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 아마존 손잡고 미국시장 진출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6월 30일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와 연동한 공기청정기를 미국 시장에 본격 수출했다고 1일 밝혔다. 본 제품은 지난 30일 캐리어에어컨 광주공장에서 선적식을 마쳤다.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은 캐리어에어컨 제품군 최초로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와 연동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북미 지역 안전 인증 ETL과 미국 가전 협회 AHAM인증, 그리고 고효율기기를 의미하는 에너지 스타 인증을 취득해 우수성을 입증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공기청정기 수출을 미국 시장에만 그치지 않을 전망이다.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전사적으로 동원해 올해 9월부터 중국, 인도 및 동남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 전 세계 캐리어 유통망을 통해서 판매할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 미국시장 첫 수출하다.(사진=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 미국시장 첫 수출하다.(사진=캐리어에어컨)

와디즈,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참여한 스타트업 투자 펀딩 하루만에 47억 모집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이 참여한 소셜벤처 투자 프로젝트가 청약 개시 하루만에 47억원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K이노베이션의 SV² Impact Partnering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돼 기업이 선정한 4개 소셜 벤처에 임직원들이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에 일주일 전 오픈 예정 단계로 사전 공개 후 지난달 28일 청약을 개시했다.

이번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은 ▲인진 ▲마린이노베이션 ▲오투엠 ▲이노마드 등 친환경 소셜벤처 총 4개사다. 특히, 파력으로 전기 에너지를 개발하는 ‘인진’은 청약 당일 1시간만에 21억을 모집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SK 이노베이션에선 이번 임팩트 투자에 대한 지원으로 기업 차원에서 임직원 당 투자금액 100만원을 지원함으로써 회사가 동일한 금액만큼 매칭 펀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와디즈,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참여한 스타트업 투자 펀딩 47억 모집하다.(사진=와디즈)
와디즈,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참여한 스타트업 투자 펀딩 47억 모집하다.(사진=와디즈)

원데이 핫딜서 4분의 1가격 '롯데호텔 제주'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원데이 핫딜로 롯데호텔 제주를 단 하루 4분의 1 가격(74% 할인)에 내놓는다. 행사는 1일 오후 2시, 여기어때에서 열린다. 예약상품의 숙박 가능 기간은 9월 말까지다.

롯데호텔 제주에 이어, 2일에는 정선 하이원 그랜드 호텔 메인타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서귀포 더포그레이스 호텔 앤 리조트가 파격가에 공개된다. 3일(화성 롤링힐즈 호텔, 서울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서귀포 WE호텔 등)과 4일(강릉 르샤트리, 가평 빌라라온, 여수 J플러스 펜션 등) 역시 인기 숙소를 다수 편성했다. 5일~7일은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시설이 핫딜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다양한 여름 바캉스 숙소, 액티비티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30만원 쿠폰 세트와 결제액의 5%를 무한적립하는 포인트 혜택, 카카오페이 결제시 4,000원 할인 등이 포함됐다.

롯데호텔 제주의 여름 성수기 상품을 단 하루 간 역대급 가격에 만날 수 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롯데호텔 제주의 여름 성수기 상품을 단 하루 간 역대급 가격에 만날 수 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위메프투어, 출시 기념 ‘투어위크’ 진행

위메프투어는 1일 투어특가클럽, 2일 대한항공 이벤트를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투어위크를 통해 매일 새로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 프로모션에서는 △여행사별 특가 △발권 수수료 무료(일부 여행사 제외) △최대 7% 할인 등을 제공한다.

2일 자정부터 선착순 3만명에게 4%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대한항공 해외 전 노선 1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여행박사·에어몰·웹투어·롯데JTB를 통해 발권하면 3% 즉시 할인을 받아 최대 7%까지 무제한 할인 가능하다.

쿠폰 할인은 해외 모든 노선에 대해 출발일 제한이 없어 여름 성수기, 추석 연휴, 내년 구정 연휴까지 예약할 수 있다.  최대 할인 제한도 없어 장거리 여행, 비즈니스 클래스 예약 시 유리하다.

같은 날 대한항공 해외항공권 50% 할인 쿠폰(최대 10만원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쿠폰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30분 단위로 총 400명에게 지급한다.

위메프투어, 출시 기념  ‘투어위크’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투어, 출시 기념 ‘투어위크’ 진행한다.(사진=위메프)

SK스토아, 온라인 쇼핑몰로 소비자에게 성큼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브랜드 정체성과 목적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SK스토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PC몰)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SK스토아는 TV쇼핑몰(SK스토아ON), 모바일 쇼핑몰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PC몰)까지 운영하며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날 발판을 마련했다.

SK스토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은 고객들이 상품과 혜택에 집중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UI)을 구축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메인 화면은 다양한 배너와 팝업창을 노출하기보단 직관적으로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메인 화면을 크게 이분할로 나눠 한쪽 면에는 TV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영상을 다른 한쪽에는 이벤트, 프로모션 이미지를 노출해 고객의 온라인 쇼핑몰 방문 목적을 살렸다.

또한 VOD 중심의 T커머스 특성을 살려 상품 영상을 온라인 쇼핑몰 곳곳(메인 화면, TV 편성표, 상품 상세 페이지 등)에 노출했다. 고객들이 글과 이미지로 상품 정보를 접할 때보다 빠르고 쉽게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한편, SK스토아는 온라인 쇼핑몰 오픈 기념으로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3개월간 <3.3.3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PC몰) 방문 시 3천원 쿠폰을 증정하며, 해당 쿠폰을 사용하면 다시 3천원을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픈 기념 3.3.3 이벤트 이미지(사진=SK스토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픈 기념 3.3.3 이벤트 이미지(사진=SK스토아)

스파크플러스, 스파크랩과 함께 스타일테크 생태계 창출 유망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GAN) 회원사인 ‘스파크랩’과 협력하여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스타일테크 디케이웍스’ 공유오피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20개사 선발 ▲스타일테크 디케이웍스 공유오피스 최대 6개월간 무료 입주(기업당 5인 기준) ▲분야별 오피스아워 및 전문가 초청 세미나 제공 ▲스파크랩 출신 기업 및 관계사 네트워킹 참여기회 제공 ▲디자인 전문인력 파견 및 인건비 보조 ▲후속투자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일 산업 업계의 대·중견·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가진 장점을 융합하여 성장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동 지원프로그램은 바이널익스피리언스·벤처스퀘어에서 진행하는 ‘두산그룹 및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운영된다.

스타일테크 디케이웍스 공유오피스는 7월 오픈 예정인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 내 마련되는 스타일테크기업 전용공간으로 스타일테크 랩, 오픈 이노베이션 존,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전용 사무공간 외에도 미팅룸과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 공용라운지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유오피스 입주기업은 산업 분야별 유망 기업 초청 세미나와 직무 분야별 전문가 세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스파크플러스, 스파크랩과 함께 스타일테크 생태계 창출 유망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한다.(사진=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스파크랩과 함께 스타일테크 생태계 창출 유망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한다.(사진=스파크플러스)

소셜 구인구직 플랫폼 ‘어라운드어스’ 9억 시드 투자 유치

프리랜서와 비정규직을 위한 소셜 구인구직 플랫폼 ‘어라운드어스(’가 8억 8천만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어라운드어스는 공개 온라인 프로필을 기반으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종사하는 프리랜서와 비정규직, 그리고 진출 희망자들에게 최적화 된 구인구직 서비스로 구인구직 및 오디션 지원자 모집 그리고 사용자 간 친구맺기가 가능한 소셜 온라인 채용 및 ‘온라인 오디션’ 플랫폼이다. 지난 7월초 한글 서비스를 출시해 지난달 사용자가 1만 4천명을 돌파했다.

디캠프 입주사인 어라운드어스는 이달 중순 1년간 엑셀러레이팅을 받은 디캠프를 졸업하고 위워크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위워크 랩스에 합류한다.

기존에 없던 독창적인 서비스로 평가받는 어라운드어스는 ‘Unfold Your Dreams’ & ‘Unlock Your Potential’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금주 출시 예정인 ‘공개투표’ 기능을 시작으로 개발 및 기획 중인 다양한 신규 기능들과 마케팅 캠페인들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김성진 어라운드어스 대표
김성진 어라운드어스 대표

두산중공업 5.5MW급 해상풍력발전시스템 국내 첫 국제인증 획득

두산중공업은 풍력발전분야 국제 인증기관인 ‘UL DEWI-OCC’로부터 5.56MW 해상풍력발전시스템에 대한 형식인증(Type Certificate)을 국내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받았다고 1일 밝혔다. 5.5MW급 시스템은 국내 풍력발전 시장에서 가장 용량이 큰 모델이다. 형식인증은 설계 평가 및 각종 부품과 완제품 성능에 대한 시험 평가, 제조 설비와 품질시스템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거쳐서 결정한다.

두산중공업은 2017년 5.5MW급 풍력발전 기술을 확보한 뒤, 약 2년 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5.56MW  제품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 모델은 제주도 김녕 실증 단지에서 현재 5년 가량의 운전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16년 10월엔 일 최대순간풍속 역대 4위(56.5m/s)를 기록한 태풍 ‘차바’에도 정상 가동돼 높은 안정성을 입증했다.

김성원 두산중공업 Plant EPC BG장은 “이번 인증은 국내 기술 주도로 재생에너지 3020 정책을 실현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차원에서 의의가 있다”며 “외국산이 절반 이상 점유 중인 국내 풍력시장에서 국산설비 확대에 기여하고, 해외수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두산중공업)
(사진=두산중공업)

 

삼성重, 1,348억원 규모 상선 1척 수주

삼성중공업은 지난 28일(현지시간) 유럽지역 선사로부터 1348억원(1.2억 달러) 규모의 특수선 1척을 이사회 승인 조건부로 수주했다고 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해당 선박은 2022년 3월에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LNG운반선 10척, 원유운반선 2척, 특수선 1척, FPSO 1기 등 총 14척, 32억 달러를 수주해 올해 목표 78억 달러의 41%를 달성 중이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 25억 달러 수주 보다 28% 더 높은 실적으로, 부가가치 높은 선종 중심으로 '수주 랠리(rally)'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LNG운반선 수주의 경우 클락슨리서치 기준 상반기에 발주된 대형(17만㎥급 이상) LNG운반선 24척 중 10척, 42%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하반기에 대규모의 LNG운반선 발주는 물론 초대형 컨테이너선, 해양플랜트 등의 발주도 예정되어 있는 만큼, 이를 적극 공략해 수주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클로이’ 안내로봇,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배치

LG전자는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클로이 안내로봇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클로이 안내로봇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시설 위치, 운영시간 등 전시장 안내 ▲전시차량 안내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 안내 ▲QR코드를 통한 견적 안내 등의 서비스를 지난 6월 27이부터 제공했다.

고객이 클로이 안내로봇에 “헤이 클로이, 상설전시장이 어디야?”라고 질문하면 로봇은 상설전시장 이미지를 보여주며 “안내를 원하시면 ‘길안내 시작’ 버튼을 누르시거나 “클로이, 길안내 시작”이라고 말씀해 주세요”라고 대답한다. 클로이 안내로봇은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등도 지원한다. 전시장을 방문한 외국인들은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클로이 안내로봇에 자체 개발한 로봇관제시스템인 RSDP(Robot Service Delivery Platform)를 처음 탑재했다. RSDP는 관리자가 로봇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로봇 상태 확인, 일정 관리, 콘텐츠 업데이트 등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현대자동차는 클로이 안내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차량 선호도, 인기 있는 시설물·프로모션 등을 분석해 향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는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로봇을 만나 새로운 경험을 접하게 될 것”이라며 “로봇이 고객에게 주는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배치된 LG전자 '클로이' 안내로봇(사진=LG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산업 환경문제 해결 위한 ‘에코 얼라이언스’ 출범

SK하이닉스가 친환경 반도체 생태계 구축을 위해 30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에코 얼라이언스’를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에코 얼라이언스는 ▲ 참여기업별 환경경영 목표 설정 ▲ 에코 얼라이언스 공동 환경 목표 설정 ▲ 새로운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 발굴이라는 세가지 과제를 통해 반도체 산업 내 환경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30개 협력사들은 참여기업별 환경경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까지 환경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환경목표는 지속적인 환경보호 노력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성과치로 온실가스, 폐수, 폐기물 등의 감축 목표를 뜻한다. SK하이닉스는 참여기업에 전문기관 컨설팅과 주기적인 담당자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에코 얼라이언스 전체 공동의 환경 목표도 추진한다. 일회용 폐기물 발생 제로 캠페인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러한 공동 활동을 통해 창출된 사회적 가치를 금액으로 측정하고, 연 1회 컨퍼런스를 개최해 이해관계자들에게 활동 성과와 계획을 검증 받을 계획이다.

SK하이닉스 지속경영담당 신승국 전무는 출범식에서 “환경은 생존과 직결된 핵심 지속경영 요소”라며 “지금은 30개 협력사로 시작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2~3차 협력사와 해외 협력사의 동참을 이끌어내 환경분야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에코얼라이언스 출범식(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에코얼라이언스 출범식(사진=SK하이닉스)

마이크로칩, 차량 터치스크린용 컨트롤러 신제품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3종과 최적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터치 컨트롤러 TD 제품군은 신호대잡음비(SNR)를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차동 상호 신호 획득 방식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두꺼운 유리/플라스틱 커버 렌즈의 사용과 최대 4.5mm 두께의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PMMA) 소재의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의 멀티 핑거 터치를 지원한다.

MXT1067TD, MXT1189TD, MXT1665TD 디바이스는 9~13인치 차량용 터치스크린용으로 비용을 최적화한 변형 제품들이다. 최대 20인치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최근 출시된 MXT449TD, MXT641TD, MXT2113TD, MXT2912TD 디바이스와 더불어 마이크로칩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각 디바이스는 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국제표준(A-SPICE) Level 3와 ISO 26262 자동차 기능안전표준에 정의된 자동차 위험등급(ASIL) B 요건에 따라 설계됐다.

TD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는 EMI 최적화 도구를 통해 터치 컨트롤러의 방사 방출(RE)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고유한 파형정형(Waveform Shaping)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개발자들은 마이크로칩의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센터의 제품 전문가와 협업하고, 이 도구를 이용해 사용자 정의 RF 한계를 입력할 수 있으며 터치 감지 획득에 사용되는 전송된 버스트 파형의 모양을 조정할 수 있다.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사진=마이크로칩)

NHN고도, 엑스엠디와 '샵바이' 온오프라인 통합 관리 위한 업무 협약 체결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가 패션의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대표 김형근, 이은준)와 업무 협약을 맺고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shop by(샵바이)’의 오프라인 서비스를 확대한다.

양사는 1일 구로구에 위치한 NHN고도 사옥에서 NHN고도 김종승 이사와 엑스엠디 김형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사의 전문분야인 쇼핑몰솔루션 사업과 패션 ERP기술의 장점을 살려 쇼핑몰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연계)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고도는 엑스엠디의 매장 관리 프로그램 ‘플레이샵(PLAY SHOP)’을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솔루션 ‘샵바이’에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데이터를 연동하여 판매할 수 있는 O2O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며, ▲엑스엠디는 NHN고도의 ‘샵바이’ 고객 풀을 활용해 초소형 온라인 쇼핑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된다. 

올 하반기 중 연동이 완료되면 ‘샵바이’ 운영자는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어디서나 상품 재고 및 매출 확인부터 회원 관리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카카오메이커스, 신진 아티스트 창작품 제품으로 선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가 ‘아티스트’ 탭을 신설하고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티셔츠와 에코백과 같은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난 5월 카카오메이커스가 진행한 ‘티셔츠・에코백 그래픽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해 총 40점의 작품으로 만들어진다. 제품은 재고없이 주문받은 만큼만 만들어지며 총 3주 동안만 선주문을 받은 후 생산, 배송한다. 또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작가에게 지급한다. 

향후 카카오메이커스는 디자이너, 이모티콘 창작자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새로운 작품을 '아티스트' 탭에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티셔츠와 에코백 외 제품의 종류도 다양화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탭은 특별한 제품을 주문생산하는 방식을 추구하며 ‘재고 없는 생산’을 추구해온 카카오메이커스의 가치를 이어나간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야놀자, 여름맞이 레저 및 숙박 상품 초특가전 실시

야놀자가 본격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레저와 숙박 부문에 걸쳐 대대적인 초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초특가전은 국내 인기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비롯해 5성급 호텔/리조트 등을 초특가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7일(일)까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만 원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매일 정오부터 선착순 50명에 한해 입장권을 정상가(3만1000원) 대비 68% 할인된 만 원에 판매한다. 준비수량 매진 시에는 주중과 주말 입장권을 30% 이상 할인해 각 1만9900원과 2만900원에 내놓는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은 이달 26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오션월드 종일 입장권'도 초특가로 판매한다. 매일 정오부터 250개 한정으로 구명조끼와 실내외 락커 이용권이 포함된 입장권을 정상가(8만원) 대비 64% 할인된 2만8900원에 선보인다. 준비수량 매진 시에는 극성수기(7월 19일~8월 10일)에 이용 가능한 입장권(구명조끼 이용권 제외)을 정가 대비 53% 할인된 3만4900원에, 극성수기 이용 제한 입장권은 61% 할인된 2만8900원에 판매한다. 사용 기한은 10월 9일까지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두나무, ‘루니버스와 함께하는 UDC 해커톤’ 개최

두나무가 오는 9월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 이하 UDC 2019)의 해커톤 접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UDC 2019 해커톤에서는 ‘루니버스’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디앱(DApp) 개발에 도전해 볼 수 있다. 루니버스는 두나무의 자회사 람다256이 개발한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모든 환경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한다.

루니버스와 해커톤에 관심있는 개인이나 팀은 오늘(1일)부터 7월 21일(일)까지 UDC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루니버스를 이용한 DApp 개발’을 주제로한 과제를 제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통해 오는 8월 2일(금)에 본선 진출자가 발표되며 이들을 대상으로 8월 23일(금) 두나무 본사 2층 업비트 라운지에서 사전교육이 진행된다. 

본선은 UDC가 열리는 9월 4일(수) 낮 12시부터 5일(목) 오전 10시까지 무박 2일동안 진행되며 1등에게 3000만원(1팀), 2등에게 1000만원(1팀), 3등 500만원(2팀), 인기상 1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총 상금 규모는 5000만원에 달한다.

(이미지=두나무)
(이미지=두나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