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가상화 데스크톱 환경(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에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악성코드 위협에 대응하는 보안솔루션 ‘안랩 V3 for VDI’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V3 for VDI’는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된 V3 신제품으로, V3의 악성코드 탐지/차단 기능을 가상화 환경에서 구현했다. 구체적인 지원 기능으로는 ▲VDI 전용 엔진으로 시스템 리소스(CPU/메모리) 부담 최소화 ▲VDI 환경별 에이전트 방식 / 비에이전트 방식 제공 ▲’AhnLab EPP’ 연계 통합관리/대응 등이다.

또 ‘V3 for VDI’는 VDI 환경에 최적화된 ‘SVA(Security Virtual Appliance)’와 ‘SVA’가 관리하는 각각의 ‘VM(가상 운영체제)’을 이원화하는 보안운영 방식을 적용했다. 이에 통해 파일검사/엔진업데이트시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부하현상인 ‘AV스톰(AntiVirus-Storm)’을 최소화할 수 있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 팀장은 “이번 ‘V3 for VDI’ 출시로, 가상화 환경을 도입한 다양한 산업군 고객에 강력한 보안성은 물론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안랩)
안랩 V3 for VDI 제품 화면 (사진=안랩)

 

키워드

#안랩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