 판매 가격은 평일 한정특가 4만4,900원부터 시작되어 시즌 및 요일에 따라 변동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상품 구매는 위메프에서 할 수 있다.

위즈돔, 캐리비안베이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한다.(사진=위즈돔)
위즈돔, 캐리비안베이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한다.(사진=위즈돔)

집닥, 인테리어 누적 견적 15만건 돌파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대표 박성민)이 인테리어 시공문의 누적 견적 15만 5천건을 돌파했다.

이는 창립 이후 만 4년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특히, 2019년 7월 8일 기준으로 전년 대비 견적 수가 약 198% 증가했고, 올해 들어 월 평균 견적 수는 8,000건으로 작년 8월 기준 6,000건 대비 133% 가량 올랐다.

또한, 집닥은 견적 이후 거래 실적에서도 최고치를 연이어 갱신하고 있다. 2018년 8월 기준 누적 거래액 1,200억원에서 현재 2,300억원을 돌파, 약 1년 만에 1,100억원 이상 거래액을 신장시켰다. 더불어, 집닥의 월 평균 거래액은 140억원으로 올해 초 100억원에서 6개월 동안 140% 이상 상승시켰다.

또, 집닥은 인테리어 시공업체의 단순 중개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5대 안심패키지로 서비스 신뢰를 개선해 나가며 인테리어 중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5대 안심패키지에는 공사 상황을 체크하고 조율하는 안심집닥맨과 공사 대금을 예치하고 단계별로 분할 지불하는 안심예치제, 하자보수 3년을 지원하는 안심 A/S, 전 과정을 일대일로 집중 상담하는 안심1:1전담제와 공사 조건과 결과가 상이한 경우 원하는 방향으로 인테리어를 다시 시공해주는 안심품질재시공이 포함된다.

집닥 인테리어 누적 스코어 보드(인포그래픽=집닥)
집닥 인테리어 누적 스코어 보드(인포그래픽=집닥)

핀테크놀러지, ‘차세대 챗봇 서비스’ 개발 본격 나선다

AI-핀테크 플랫폼 전문기업인 핀테크놀러지(대표 전상훈)는 향후 뱅킹 업무의 대부분을 챗봇이 수행하는 비서봇과 금융상품 등의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AI가 담당하는 마케팅봇 등 ‘차세대 챗봇 서비스’ 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되어 핀테크놀러지는 특허 개발 및 투자 전문 기업인 비즈모델라인과 챗봇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와 관련 원천 특허 제공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고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올해 5월 새로 출시한 기업은행 ‘i-ONE봇’은 채팅창 내에서 상담은 물론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카드 이용한도 조회, 카드 재발급, 대출이자 납입, 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으며, 새롭게 음성인식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금융 비서 역할도 수행한다. 향후 뱅킹 업무의 대부분을 챗봇이 수행하는 비서봇, 금융상품 등의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AI가 담당하는 마케팅봇 서비스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핀테크놀러지, ‘차세대 챗봇 서비스’ 개발 본격 나선다.(사진=핀테크놀러지)
핀테크놀러지, ‘차세대 챗봇 서비스’ 개발 본격 나선다.(사진=핀테크놀러지)

매쉬업엔젤스, 스타일 가발 브랜드 '헤어수트 매치'에 투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 파트너 이택경)'가 스타일 가발 브랜드 '헤어수트 매치’(대표 반은정)’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9일 밝혔다.

헤어수트 매치(이하 매치)는 탈모인을 위한 가발을 제작 및 관리 해 주는 브랜드다. 매치는 가발을 패션/뷰티의 연장선으로 재해석해 디자인과 생산 단계에서부터 젊은 고객층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제작했다.

매치에서 주문한 가발은 제휴 바버샵의 프라이빗 룸(개인 공간)에서 착용해볼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원하는 형태로 스타일링 가능하며 지속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치의 가발은 7개국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최상 등급의 재료와 수작업 공법으로 소량 생산된다. 또, 두상, 얼굴형, 가르마 방향, 모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으로 디자인되며 두상학 연구로 개발된 헤어캡으로 자연스러운 핏과 착용감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쉬업엔젤스, 스타일 가발 브랜드 '헤어수트 매치'에 투자하다.(사진=매쉬업엔젤스)
매쉬업엔젤스, 스타일 가발 브랜드 '헤어수트 매치'에 투자하다.(사진=매쉬업엔젤스)

코리아센터, 9일 단 하루 7엽 스탠드형 선풍기 특가 판매

코리아센터가 최근 론칭한 자사 생활건강 브랜드 'CAREHADA(케어하다)' 스탠드형 선풍기(TM-S7102)를 9일 단 하루(00시~24시)만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센터와 11번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특별판매 기획전은 출고가 71,900원의 스탠드형 선풍기(TM-S7102)를 17,000원이 할인된 54,900원에 판매한다.

'CAREHADA'는 최고급 프리미엄 BLDC모터와 7엽 날개를 탑재해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바람은 물론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며,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적다는 점들이 큰 강점이다. 또한 미니 리모컨으로 원격조절이 가능하고 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AI모드 등 4가지 바람모드를 지원한다. 상하좌우 3D 입체회전과 930mm~1150mm의 높이 조절 기능도 있다.

한편, 'CAREHADA' 는 코리아센터가 지난 1월 새롭게 론칭한 생활건강 브랜드로, 코리아센터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미지=코리아센터)
(이미지=코리아센터)

NHN페이코, 상품권 발행 사업 전개… ‘야놀자 상품권’ 첫 출시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상품권 사업 노하우를 발휘해 브랜드사의 자체 상품권을 구현해주는 ‘브랜드 상품권 발행 사업’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앞선 2016년 8월 PAYCO상품권을 출시하고 상품권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PAYCO상품권은 폭넓은 사용성과 모바일 편의성을 인정받아 100여 개 기업에서 임직원 복지 및 고객 사은품 등에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NHN페이코는 PAYCO상품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 상품권 운영을 희망하는 브랜드사가 상품권의 주문, 발행, 정산 등 전반적인 운영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품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9일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를 시작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출시된 야놀자 상품권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와 손잡고 국내외 숙박 및 레저티켓에 대한 수요가 높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임직원 복지 및 출장, 선물, 기업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 추진됐다.  

상품권 구매는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야놀자는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기업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7%를 추가로 지급해준다. 또, 상품권 액면 금액을 초과해 결제하는 경우에는 페이코를 함께 복합결제도 가능하다.  

(이미지=NHN페이코)
(이미지=NHN페이코)

LG 스마트폰, “고객님의 아이디어를 보상해드립니다”

LG전자가 9일부터 ‘퀵 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 헬프 앱에서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을 묻거나 의견을 내면 LG 콘텐츠 마켓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LG 스마트폰 사용자는 퀵헬프 앱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활동량에 따라 포인트를 받는다. 예를 들어 새로운 게시글을 쓰면 주제에 따라 5~10 포인트를 받고, 추천이나 댓글의 개수에 따라 추가 포인트를 받는다

LG전자는 고객이 제안한 의견이 다른 고객에게 인정 받을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LG전자 정재웅 MC품질경영담당은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생생한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에게서 배운다는 자세로 최대한 많이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키사이트, 새로운 전원 공급기 E36200 시리즈 출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더 높은 유효 전력, 배경 노이즈가 적은 벤치 친화적 설계, 작은 설치 공간 및 대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새로운 단일 및 이중 출력 전원 공급기 E362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엔지니어들은 신제품을 통해 오토모티브 전자제품, 소비재, 의료기기, 전력 디바이스, 산업 어플리케이션 등 업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설계를 테스트할 수 있다.

키사이트 전원 공급기는 엔지니어들이 자신의 설계를 입증하고 문제를 이해하며 제품 품질을 보장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키사이트 E36200 시리즈는 키사이트 E36300 삼중 출력 전원 공급기 시리즈와 동일한 수준의 측정 및 고급 기능을 제공하지만 단일 또는 이중 출력 모델에서 더 높은 전류 및 전압을 제공한다. 자동 범위설정 및 내부 출력 결합 기능으로 더 많은 전압 설정에서 더 큰 전류 제공으로 더욱더 다양한 응용 분야를 지원할 수 있다.

고객들은 후면 출력 단말기, 최신 입출력 및 트리거 포트를 사용해 키사이트 E36200을 기존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트리거 포트를 통해 다른 계측기를 동기화하고 비상 종료 컨트롤을 추가할 수 있다. E36200 시리즈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계측기를 위한 표준 명렁어(SCPI) 전원 공급기로, 내장형 USB와 근거리 통신망(LAN) 그리고 선택 사양인 범용 인터페이스 버스(GPIB)를 지원한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200W 및 400W E36200 시리즈 전원 공급기는 낮은 출력 노이즈와 정확한 프로그래밍을 제공하며, 디바이스에 과전압, 과전류, 과열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정확한 로컬 2-와이어 및 원격 4-와이어 측정으로 외부 멀티미터의 필요성을 제거한다.

(사진=키사이트)
전원 공급기 E36200 시리즈(사진=키사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