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쇼핑몰에서도 당일 주문-수령...카페24 '오늘배송 서비스'
전문쇼핑몰에서도 당일 주문-수령...카페24 '오늘배송 서비스'
  • 이서윤 기자
  • 승인 2019.06.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24, 배송브랜드 원더스와 맞손...중소 쇼핑몰 '배송 혁명'
API 연동으로 배송과정 손쉽게 체계적인 관리 가능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온라인 전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당일 주문한 상품을, 당일 받을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전문 쇼핑몰의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배송 브랜드 원더스(대표 김창수)와의 제휴를 통해 ‘오늘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늘배송 서비스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오후 2시 30분까지 주문된 상품을 출고하면 소비자들은 당일 상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온라인 전문 쇼핑몰에서도 당일 주문, 당일 배송된다.(사진=카페24)
온라인 전문 쇼핑몰에서도 당일 주문, 당일 배송된다.(사진=카페24)

최근 빠른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당일 배송을 보장할 수 있어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서비스는 카페24 솔루션과 원더스 물류 시스템 간 API 연동으로 손쉽게 체계적인 배송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배송 요청이 될 뿐만 아니라, 배송상태∙배송결과 등 배송 과정에 이르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카페24 솔루션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우선 서울 전역과 경기∙인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배송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황일섭 EC 플랫폼 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배송 서비스 강화는 매출 상승과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더스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누적 배송 50만 건을 달성했으며 단순히 전달만 하는 배송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배송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