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이 게임계 복고 열풍에 힘을 보탠다.

ZlonGames의 '랑그릿사'는 현재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게볼루션, 1일 기준)를 달리고 있다. 넥슨도 '테일즈위버'와 '바람의나라'를 모바일화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여기에 넷마블도 '쿵야 캐치마인드'의 사전예약 시작을 알렸다.

그밖에 신작 및 업데이트, 공모전 소식도 들려왔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사전예약 시작

넷마블은 이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금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사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게임 내 등장하는 양파쿵야, 샐러리쿵야 등 야채들이 의인화된 ‘쿵야’ 캐릭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의 퀴즈를 발굴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심어 놓은 그림퀴즈를 푸는 ‘쿵야 퀴즈’,  ‘주변 친구 퀴즈’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풍부한 게임 내 소셜 콘텐츠가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외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2002년 출시 후 숱한 언어유희를 탄생시킨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다채로운 게임모드와 풍부한 소셜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에 참여해 아기자기한 ‘쿵야 이모티콘’과 게임 아이템을 받는 혜택을 꼭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일부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는 사전예약 공식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이모티콘’을 즉시 지급한다. 또 자신의 사전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 시, 공유한 인원 수에 따라 게임 출시 후 ‘쿵야 캐치마인드’ 고급 아이템 및 캐릭터를 증정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 티저사이트 오픈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티저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를 넘나드는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2D 캐릭터 수집형 RPG로, 2019년 3분기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앞두고 있다.

넥슨은 티저사이트를 통해 ‘침식’, ‘이면세계’, ‘워치’, ‘카운터’ 등 세계관을 드러내는 6개의 키워드와 중요한 게임 정보를 암시하는 ‘시간(08:01)’을 담은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유미나’, ‘힐데’, ‘주시윤’ 등 주인공들의 이야기와 게임 플레이를 보여주는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카운터사이드’ 공식 카페를 개설해 게임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박재민 본부장은 “카운터사이드에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 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상상만으로 가능했던 이면세계를 통해 이용자들의 판타지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운터사이드’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 게임 개발로 유명한 류금태 대표의 신작으로, 현실 속 어디선가 일어날 것 같은 인물들의 이야기와 그 속에 숨겨진 비밀들이 이용자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며 사전 기대감을 얻고 있는 서브컬처 장르 모바일 기대작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리그 오브 레전드, 145번째 신규 챔피언 ‘키아나’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가 145번째 신규 챔피언 ‘키아나(Qiyana)’와 ‘2019 아케이드: 울트라 콤보’ 이벤트를 선보였다.

소환사의 협곡에 새로이 등장한 ‘원소의 여왕’ 키아나는 정글도시 ‘이샤오칸’ 최고의 원소술사이자 왕좌를 노리는 야심가로 강, 벽, 수풀 등 환경에서 원소의 힘을 흡수해 이에 따른 추가 효과를 얻는다. 은신, 돌진, 적 속박과 기절, 추가 피해 등 다양한 스킬 효과를 상황 별로 활용할 수 있어 소환사의 협곡 전역을 활발히 누비며 적을 급습하는 암살자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키아나는 ‘W: 대지창조’로 맵 상의 원소를 대상으로 지정해 돌진하고 원소의 힘을 흡수할 수 있다. 흡수한 원소 근처에 있으면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며, 흡수한 원소의 특성에 따라 다른 스킬 활용 시에도 추가 효과가 주어진다.

기본 지속 효과인 ‘왕가의 특권’은 적 챔피언에 대한 첫 번째 공격이나 스킬에 추가 피해를 주며, 새로운 원소를 흡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Q: 이쉬탈의 칼날’ 스킬은 키아나가 전방의 영역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원소를 흡수한 상태에서는 투사체로 무기가 날아가며 적에게 명중하면 폭발한다. 또한 흡수한 원소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강’일 경우 적을 속박할 수 있고, ‘벽’일 경우 체력이 낮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며, ‘수풀’일 경우는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은신 영역을 생성한다.

‘E: 대담무쌍’ 스킬을 사용하면 대상을 향해 일정 거리만큼 돌진하며 피해를 입히며, 궁극기인 ‘R: 여왕의 진가’를 사용하면 키아나가 충격파를 발사해 적을 뒤로 밀어낼 수 있다. 이 때 충격파가 강, 수풀, 벽에 충돌하면 폭발이 일어나며 근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잠시 기절시킨다.

LoL 신규 챔피언에 대한 다양한 팁과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입롤의 신 키아나 편’ 영상도 공개됐다. 이번 편에서는 ‘한화생명 e스포츠’의 미드라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라바’ 김태훈 선수가 출연한다.

신 챔피언 ‘키아나’ 출시와 아울러 6월 29일 5시부터 8월 1일 15시 59분까지 ‘2019 아케이드: 울트라 콤보’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케이드 케이틀린 프레스티지 에디션’, ‘중간보스 키아나’, ‘중간보스 야스오’, ‘아케이드 카이사’, ‘아케이드 케이틀린’, ‘데마시아 강력반 가렌’, ‘데마시아 강력반 루시안’ 등 다양한 신규 스킨이 출시돼 이벤트 기간 중 테두리 혹은 크로마 상품과 함께 기간 한정 세트로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2019 아케이드 패스’를 구입하면 이벤트 기간 중 매 게임의 승패에 따라 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8월 15일 오전 3시까지 토큰을 사용해 신규 스킨과 크로마, 테두리, 감정표현, 아이콘 상품을 구입하거나, 무작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아케이드라구’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19 아케이드 패스’ 특별 업적 임무를 수행하면 별도의 프레스티지 포인트를 획득해 프레스티지 스킨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2019 아케이드: 울트라 콤보’ 이벤트 외에도 금일부터 7월 23일 오후 5시까지 ‘나만의 상점’이 열린다. ‘나만의 상점’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좋아할만한 스킨 6가지를 할인 로봇이 선정해 각각 다른 할인율을 적용해 제안한다.

키아나(이미지=라이엇게임즈)
키아나(이미지=라이엇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배그데이’ 10일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7월 10일부터 카카오 배그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배그데이는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풍성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여름 프로모션이다.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5주간 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경품으로는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가 매회에 300개씩 총 1,500개가 마련된다. 또한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스페셜 한 경품도 풍성하게 마련하는 등 최상의 혜택 이벤트로 꾸며진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카카오 배그데이가 함께하는 특별한 혜택 및 이벤트 딜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금일 관련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정보를 공개했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7월 10일에 추가 공개한다.

카카오 배그데이 기념 사전 이벤트도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티저 페이지에 마련된 소식 공유하기를 누른 후 자신의 SNS에 전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서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세븐나이츠', 린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린 신화 각성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린은 강화된 스킬들을 통해 적에게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각성기를 통해 상대방의 버프를 감소시켜 상대방을 빠르게 무력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나게 됐다. 신화각성 후 강력해진 힘으로 아이사의 황제에 오르면서 세븐나이츠에 스토리 전개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신화 각성’은 기존 각성 영웅을 한 번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화 각성 된 영웅은 새로운 외형과 더욱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천상계 장비가 추가 됐으며 장비 신화 각성도 가능해졌다. 천상계 장비는 난타전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기본 장비보다 더욱 뛰어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성장 난이도도 대폭 낮췄다. 모든 영웅들을 최초 획득 시 40레벨로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요일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화 정수도 2배로 늘어났다. 또한 성장업적을 통해 스킬옵션 전용장비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세나의 달을 기념해 출석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49일 동안 매일 출석만 해도 불사의 반지, 신화각성 장비, 천상계 장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진행 

펍지주식회사는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 스킨을 업데이트한다. 신규 스킨은 라이언 스킨 6종(라이언 헬멧, 라이언 모자, 배낭, 잠옷 세트, 프라이팬, 버기 카), 어피치 스킨 3종(모자, 잠옷 세트, 프라이팬)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색다른 분위기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기말고사 해방이라이언! 접속-플레이’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면 ‘라이언 낙하산(15일제)’을, 7일 차 접속 시 배틀로얄 교환권 조각(5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7월 15일까지 매일 클래식 모드의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를 1회씩 플레이하면 ‘라이언 헬멧’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언 헬멧 아이템은 ‘라이언 낙하산(영구제)’, ‘러블리 핑크 가방(7일제)’, ‘아기 복어 모자(7일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개최

컴투스는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를 개최하고 열정과 재능 있는 스토리 창작자 발굴과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컴투스 글로벌 게임 문학상 2019’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으로 나눠 응모작을 접수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작년과 동일하게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 공모이며, ‘게임 시나리오’는 최근 인기 트렌드인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부문이다.

두 개 부문을 통틀어 최종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응모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씩을 선정해 각각 500만원, 25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컴투스는 글로벌 게임 산업과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년부터 컴투스 주관, 게임문화재단 후원의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보다 다양한 분야의 스토리 창작자들을 발굴하고자 ‘게임 시나리오’ 부문을 신설했으며, 수상작을 기반으로 실제 게임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특전을 마련했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기회 제공, 입사지원시 가산점 부여, 수상작품집 출간 등 다채롭고 실질적인 역량 강화 기회도 제공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