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사용자 친구 여행 경비 지원한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한여름 여행을 준비하는 친구에게 ‘여행쿠폰세트’를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시작한다. 7월, 8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다.

여기어때는 여행의 경험을 나누고 싶은 친구에게 전송 가능한 총 16만원 상당의 여행쿠폰세트를 준비했다. 참여방법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여행쿠폰 보내기’를 누른 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여기어때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내달 31일까지다.

더불어 사용자가 보낸 여행쿠폰세트로 친구가 여행을 완료하면 감사쿠폰 1만원이 추천인 계정으로 적립된다.

여기어때가 소중한 친구에게 총 16만 원 상당의 쿠폰세트를 선물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소중한 친구에게 총 16만 원 상당의 쿠폰세트를 선물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주방수납/정리’ 전문관 리뉴얼 오픈

쿠팡은 주방정리용품을 한 곳에 모은 ‘주방수납/정리’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 ‘주방수납/정리’ 전문관에서는 식기건조대부터 주방정리소품까지 10만여 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공간별수납/정리, 식기건조대/선반, 주방정리용품 등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간편하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 쿠팡은 ▲냉장고 ▲상부장 ▲싱크대 주변 ▲하부장 ▲조리대 주변 등 주방 공간에 맞는 수납과 정리용품을 찾기 쉽도록 별도 페이지를 선보였다. 여기에 설치공간별, 소재별 특성으로 세분화해 식기건조대 구매 시 고려해야할 사항과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식기건조대 구매가이드’ 페이지도 열었다.

쿠팡은 전문관 리뉴얼을 기념해 국내 대표 주방 브랜드로 손꼽히는 한샘 브랜드의 인기 식기건조대 상품을 최대 30% 즉시할인가로 내놓았다. 또 고객이 주방수납용품을 5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6천원, 3천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쿠팡에서는 1만2천여 개의 주방정리용품을 로켓배송으로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까지 받아볼 수 있다. 

쿠팡, ‘주방수납/정리’ 전문관 리뉴얼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주방수납/정리’ 전문관 리뉴얼 오픈하다.(사진=쿠팡)

지니뮤직 삼성전자와 기술제휴,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 기반 음악서비스 출시

28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기업 중 삼성전자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 기반 음악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개방형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와 기술연동을 진행해 지니서비스를 상용화했다. 따라서 지니고객들이 빅스비를 통해 손쉽게 음성명령으로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해 마음껏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다양한 장르, 상황과 감성을 고려한 테마 추천 음악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가  빅스비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음악서비스 지니를 이용하려면 먼저 지니앱을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해야 한다. 이용자는 빅스비로 “지니뮤직에서 최신곡 틀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빅스비에서 지니를 음악 기본서비스로 설정할 경우 단순히 “최신곡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빅스비가 자동적으로 지니서비스를 구동하게 된다.

빅스비와 연동한 지니서비스는 삼성전자 모바일기기 갤럭시 S10/S10+/S10e, 노트9, S9/S9+, 노트8, S8/S8+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 삼성전자와 기술제휴, 빅스비 기반 음악서비스 출시(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 삼성전자와 기술제휴, 빅스비 기반 음악서비스 출시(사진=지니뮤직)

가민, 창립 30주년 기념 한정판 플래그십 모델 마크 시리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스마트 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가민은 자사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플래그십 모델인 마크TM 시리즈를 출시했다.

가민 마크TM 는 가민 30년 역사를 통해 주력했던 5개 분야 – 항공, 오토모티브, 마린, 아웃도어 및 스포츠 – 에서 거둔 탁월한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마크 에비에이터’, ‘마크 드라이버’, ‘마크 캡틴’, ‘마크 익스페디션’ 및 ‘마크 애슬리트’ 등 총 5가지 시리즈로 출시된다.

가민 마크는 각각 항공기 조종, 레이싱, 세일링, 탐험 및 스포츠 활동 열정가들을 위한 최신 스마트 워치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는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하며, 자체 음악 내장 기능, 스마트 알림 기능, 데일리 액티비티 트레킹, 손목 심박수 측정, 손목 산소포화도 측정 등 다양한 건강 및 편의기능을 탑재했다.

가민의 퀵핏 솔루션이 적용된 스트랩 및 브레이슬릿은 단 1초만에 교체가 가능하며, 탁월한 배터리 성능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12일, GPS 모드에서는 28시간, 울트라트랙 모드에서는 최대 48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크 드라이버는 360만원, 마크 에비에이터는 310만원, 마크 캡틴는 280만원, 마크 애슬리트는 250만원, 마크 익스페디션는 260만원이다.

가민, 창립 30주년 기념 한정판 플래그십 모델 마크 시리즈 출시하다.(사진=가민)
가민, 창립 30주년 기념 한정판 플래그십 모델 마크 시리즈 출시하다.(사진=가민)

캐시노트, 고객사 30만 개 돌파

한국신용데이터(대표 김동호)는 ‘캐시노트’를 도입한 사업장이 총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올 상반기에만 15만 곳 넘는 사업장에 새롭게 도입됐다.

캐시노트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매출 관리 서비스로 2017년 4월 출시돼 ▷ 재방문 고객 분석 ▷ 세금계산서 관리 ▷ 리뷰 관리 ▷ 상권 분석 ▷ 마케팅 솔루션 등으로 확장하면서 출시 2년여 만에 전국 30만 개 사업장에 도입됐다. 현재 캐시노트가 관리하는 사업장 매출은 월 7조 원에 달하며 이는 상위 카드사들의 월간 처리 규모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또한 캐시노트를 이용하는 사업주 연령대를 보면 30대 37%로 가장 많고, 40대 32%, 50대 이상과 20대 이하가 각각 21%, 10% 순이다.

캐시노트, 고객사 30만 개 돌파하다.(사진=한국신용데이터)
캐시노트, 고객사 30만 개 돌파하다.(사진=한국신용데이터)

투자자 매칭 플랫폼 피칫, 아이디어 경연대회 우수 스타트업 3사 발표

2분 엘리베이터 피치 영상 기반의 투자자 매칭 플랫폼 피칫(대표 이동재)는 이번 달 17일부터 심사 기간에 돌입했던 ‘제 1회 피칫 2분 아이디어 경연 대회’가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이노스페이스 역삼점에서 발표식을 지난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피칫은 지난 3월 국내 스타트업 육성과 지원을 위한 아이디어 경연 대회를 개최했으며, 참가 신청 기간 동안 약 30명의 참여 투자자가 모집 됐고, 100여곳의 스타트업이 신청서를 제출했다. 영상 업로드 기간에는 모집된 스타트업 중 30곳 이상이 실제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2분 발표 영상을 피칫 플랫폼에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대회의 심사 대상은 피칫 플랫폼에 2분 발표 영상을 업로드한 스타트업으로, 심사 결과 노인 지하철 택배 플랫폼을 구축한 ‘두드림 퀵’과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드메이트’, 그리고 시골 마을 특산품 상품화를 기획한 ‘살마시’가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두드림퀵 김민정 대표, 위드메이트 지승배 대표, 살마시의 황현조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피칫)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두드림퀵 김민정 대표, 위드메이트 지승배 대표, 살마시의 황현조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이서윤 기자)

우정사업본부와 함께한 6월 디데이 엘핀, 마지막삼십분 공동 우승 차지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상임이사 김홍일)가 지난 27일,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와 함께 개최한 디데이에서 엘핀(박영경 대표)이 우정본부장상을, 마지막삼십분(이정선 대표)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상임이사장 상을 받으며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공동 우승 기업은 각각 500만원의 상금을 나눠 가졌다.

우정사업본부장상을 받은 엘핀은 사용자가 위치한 이동통신 기지국과 위치인증 AP로부터 수신한 고유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위치 인증 기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기지국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확인하고, 개인 인증이 필요한 금융 서비스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을 선택적으로 제한하거나 보안/인증 단계를 추가하기 때문에 금융사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상임이사장 상을 받은 마지막삼십분은 실시간 광역 온디멘드 주차대행 서비스 ‘잇차’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출발 전에 목적지와 사용시간을 설정해 주차 대리인, 링커의 정보와 사용 금액을 전송 받으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대기하던 링커에 차량을 인계하면 끝이다.

다음 달 25일에 예정된 7월 디데이는 카이스트 사회적기업가 MBA와 함께 진행하며, 사회 문제에 대한 뚜렷한 인식과 해결을 위해 사회를 혁신하고자 하는 모든 스타트업이 지원 가능하다. 기업 참가 신청 기간은 7월 12일 오전 11시까지며, 디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홍일 디캠프 상임이사(좌측에서 두번째)가 우정사업본부와 함께한 6월 디데이 우승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디캠프)
김홍일 디캠프 상임이사(좌측에서 두번째)가 우정사업본부와 함께한 6월 디데이 우승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디캠프)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네팔 청소년들과 부산 관광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는 지난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네팔 ‘소망의 집’ 보육원 청소년들과 함께 부산을 관광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 방문 경험이 적은 네팔 청소년들의 보다 편하고 안전한 부산 여행을 위해 마련되었다.

사랑나눔회 단원 10명은 이번에 한국을 찾은 네팔 청소년 12명과 1박 2일 동안 함께 워터파크를방문하고 부산 곳곳을 관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랑나눔회는 부산지역 테크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2004년 결성해 매년 국내와 해외지역 오지를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망의 집’은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치트완 지역에 있으며, 대부분 지역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자연환경 보존상태가 우수하지만, 사회기반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의 생활 여건이 열악하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지난 5월 네팔 현지 소망의 집을 찾아 보육원에 놀이시설을 기증하는 한편,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의약품을 전달한 바 있다. 2014년부터 회사의 지원 아래 시작된 봉사활동이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국내 첫 점프 엘리베이터 ‘순항’, 공기단축∙안정성 향상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3월 설치를 시작한 국내 첫 점프 엘리베이터가 28일 1차 점프에 성공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분속 210m급 점프 엘리베이터 9대를 설치∙운행중이다. 이중 2대가 지난 6월 7일 최초 공사를 완료해 1차 점프 준비작업에 착수했고, 27일 7층에서 15층으로 ‘1차 점프’에 성공했다. 이로써 건축 공정에 활용 가능한 엘리베이터 운행구간이 지하 4층~지상 3층에서 지하 4층~지상 11층으로 확대됐다.

점프 엘리베이터는 건축공사 초기에 설치해 건물의 골조가 상승함에 따라 기계실도 상부로 이동(점프)시키는 첨단 공법으로, 공정 중 인력 및 자재 운송용 리프트로 운행한다. 최고층 높이가 49층인 송도 더테라스 현장에서는 공사기간 동안 총 10차례에 걸쳐 점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건물 내부 승강로를 운행하기 때문에 비∙바람에 취약한 건설용 호이스트 대비 운송효율 및 안정성이 향상되고 공사기간 단축 및 건축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건물 층간을 점프하듯 이동해 ‘점프 엘리베이터’라는 이름이 붙었다.

국내 최초 점프 엘리베이터가 설치되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지하 4층~지상 49층∙8개동 2784세대)는 고급 주상복합으로 오는 2020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곳에 점프 엘리베이터 9대를 포함해 총 72대의 승강기를 설치하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