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카페24가 인플루언서들의 성공적인 이커머스 창업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는 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1,500여 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하는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가 온다2’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끝난 첫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최정상급 인플루언서들의 이커머스 성공 전략과 1인 창업자를 위한 쉬운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 참석하는 이커머스 세미나 개최한다.(사진=카페24)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 참석하는 이커머스 세미나 개최한다.(사진=카페24)

강연자는 ▲MCN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창업자이자 250만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유튜버 ‘도티(본명 나희선)’ ▲20대~30대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본명 오은영)’▲화장품 3분 완판 신화로 유명한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본명 김고운)’ ▲실용 만점 코디법으로 해외 고객까지 사로잡은 ‘낸시렐라(본명 김나현)’ 등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페24가 인플루언서 및 1인 창업자들의 손쉬운 이커머스 창업을 위해 지난달 출시한 ‘스마트모드’의 활용법도 공개된다.

스마트모드는 상품 관리, 결제, 배송 등 쇼핑몰 운영을 위한 핵심 기능을 담은 쉬운 쇼핑몰 솔루션이다. ▲AI로 쇼핑몰 콘텐츠를 쉽고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스마트배너’, ‘스마트팝업’을 비롯해 ▲자동 SEO(검색엔진최적화) ▲SNS용 바로구매 링크 ▲공동구매 지원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세미나에서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쇼핑몰 구축부터 상품관리, 마케팅 등 창업 전반에 걸친 1:1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카페24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토대로 이커머스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의 전문 솔루션과 체계적인 노하우를 통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성공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