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 2’를 다음 달 1일 출시한다. 기가지니 LTE 2는 지난 2017년 11월 KT에서 선보인 인공지능 LTE 기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LTE’의 후속 모델로, 이번 신규 모델은 그레이, 핑크 파스텔 총 2종으로 출시했다고 KT는 30일 밝혔다.

기가지니 LTE 2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 가격은 기가지니 LTE와 같은 26만4000원(VAT 포함)이며, 공시지원금(17만8000원)을 선택하면 실구매가 8만6000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기가지니 LTE 2는 패브릭 재질이며, 특히 기존보다 콤팩트한 크기에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야외 사용성과 이동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단부에 있는 LED 라이팅 기능으로 기기 상태를 알기 쉽게 표시해준다.

사운드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하만카돈의 특허 솔루션인 HS limiter가 적용돼 보다 풍성하고 파워풀한 저음을 지원한다. 지니뮤직과 라디오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풍성한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기가지니 LTE 2의 LTE라우터 기능을 활용하면 어디서든 나만의 와이파이(Wi-Fi)존을 만들 수 있다.

모델이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 2’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모델이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 2’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풍성한 사운드, 대용량 배터리 그리고 LTE 데이터로 이동성을 한층 더 높인 기가지니 LTE 2는 실용적인 기능을 갖췄다.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일정 등록, 알람/타이머 설정, 메모 등 개인비서 서비스 ▲날씨, 뉴스브리핑, 프로야구 정보와 같은 정보 검색 서비스 ▲기가지니 LTE 2의 위치 기반에 따른 지역 정보, 교통정보 등이 제공이 된다.

기가지니 LTE 2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60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기가지니 LTE 2 전용 케이스를 증정하고, 하만카돈 고급 헤드셋(AKG N700)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가지니 LTE2 전용 고급 케이스는 구매하는 매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으며, 하만카돈 고급 헤드셋 이벤트는 기가지니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KT 5G 슈퍼플랜 스페셜 요금제 이상 이용 고객은 월 1만1000원의 ‘데이터투게더 라지’ 요금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1GB와 함께 스마트폰 데이터를 공유해 쓸 수 있다. 다른 통신사 고객은 KT의 스마트디바이스 요금제(10GB 월 1만6500원, 20GB 월 2만4200원)를 이용하면 된다.

온남석 KT 디바이스사업본부 이머징단말사업담당 상무는 “휴가, 캠핑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AI스피커 기가지니 LTE 2를 선보였다”며 “KT의 요금제와 함께 많은 고객들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기가지니 LTE 2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