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를 위한 민관협력 운동체인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의 확대를 위해 ‘천주교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천주교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 출범식 행사는 출범미사, 출범식 및 기념심포지엄 순으로 진행됐다.

심포지엄에서는 ‘이 시대 스마트폰 과의존 현상을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오연주 NIA 책임이 ‘한국사회의 스마트폰 과의존 현상분석과 예방’, 유명일 천주교 살레시오회 신부가 ‘미디어과의존에 대한 영성적 접근’을 발표했다.

 NIA는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의 확대를 위해 ‘천주교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는 정부와 종교계, 시민단체와 기업 등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2016년 출범했다.

종교계의 경우,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 3대 종단이 스마트쉼 문화운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독교는 17년, 불교는 18년 각각 종단 내에 스마트쉼문화운동본부를 출범했다.

스마트쉼문화운동본부는 기독교, 불교, 천주교 3대 종단 공동 포럼을 개최하는 등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인식제고를 위한 종단 간 협력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 측은 “향후에도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 3대 종교가 중심이 되어 자체 예방교육 강사를 10월 중 양성”하고, “연말까지 지속적인 스마트쉼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