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 동남아 시장 진출 돕는다

현대홈쇼핑이 지난달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19 방콕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사 13곳이 참가해 총 605만 달러(한화 약 71억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비용 일체를 지원했다. 또한 행사장 내에 100㎡ 규모의 '현대홈쇼핑X하이쇼핑' 체험관을 운영하고, 하이쇼핑 소속 쇼호스트들이 현장에서 방문자를 대상으로 라이브쇼도 진행했다.

현대홈쇼핑은 특히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13개 협력사의 총 30여 개 제품을 태국 현지법인인 '하이쇼핑'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선 중소협력사 대상으로 4년째 시행 중인 '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활용할 계획이다. 업체별로 홍보 영상 제작 및 상품 인증 등 하이쇼핑 방송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롯데호텔, 제과제빵 재능기부로 장애인 자립 도와

롯데호텔이 지난 5일 송파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신아원에서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 '신아해피베이커리 축제'를 진행했다.

이날 롯데호텔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을 비롯해 롯데호텔 김정환 대표이사, 신아원 권혜정 대표이사, 박성수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신아원은 현재 10여곳의 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있는 롯데호텔의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희망드림터’ 협약을 최초로 체결한 곳이다. 

롯데호텔의 제과제빵 기능장 등 베이커리 전문가들이 신아해피베이커리 원생들에게 특급호텔 베이커리의 제과제빵 기술을 전수하는 한편 원생들과 함께 제조한 빵을 지역주민들에게도 판매했다. 롯데호텔은 축제를 마친 후 이날 발생한 수익금과 기부물품 등을 신아원에 전달했으며, 롯데호텔의 셰프들이 준비한 250인분의 식사도 함께 즐겼다.

(사진=롯데호텔 제공)
(사진=롯데호텔 제공)

CU, 가맹점주와 안전한 등하교길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

BGF리테일이 지난 6일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수원서부경찰서와 함께 함께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한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수원 권선구에 위치한 구운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활동에는 '아동 안전'을 주제로 BGF 자원봉사 동호회 임직원과 지역 CU가맹점주 및 가족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벽화 그리기 작업은 오후 늦게까지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은 더운 날씨에도 학교 담벼락을 그림으로 채워나갔다. 벽화에는 어린이들이 길을 잃거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 가까운 CU나 아동안전지킴이집에 가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등 실종예방을 위한 내용을 담았으며, 아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CU의 PB브랜드 캐릭터 중 하나인 '하루'를 벽화에 넣었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사진=BGF리테일 제공)

CJ제일제당-슈완스, 美에 '비비고' 알렸다

CJ제일제당이 글로벌 한식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미국 PGA 대회 'The 3M Open'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The 3M Open은 지난 1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미네소타주 블레인의 TPC 트윈시티에서 진행됐다.

CJ제일제당은 대회기간 동안 경기장에서 비비고 컨세션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와 '비비고 VIP 라운지'를 운영했다. 

‘테이스트 비비고’에서는 비비고 만두, 비비콘, 닭강정, 핫도그 등 경기를 보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를 선뵀다. 비비고 VIP 라운지에서는 정찬으로 조식, 중식, 디저트 등을 제공했다. 식사 메뉴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갈비구이와 잡채, 샌드위치, 김밥, 육개장, 비비고 죽 등으로 구성됐다. 대회기간 동안 총 3000명의 갤러리들이 다녀갔으며, 슈완스 바이어와 임직원 등 200여명도 비비고 VIP 라운지를 방문해 한식을 경험했다.

갤러리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비고 만두’였다. 현지 입맛에 맞게 매운맛을 줄이고 단맛을 더한 고추장 소스를 찍어 먹는 왕교자와 미니완탕은 매일 오전 일찌감치 완판됐다. 내년 미국에 정식 출시를 앞둔 비비콘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불고기 비비콘을 맛본 다수의 갤러리들은 "콘 모양이라는 점이 흥미롭고, 김과 야채들이 불고기와 함께 어우러져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이라 관심이 간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슈완스 셰프들은 "비비콘이 부리또와 핫포켓 등과 같은 랩(Wrap) 형태로 되어있어 식사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랜드월드, '스파오X로보트 태권브이' 제품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국내 토종 SPA 브랜드 스파오와 토종 캐릭터 로보트 태권브이가 만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반팔 티셔츠 및 에코백 등 일상에 활용 가능한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오랜 기간 범국민적으로 사랑받은 로보트 태권브이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뉴트로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광복 100주년을 맞아 고객조사를 통해 준비한 컬래버레이션”이라며, “이번 로보트 태권브이와의 컬래버레이션은 토종과 토종의 만남이라는 상징성이 깊으며 젊은 세대에게 국산 컨텐츠를 더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이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오는 26일 스파오 온라인몰을 통해 선발매 및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동일부터 진행되는 2019 지산락페스티벌 현장 부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이랜드그룹)
(이미지=이랜드그룹)

"롯데월드몰에서 해시태그 달고 사이판 떠나요"

롯데월드몰이 바캉스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여행 상품권과 여행 용품을 선물하는 행사를 선보인다.

이 행사는 오는 14지 롯데월드몰 1층 베네피트 매장 앞에서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먼저 가고 싶은 휴양지를 포스트잇에 적어 메시지 월에 부착하고 인증샷을 찍는다. 그런 다음 해시태그(#롯데월드몰_유니콘가족, #휴가지는OOO)를 달아 인증샷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롯데월드몰은 추첨을 통해 ▲사이판 여행 상품권(1명)과 100만원, 50만원 상당의 ▲롯데제이티비 여행 상품권(각각 2명, 3명)을 제공한다. 또한 ▲캐리어와 ▲넥쿠션 등 바캉스 필수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롯데월드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19일에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롯데자산개발)
(이미지=롯데자산개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