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해외서도 호평 이어져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가 해외 시장에 출시되기도 전에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비스포크는 소비자의 취향과 주거공간, 가족 규모 등에 따라 8가지 제품 타입과 9가지 색상의 패널을 조합해 구매할 수 있는 맞춤형 냉장고이다. 이 제품은 현재 한국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으나 해외 미디어들이 잇따라 신제품 소식을 현지에 전하며 높은 관심을 보여 주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인 패스트컴퍼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냉장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비스포크는 냉장고에 대한 기존 관념을 탈피해 냉장고를 새롭게 정의했다”며, “추상회화의 선구자라 불리는 피에트 몬드리안이 디자인한 장식장처럼 보인다”고 평가했다.

또한, 미국 리뷰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은 ‘삼성이 밀레니얼을 위해 컬러풀한 냉장고를 론칭한 이유는’이라는 기사에서 “그 동안 냉장고를 추천할 때 내구성이 좋다거나, 에너지 효율이 좋다는 말을 주로 해 왔는데 비스포크는 냉장고가 기능적인 동시에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삼성전자의 새로운 시도를 소개했다.

한편,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쇼룸 ‘프로젝트 프리즘’은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 공간으로 각광을 받으며 해외 거래선ㆍ미디어의 한국 방문 시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브라질 최대 일간지인 '오 글로부’를 포함한 중남미 주요 매체 기자들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마련된 '프로젝트 프리즘' 쇼룸을 방문해 색상과 제품 타입을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지난 3일 브라질 최대 일간지인 '오 글로부’를 포함한 중남미 주요 매체 기자들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마련된 '프로젝트 프리즘' 쇼룸을 방문해 색상과 제품 타입을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이 뽑은 서비스품질 1위' 기업 선정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심원환)가 고객이 뽑은 전자제품 AS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돼 '국내 최고의 서비스 전문 기업'임을 입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AS 산업 평가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서비스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후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평가 전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센터 운영시간도 고객 중심으로 변경했다.

또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낙도·오지 지역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는 복지단체 등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하여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중고나라, 위메프와 전략적 MOU

국내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위메프와 상품 및 서비스 연동 제휴를 4일 체결했다. 중고나라와 위메프는 전략 상품 교차 노출을 시작으로 마케팅 제휴부터 상품기획까지 상호 발전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휴로 양사는 상품을 공유하게 되면서 연간 거래액 성장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 판도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중고나라는 신뢰인증 개인장터 ‘평화시장’에서 활동하는 인증셀러 상품을 위메프에 제공한다. 평화시장 인증셀러는 육아용품, 패션의류 등 새상품을 중고나라에서 차별화된 가격으로 공급 받아 판매한다.

위메프도 최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주목 받는 특가 상품을 월간 실 사용자(MAU) 1600만명에 이르는 중고나라 플랫폼에 제공한다.

중고나라 플랫폼사업본부 최정두 본부장(우)과 위메프 300실 김지훈 실장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고나라)
중고나라 플랫폼사업본부 최정두 본부장(우)과 위메프 300실 김지훈 실장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고나라)

여기어때, 대형 물놀이 특가전 '워터파크 위클리 특가' 연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국내 인기 워터파크 입장권을 50% 이상 저렴하게 내놓는 행사 '워터파크 위클리 특가'를 8월 4일까지 연다.

총 다섯차례에 걸쳐 마련되는 '워터파크 위클리 특가'는 강원 및 경기, 경상지역 유명 물놀이 시설이 참여한다. 천안 오션파크 입장권은 7일까지, 59% 저렴하게 판매된다. 오는 8일부터는 오션월드가 특가전에 참여한다. 여기어때는 매주 인기 워터파크를 1곳~3곳 골라 이용권을 파격가에 공개한다.

여기어때 최근 일주일(2019.6.24~30) 액티비티 판매 순위에 따르면, 상위권에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하이원 워터월드 이용권, 오션월드 이용권 등이 포진했다. 그외 가평 친절한 수상레저 이용권, 캠프통 아일랜드 이용권 등 수상레저 시설을 찾는 구매도 이어졌다.

여기어때는 국내 인기 워터파크 입장권을 50% 이상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국내 인기 워터파크 입장권을 50% 이상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주한 룩셈부르크 대표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스타트업 행사 '룩셈부르크  x KISED 데이' 개최

주한 룩셈부르크 대표부(대표 김윤희)는 오는 17일 창업진흥원(KISED)과 공동 주관으로 스타트업 행사 '룩셈부르크  x KISED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룩셈부르크  x KISED 데이 행사는 유럽시장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에게 룩셈부르크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스타트업 행사는 오는 17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진행되며 국내 스타트업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8일까지 룩스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룩셈부르크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 ARCH 서밋 2020의 국내 예선전도 열린다. 예선에 참가한 8개의 국내 스타트업은 자사 제품 및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피칭 세션이 주어지며, 우승 기업에게는 최대 상금 10만 유로를 수여하는 ARCH 서밋 본선 진출 기회를 비롯해 참가비 지원, 현지 비즈니스 미팅 연계 기회 등이 제공된다.

주한 룩셈부르크 대표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스타트업 행사 '룩셈부르크  x KISED 데이' 개최한다.(사진=창업진흥원)

피칫,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해 공식 ‘어플리케이션’ 출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매칭하는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피칫’ (대표 이동재)이 정식 출시됐다. 피칫은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유래된 엘리베이터 피치 문화를 동영상 기반의 플랫폼으로 옮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피칫 플랫폼 내에서는 마치 데이팅 어플리케이션과 같이 투자자가 스타트업이 업로드 한 엘리베이터 피치 영상을 보고 대화방을 생성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피칫은 이 모든 과정을 2분 엘리베이터 피칭 영상을 통해 간소화하여 국내 투자자와 스타트업 사이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피칫은 국내외 VC와 액셀러레이터 등의 상시 지원 창구로 피칫 플랫폼을 접목시켜 해당 투자 기관들과 스타트업 간의 가교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피칫,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어플리케이션’ 출시
피칫,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어플리케이션’ 출시

5월 비중국산 전기차 배터리 ‘국내 3사’ 모두 5위권 유지

SNE리서치는 올해 5월 판매된 글로벌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비중국산(중국 시장 제외)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각각 2위와 4위, 5위를 유지했다고 4일 밝혔다.

2019년 5월 배터리 사용량은 3.7GWh로 전년 동기 대비 58.6% 증가했다. 파나소닉이 1위를 유지했으며, AESC가 3위를 기록했다. 6위부터는 PEVE, LEJ, BEC, BYD, JCI 등의 순이다.

SNE리서치 김광주 대표는 “중국 이외의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한국의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삼성SDI가 주춤하는 가운데 BYD를 필두로 한 중국계 업체들이 계속 공세를 늦추지 않고 있다”며, “이에 따라 앞으로 국내 업계가 꾸준히 기술력을 확보하면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자료=SNE리서치)
(자료=SNE리서치)

LG전자, 가전제품 서비스 2년 연속 1위

LG전자가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가전제품 A/S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LG전자는 이번 성과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3월부터 6월말까지 ‘LG 휘센 에어컨 자가점검 및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고객들이 자가점검을 할 수 있도록 점검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 올렸다.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엔지니어가 찾아가 점검 서비스도 진행했다. 사전점검 건수는 작년 대비 약 60% 늘었다.

LG전자는 최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 전문가들로 구성된 ‘LG전자 고객 대변인단’을 발족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휴대폰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5월 1일자로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약 3900명을 직접 고용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서비스(사진=LG전자)

노르딕, 셀룰러 IoT 모듈 nRF9160 SiP 양산 돌입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자사의 LTE-M, NB-IoT, GPS 셀룰러 IoT 모듈인 nRF9160 SiP가 성공적으로 품질 검증과 주요 인증을 획득하고 최종 양산용 실리콘 생산단계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주요 인증으로는 GCF 및 PTCRB, FCC(미국 및 라틴아메리카)를 비롯해 CE(유럽), ISED(캐나다), ACMA(호주 및 뉴질랜드), TELEC/RA(일본), NCC(대만), IMDA(싱가포르) 등이 포함된다.

10 x 16 x 1mm 크기의 nRF9160 SiP는 소형 웨어러블 컨슈머와 의료 기기, 소형 자산 추적 장치에 적합하다. 외장 배터리와 SIM, 안테나만 있으면 IoT 애플리케이션과 셀룰러 연결을 통합할 수 있다. nRF9160 SiP의 모뎀과 MCU는 IoT 시스템의 최적화된 전력 성능을 위해 새롭게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nRF9160 SiP 기반 기기들은 탁월하게 적은 소비전력으로 셀룰러 네트워크와 연결할 수 있다.

노르딕은 nRF9160 SiP의 초고집적도를 달성하기 위해 쿼보(Qorvo)사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전력관리 및 모뎀, RF 프론트-엔드(Front-End), 크리스탈, 수동부품 등을 완벽하게 통합한 SiP를 구현했다. nRF9160 SiP는 노르딕의 다중모드 LTE-M/NB-IoT 모뎀과 SAW-less 트랜시버, 그리고 쿼보의 맞춤형 RF 프론트-엔드 솔루션을 결합한 단일 SiP 제품군을 통해 글로벌 동작을 지원한다.

nRF9160 SiP의 인증들(사진=노르딕)

 

인피니언, 초소형 CO₂ 센서 XENSIV PAS210 출시

CO₂ 농도는 공기 질이 나쁘다는 것을 알려주는 하나의 지표다. 이 무색무취한 가스를 감지하기 위해서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솔루션은 부피가 크고 가격이 비싸거나 성능이 좋지 않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광음향분광법(PAS)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CO₂ 센서 기술을 개발했다.

XENSIV PAS210은 고감도 MEMS 마이크로폰을 감지기로 사용해서 CO₂ 센서를 극히 소형화했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이나 빌딩 자동화의 환기 제어나 공기 청정기, 온도 조절기, 기상 관측소, 개인 비서 같은 다양한 실내 공기질 측정 IoT 디바이스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센서를 사용하여 신속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방식으로 실내 공기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PAS 관련 다수의 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PAS210은 단순히 CO₂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저비용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향후 다른 가스까지도 감지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됐다.

단일 PCB에 CO₂ 센서는 검출기, 적외선 소스, 광 필터를 포함하는 광음향 트랜스듀서를 통합했다. 또 신호 프로세싱과 알고리즘을 위한 MCU(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적외선 소스 구동을 위한 MOSFET을 포함하고 있다.

초소형 CO₂ 센서 XENSIV PAS210(사진=인피니언)

바로고, KR모터스와 모빌리티 생태계 발전위한 플랫폼 사업 추진

바로고가 KR모터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모빌리티 생태계 발전을 위한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근거리 물류 IT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3일 KR모터스와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바로고 본사에서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바로고와 KR모터스는 이륜 물류업계 생태계 발전을 위해 IT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한다. 신개념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양 사는 라이더 주행정보, 차량 상태 등의 빅데이터를 취합한다. 취합된 데이터는 향후 정밀 분석을 통해 라이더 이륜차 보험, 라이더 금융 상품을 마련하는 데 활용된다.

(이미지=바로고)
(이미지=바로고)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블록체인 지원 프로그램 다양

블록체인 스타트업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진행되고 있는 1:1 멘토링 프로그램인 커피톡 ‘거래소는 어떤 프로젝트를 좋아할까’는 매주 멘토링을 거듭해 4회차에 들어간다. 또한 후오비 코리아 김지용 변호사와 법무법인 한별의 권단 변호사가 멘토로 나서는 ‘당신의 프로젝트는 안전하십니까’라는 새로운 주제도 함께 진행된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운영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2회의 시범 운영을 진행한 투자 소셜 모임 ‘머니톡’은 정식으로 운영된다. 머니톡은 암호화폐 투자뿐만 아니라 각종 재테크 및 투자와 관련한 참여자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모임으로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여자를 지속해서 모집하고 있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의 지하 1층은 학생들의 그룹 스터디 공간, 블록체인 기술 세미나가 진행 중이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각종 사무기기를 구비할 예정이다. 현재 신청자에 한해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공간의 이용 문의는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홈페이지에 있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와디즈, 브랜드 리뉴얼 및 서비스 개편 진행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모바일 사용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메인 서비스를 전격 개편하고 새로운 BI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와디즈 브랜드 리뉴얼과 맞물려 3년 만에 새로운 메인 화면을 도입하게 됐다. 이는 지난 7년간 쌓여진 데이터를 분석, 유저의 동선과 사용성을 고려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메인 개편은 크게 ▲모바일 사용성 개선 ▲펀딩 프로젝트 탐색 ▲행동이력 기반 추천 기능 ▲메이커 편의성 개선 등에 중점을 뒀다. 특히, 회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이 도입 됐고 펀딩에 일찍 참여하는 서포터에게 제공되는 얼리버드 혜택을 모은 프로젝트 메뉴가 신설 됐다.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의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 이에 와디즈 펀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이커’ 전용 메뉴를 신설, 대표 성공사례와 펀딩에 유용한 노하우를 담은 메이커 팁, 설명회나 교육프로그램 등 메이커 관련 컨텐츠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정리했다.

이번 개편과 맞물려 새롭게 선보인 BI는 새로운 도전을 지향하는 메이커의 고유한 가치를 반영하면서 이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서포터들을 함께 고려해 보다 쉽고 직관적인 형태로 변경했다. 또한 와디즈의 이름에 담긴 ‘사막의 강’이라는 의미를 보다 강조하고자 ‘wadiz mint’ 컬러를 새롭게 지정했다.

(이미지=와디즈)
(이미지=와디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