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4일 오늘은 여름 시즌을 맞아 '서머너즈워'와 '던전앤파이터' e스포츠 소식과 함께 각종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컴투스 ‘SWC 2019’ 킥오프

전 세계가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ummoners War World Arena Championship 2019, 이하 SWC 2019’)가 약 4개월 간 펼쳐질 글로벌 e스포츠 향연의 포문을 연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의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19’의 선수 선발을 완료하고, 오는 6일 첫 경기로 대회 시작을 알린다고 밝혔다.

‘SWC’는 2014년 출시해 전 세계에서 폭넓은 유저층을 보유하며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로, 매년 세계에서 수 많은 팬들이 함께 하며 3년 연속 개최되고 있다.

올해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6일 오후 9시 유럽 지역 첫 경기를 시작으로,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결선까지 약 넉 달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지난 달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한-스웨덴 양국 정상이 관람하며 전 세계에 한국 대표 e스포츠의 위상과 유럽 현지에서의 인기를 보여준 ‘서머너즈 워’는 이번 ‘SWC 2019’의 마지막 무대를 프랑스 파리에 마련하며, 전 세계를 관통하는 e스포츠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대회는 지난 해의 두 배인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천만 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진행되며, 월드아레나 시즌8∙9 성적 기준으로 선발된 참가자와 지난해 월드결선 진출자를 포함, 총 87명의 선수가 우승을 향한 결전을 벌인다.

특히 올해는 온∙오프라인 예선전과 지역컵 오프라인 본선 사이에 ‘그룹 스테이지’라는 새로운 단계가 추가되면서 더욱 치열하고 긴장감 넘치는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룹 스테이지는 지역컵 본선을 앞두고 각 지역별 총 16명의 선수가 4명씩 4개 그룹(A~D)으로 나뉘어 대전하는 것으로, 그룹별로 2장의 지역컵 본선 진출권이 걸려있다. 패배한 선수에게도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돼 선수들에게 더 많은 매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관객에게는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관전의 재미까지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회는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의 지역별 예선과 그룹스테이지를 거쳐, 8월 31일 미주지역부터 시작되는 지역컵별 본선을 통해 최종 8인을 선발하고, 오는 10월 26일 월드결선에서 ‘서머너즈 워’ 월드 챔피언을 가린다.

한편 컴투스는 유럽 지역 첫 번째 그룹 스테이지부터 ‘SWC 2019’의 전 경기를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경기 내용을 비롯해 선수∙몬스터 등 다양한 콘셉트로 조명하는 영상을 제작해 보다 쉽고 재미있는 경기 관람도 도울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던전앤파이터’ e스포츠 리그 ‘DPL 2019 SUMMER’ 12일 개막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e스포츠 리그 ‘DPL(Dungeon&Fighter Premier League) 2019 SUMMER’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DPL 2019 SUMMER’는 총 상금 1억 5,000만 원 규모로,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한 선수가 세 개의 캐릭터로 개인전을 펼치는 ‘DPL : P’ 부문과 네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상대 팀과 대전을 펼치는 ‘DPL : E’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팀전 경기인 ‘DPL : E’ 부문은 대폭 변화된 경기 방식을 선보인다. 

먼저, 각 팀의 던전 완료 시간으로 승부를 가리는 타임어택 방식에서, 두 팀이 동시에 매칭 던전에 입장해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하며 던전을 완료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강자의 길 – 매칭모드’를 통해 진행되며, 양 팀은 상대팀의 견제를 이겨내고 보스 몬스터를 먼저 처치해야 승리할 수 있어 팀워크를 바탕으로 고도의 전략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DPL: P’ 부문의 우승 선수에게는 1,500만 원의 상금과 1,500만 세라를, 준우승 선수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500만 세라를 지급한다. 또한, ‘DPL: E’ 부문의 우승팀에게는 2,500만 원의 상금과 2,000만 세라를, 준우승팀에게는 1,500만 원 상금과 1,000만 세라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 방문해 관람한 유저 전원에게는 1만 세라와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FIFA 온라인 4’ 여름방학 이벤트 사전등록 실시

넥슨은 4일부터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여름방학 이벤트 ‘스카우터 2019’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스카우터’를 고용하고 서명하는 것을 시작으로, 7월 18일부터 8월 28일까지 6주간 진행하는 5종의 여름방학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여름방학 이벤트는 실제 축구 여름 이적시장에 맞춰 ‘FIFA 온라인 4’에서 ‘스카우터’를 고용한다는 콘셉트로, 좋은 선수 영입을 위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카우터 2019’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BP카드(500만 BP)’, ‘300만 BP 이상 선수팩’, ‘[19.07] 멀티 클래스 Top Price 500’ 등 아이템 3종을 지급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하는 ‘정식등록’에 참여하면, ‘BP카드(1,000만 BP)’, ‘500만 BP 이상 선수팩’, ‘MCFC ICON 포함 Top Price 300’, ‘[19.07] 멀티 클래스 Top Price 300’ 등 아이템 4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GLORY’ 두 번째 콘텐츠 추가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GLORY(글로리)’의 2차 콘텐츠 ‘Borderless(보더리스)’를 추가했다.

먼저 ‘글로리온’의 신규 랭크 ‘서전트’를 공개했다. ‘메이플 월드’에 새롭게 등장한 위협에 맞서고자 창설된 특수팀 ‘글로리온’에 가입해 ‘서전트’ 랭크까지 승급한 유저에게는 강력한 힘을 부여하는 ‘글로리온 포스 스킬’과 특별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또 ‘글로리온’을 위한 특별 상점 ‘연합 보급소’를 선보였다. 해당 상점에서는 ‘글로리온’ 랭크에 따라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 ‘영원한 환생의 불꽃’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반 임무: 차원의 틈’, ‘도전 임무: 마법골렘 수련장’ 등 ‘글로리온’의 여러 임무를 수행하면 랭크 승급과 ‘연합 보급소’에서 활용 가능한 ‘글로리움’을 모을 수 있다.

이 밖에도 220~234레벨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를 25% 하향 조정하고 ‘링크 스킬’의 일일 전수 횟수를 2회로 상향했다. 또 모험사 직업군의 ‘링크 스킬’과 신규 공용 5차 스킬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6월부터 진행된 ‘글로리온’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7월 17일까지 보상 아이템 ‘마네킹’을 선물한다. 지난 여름 ‘테네브리스 원정대’였던 유저에게는 ‘글로리 머니 박스’와 ‘글로리움(1,000개)’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한 ‘버닝 월드:콰트로’를 8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월드 내 최대 4개의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129레벨까지 육성시키는 동안 1+2 레벨업 효과와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버닝 스킬’을 지원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텀블벅, 넥슨과 함께 ‘온라인에서 만나는 네코제: 네코장’ 개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지난 28일부터 ‘네코장'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네코장’은 작년부터 꾸준히 열리고 있는 온라인 장터로, 텀블벅과 넥슨이 함께 개최한 기획전이며, ‘온라인에서 만나는 네코제: 네코장(이하 네코장)'이라는 주제로 진행 중이다.

‘네코장'은 게임 속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캐릭터, OST, 아이템 등을 다양한 굿즈로 재탄생시켜 텀블벅 프로젝트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넥슨 공식 굿즈부터 유저들이 직접 제작하는 다양한 제품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마켓이다.

현장에서 구할 수 없는 아이템을 탄생시킨다는 점에서 넥슨 게임 유저들의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 펀딩 개설에 특별한 자격없이 넥슨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 누구나 참여해 게임으로 건강한 2차 창작 문화 조성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셈이다.

이미 지난 2018년 총 4회 열린 ‘네코장'은 넥슨 자체 제작 제품 18개와 이용자 아티스트 제품 39개를 포함해 총 57개의 제품이 소개돼 이 중 31개의 프로젝트가 후원자 9천여 명의 힘으로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 올해는 총 15개의 프로젝트가 개설됐다. 이 중 6개가 넥슨 공식 제품이며, 나머지는 이용자 아티스트 제품이다. 

이중 넥슨 공식 제품인 ‘[공식] 내 침대로 핑미핑미핑미업 핑크빈 허그 모찌 인형’은 현재까지 후원자 약 800명의 선택을 받아 목표 금액의 약 1,600%를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에 나오는 핑크빈이 인형으로 재탄생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키링, 피규어, 파우치, 목걸이, 타로카드 세트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2차 창작물이 등장하면서 훨씬 다채로운 제품군을 이루게 됐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건강한 2차 창작 문화가 마련될 수 있는 기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텀블벅은 이종 산업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더욱 다채로운 창조적 시도가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미지=텀블벅)
(이미지=텀블벅)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신규 모드 ‘크아퐁’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신규 모드 ‘크아퐁’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레트로 감성의 ‘크아퐁’은 물풍선을 이용해 중앙의 블록을 상대팀 진영으로 밀어내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모드로, 맵에 돌아다니는 블록을 정확하게 컨트롤하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 해당 모드는 7월 18일 공개 예정이다.

넥슨은 ‘크아퐁’ 업데이트에 앞서 14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1,000 CP’를 제공하며, 이후 보상 수령기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크아퐁 특수효과’ 등 아이템이 담긴 ‘재미퐁퐁 패키지’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재미퐁퐁 OX퀴즈’ 이벤트에서는 새로운 게임모드에 대한 퀴즈를 선보인다. 주어진 문제를 모두 풀어본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아키에이지, 대규모 업데이트 ‘격전의 시대’ 오늘 오픈

엑스엘게임즈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인 ‘격전의 시대’를 오픈한다. ‘격전의 시대’는 아키에이지의 영지콘텐츠와 해상생존전장 ‘카마하의 덫’, 수집 업적 최고 보상 ‘스트라다’, 메인퀘스트 개선을 주요 테마로 이뤄졌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걸맞는 버닝 이벤트 ‘보상2배 긴급소집’이 눈길을 끈다. 게임 내 누이아와 하리하라 대륙에 완성된 주택을 보유한 유저들은 주민 퀘스트를 통해 제작 장비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푸른 소금 상회 채권 증서를 2배 만큼 획득할 수 있다. 또 히라마 산맥에서 펼쳐지는 동부 일일퀘스트도 고대의 각성 주문서와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를, 새롭게 선보일 카마하의 덫에서 획득 가능한 키리오스의 훈장도 오늘부터 18일(목) 점검 전까지 2배로 얻게 된다.

게임 내 주택 등 부동산 소유가 가능한 아키에이지는 오늘 업데이트 이후로 아키라이프 365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나무 위에 지어지는 신기한 콩나무 저택을 선물로 증정한다. 저택에는 위치기록과 귀환이 가능한 벽난로와 50개의 씨앗을 동시 재배 가능한 모판, 옹달샘 등이 구비되어 있다. 180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는 루루주머니나 탑승 가능한 소환수인 엘로에나,키엘레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엑스엘게임즈)
(이미지=엑스엘게임즈)

 

네시삼십삼분 '복싱스타',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4:33)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신규 게임 모드와 오메가 장비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복싱을 소재로 한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는 직관적인 조작으로 짜릿한 권투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년 7월 전 세계 140개국에 글로벌 서비스 후 19개 국가 앱스토어 1위를 기록했고 미국, 프랑스, 태국 등 95개 국가 앱스토어에서 인기 톱10에 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K.O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K.O 모드’는 이용자가 보유한 캐릭터 중 3명을 출전시켜 가능한 많은 상대를 격파하는 게임 모드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캐릭터가 모두 쓰러질 때까지 경기를 진행하게 되며 승리한 경기가 많을수록 더 높은 점수를 획득 가능하다. ‘K.O 모드’는 매주 새로운 시즌이 열리고 전용 순위표에 따라 3등까지 명예의 무대에 서게 된다. 또 이용자들은 매 시즌 종료 시 결과에 따라 K코인·골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K.O 모드 전용 상점’이 도입됐다. 이용자들은 ‘K.O 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K코인을 이용해 강화 전용 장비·스폰서 장비 등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신규 오메가 장비 ‘서유기’가 등장한다. 오메가 장비는 경기 내에서 게이지를 채우면 강력한 한 방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글러브다. 신규 오메가 장비 ‘서유기’는 손오공·사오정·저팔계 등 세 종류가 있고 기술 사용 시 최대 7연속 공격을 하며 슬로우 모션이 짧아 상대방이 쉽게 피할 수 없는 특징이 있다.

또 리그 모드가 리그 10까지 확장됐다. 리그 10에 진입하면 리그 9보다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 가능하고 기술을 훈련할 수 있는 최대 레벨이 추가로 확장된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이후부터 내달 3일까지 복싱스타 글로벌 런칭 1주년을 기념해 기간 내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1주년 기념 글러브와 오메가 글러브 2종을 증정한다. 오메가 글러브 2종은 내달 3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아이템으로, 이벤트 기간 내 특급 등급 이상 강화하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복싱스타 1주년 기념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리그 1승·라이벌 경기 진행·K.O경기 진행 등 게임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포인트를 모으면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코인·옵션 변경권·오메가 박스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4:33)
(이미지=4:33)

 

브라운더스트, 푸짐한 혜택 제공 ‘썸머 페스타’ 개최

올해도 브라운더스트에서 시원한 여름 축제가 열린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썸머 페스타(SUMMER FESTA)’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먼저 여름 코스튬 3종이 추가된다. 해변의 기사 ‘아론’, 사랑의 바다 ‘엘리제’, 여름의 빛 ‘아나이스’가 그 주인공으로 여름 느낌을 물씬 풍기는 시원한 수영복 코스튬을 선보인다.  

보물찾기 이벤트도 8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룬의 사원, 결투장 등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해 보물지도를 오픈하면 5성 스킬북, 5성 용병 랜덤권, 전설계약서 등 푸짐한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고, 새롭게 추가된 엘리제와 아나이스 코스튬 획득은 물론 브라운더스트 현물 굿즈 응모도 가능하다. 보물지도의 보상은 2주마다 변경된다.

이와 함께 신규 확률업과 커스텀 확률업에서 5성 용병과 조력자의 계약 확률이 상향되고, 5성 용병 조력자 계약 시 지정된 횟수 내 조력자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지난해에 이어 약 60여 종의 용병과 조력자의 캐릭터 보이스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시즌 2 주요 용병단원인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1화가 공개된다. 이는 브라운더스트 세계의 구성과 역사에 대한 이야기로 이용자들이 세계관을 더 쉽게 이해하고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신규 영웅 릴리벳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릴리벳’과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릴리벳은 재봉사 가문의 딸로 거대한 가위를 무기로 사용하는 자연속성의 전사 영웅이다. 에피소드 2의 주인공인 ‘루루카’와 같은 행성출신으로 내전에 휘말려 가족을 잃고 떠돌던 중 에피소드 2의 최종 보스 ‘스트라제스’를 만나면서 그의 강력한 조력자로 성장하게 된다. 에피소드 2의 핵심 인물 중 하나로 향후 스토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릴리벳은 기본 스킬로 적에게 강화 불가를 발생시키며 강화 효과가 없는 적에게 피해량이 증가하는 연계 스킬을 사용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궁극기 ‘영혼 분쇄’는 해당 스킬로 상대방 영웅을 처치할 경우 부활이나 소생을 불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스킬이다.

릴리벳 업데이트와 함께 릴리벳의 모험을 다룬 서브 스토리 ‘과거를 걷는 시간’도 오픈 됐다. 오는 7월 18일까지 플레이 할수 있는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폐허가 된 유적지에서 과거의 슬픈 기억을 마주하게 된 릴리벳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검은사막 플스4, 7월 3일 사전 예약 판매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검은사막 플스4)’ 사전 예약 판매(Pre-order)를 7월 3일(북미 시간 7월 2일) 시작했다.

‘검은사막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스탠다드(34,000원) ▲디럭스(56,000원) ▲얼티밋 에디션(111,000원)을 구매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디럭스’ 혹은 ‘얼티밋 에디션’을 구매하면 ‘한정 아이템’과 ‘검은사막 플스4’를 미리 플레이 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플스4’의 글로벌 론칭은 8월 23일(북미 시간 8월 22일)이다. 출시 지역은 북미, 유럽, 한국, 일본이며 총 6개 언어(영어, 독일어, 불어, 스페인어, 한국어, 일어)를 지원한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검은사막 플스4 론칭으로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 더욱 큰 도전을 하게 됐다”며 “펄어비스가 콘솔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증명할 수 있도록 출시까지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검은사막 플스4’는 펄어비스가 ‘엑스박스 원(Xbox One)’에 이어 두 번째로 콘솔 시장에 도전하는 MMORPG(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이다. 지난 6월 11일 미국 LA에서 진행된 ‘Into the Abyss 2019(인투 디 어비스)’에서 ‘검은사막 플스4’를 최초 공개하고 시연 버전까지 선보여 북미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1편 공개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그림퀴즈 예능방송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1편을 ‘쿵야TV’에 공개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말년의 캐치마인드’는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이 유명 게스트 및 이용자와 함께하는 그림퀴즈 예능방송이다. 넷마블은 해당 콘텐츠를 이용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6월 오픈한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통해 매주 수요일 선보이고 있다.

금일 공개한 1편은 유명 웹툰 작가 김풍과 캐치마인드 이용자 6명이 함께했다. 이말년과 김풍 작가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이용자들이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영상은 ‘쿵야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 후 이용자 600만명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PC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넷마블의 자체 IP인 ‘쿵야' 캐릭터를 게임에 활용했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가 심어 놓은 퀴즈를 푸는 ‘주변 친구 퀴즈’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풍부한 게임 내 소셜 콘텐츠가 재미를 더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1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은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이모티콘’을 즉시 지급하고 자신의 사전 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한 수에 따라 게임의 고급 아이템 및 캐릭터를 정식 출시 후 증정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