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6일 오늘은 하반기 마침표를 찍을 기대작 'BTS월드'가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게임빌 '탈리온'도 국내 상륙했다. 그밖에 4:33의 모바일 무협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A:IR)'의 CBT 소식, 각종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
26일 저녁 6시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를 26일 저녁 6시(한국 시각 기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176개국에 정식 출시(일부 국가 제외)한다고 밝혔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방탄소년단 데뷔 전 시점으로 돌아가 각 멤버들을 모아 이들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스토리를 메인 콘텐츠로 제공한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을 성공으로 이끄는 메인 스토리 외에,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멤버 각자의 개성을 콘셉트로 구성한 가상의 스토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BTS월드는 10,000여장의 사진과 100 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문자 메시지, 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1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감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한,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26일 정식 출시와 함께,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함께 부른 단체곡이자 타이틀곡인 <Heartbeat (BTS WORLD OST)>가 게임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고 밝혔다. 게임 인트로와 메인 로비에서 재생되는 이 곡은 28일 ‘BTS WORLD OST’ 앨범 발매 전까지 48시간 동안 BTS월드 게임을 통해서만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8일에는 ‘BTS WORLD OST’ 앨범을 전 세계 발매한다. 본 앨범에는 26일 발표하는 타이틀곡 <Heartbeat>과, 지난 6월 7일, 14일, 21일에 각각 발표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유닛곡 3곡(<Dream Glow>, <A Brand New Day>, <All Night>) 이 포함되며, 그 외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각 멤버들의 테마곡 등이 추가 수록될 예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게임빌, 글로벌 MMORPG ‘탈리온’ 한국 및 중남미 지역 출시

게임빌이 글로벌 MMORPG ‘탈리온(Talion)’을 한국과 중남미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

이 게임은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흥행에 성공한 바 있어, 국내에서의 활약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지역은 한국을 필두로 브라질, 멕시코, 우루과이 등 중남미 지역 40여 개 국가다.

글로벌 지역별 순차 출시 전략에 따라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러시아, 북미, 유럽 지역으로도 출시 지역을 확장해 온 ‘탈리온’은 수준 높은 국내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완성도를 극강으로 다듬었다. 실제로 지속적인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도 풍성해지고 그래픽, 시스템, 모드 등 인기 요소들이 더욱 늘어났다. 이 게임은 전략성 높은 진영 간 전쟁(RvR)을 전면에 내세우고 다양한 전쟁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MWARRPG’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도록 전쟁 콘텐츠에 특화시켰다. 20대20 점령전’을 비롯해 ‘5대5 팀전투’, ‘10대10 대전투’, ‘보스레이드’ 등 실시간 RvR 콘텐츠가 이미 출시한 해외 지역에서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5대5 팀전투’는 왕관을 뺏기 위해 치열한 눈치작전과 완벽한 팀플레이 등 전략성이 필요한 전쟁 콘텐츠다. 전쟁 콘텐츠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20대 20점령전’은 방어, 돌격, 회복, 지원 역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진행된다. 구조물들의 전략적인 활용에 따라 전쟁의 승패가 결정되므로 리더의 지휘력과 전략적인 역할 분담이 중요하다. '점령전', '팀전투', '대전투' 등 RvR 모드 콘텐츠들은 참여한 유저들의 레벨 및 스탯이 100레벨로 상향 보정되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네시삼십삼분, 신작 무협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CBT 진행

네시삼십삼분(4:33)은 새로운 대작 모바일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협, 그리고 전설’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한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방대한 세계관에 정통 요소를 다양한 콘텐츠로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단가·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여섯 문파가 최고의 무협 검인 ‘담로검’을 찾아가는 과정에 얽힌 내용을 탄탄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또 이용자들은 비급·무공 등 능력과 특성을 자유롭게 선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 가능하며 외모·의상도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을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대규모 던전·배틀로얄·가문 전투·무림 리그 등 풍부한 콘텐츠와 독창적인 이벤트도 준비됐고 가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이용자 간 소통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CBT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매일 접속하면 총 30만 원 상당의 게임 내 아이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아이템은 금화·금전 등 게임 내 재화와 1급 천균석·수련단·진원단 등으로, 이용자들은 캐릭터 비급 강화·꾸미기 및 고유한 펫 시스템인 ‘호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검협, 그리고 전설'의 CBT는 AOS 버전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내달 2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

4:33 이한웅 사업실장은 “이번 ‘검협, 그리고 전설’ CBT에서 얻을 이용자들의 피드백과 운영 노하우를 축적해 반영할 예정”이라며, “CBT 후 정식 서비스에 만반을 기해 많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차원이 다른 진영 전쟁 MMORPG ‘에어(A:IR)’ 2차 CBT 돌입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에어(A:IR)’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금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의 2차 CBT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12일간이다. 테스트 시간은 평일에는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매일 12시간 운영된다. 주말은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월요일 새벽 2시까지 60시간 연속 오픈할 계획이다.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에어’의 세계에서 각 진영의 탐원대원으로 활약하며 45레벨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진영 전쟁(RVR)뿐만 아니라, 상/중/하로 구분된 하늘에서 펼쳐지는 공중 전투, 전술 전환/유물/룬으로 완성된 새로운 전투 시스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CBT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테스트에 참여해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유용한 게임 아이템과 정식 출시 후에도 지급되는 한정 코스튬(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아이템과 함께 추첨을 통해 ‘에어’ 마우스 패드(300명), 무선 충전 모니터 받침대(100명)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CBT 기간 매일 출석하면 아이템을 획득하고, 10일 이상 출석 시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 받는다. 

또한 ‘에어’의 핵심 콘텐츠인 진영 전쟁(RVR) 콘텐츠 ‘용의 협곡’과 ‘요새전’ 참여 시 20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스피커 선풍기를 선물로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테스트 참가자의 빠른 성장을 위해 주말에는 사냥 경험치, 골드 및 아이템 획득 상향 효과(버프)를 적용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웹젠 ‘뮤 오리진2’, 전서버 이용자가 모이는 ‘어비스 월드 시즌12’ 공개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가 독창적인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어비스 월드 시즌12'를 운영한다.

웹젠은 오늘(6월 26일), '뮤 오리진2' 내 각자 다른 서버의 게이머들이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된 공간 '어비스 월드 시즌12'를 열었다. 새롭게 열린 어비스 월드는 오는 7월 9일까지 약 2주간 운영된다.

웹젠은 각 서버의 명예를 걸고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어비스 월드 그룹’을 구성했다. 각 서버의 전투력과 이전 시즌의 기록 등 다방면의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 ‘어비스 월드 시즌12’에서 만날 게임서버 그룹을 정했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어비스 월드는 모든 지역에서 PK(Player Kill)가 가능해 이용자 간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는 공간이다. '엘베란드'와 '속박의 섬' 등 다양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입장 가능하다.

또, 일반 월드맵에서는 경험할 수 없던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어비스 월드만의 고유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어비스 성을 둘러싼 길드 전투 '어비스 공성전'과 최강의 이용자를 가리는 PVP 콘텐츠 '어비스 투기장' 등 독창적인 콘텐츠들로 재미를 높였다.

이와 함께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늘(6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3일 동안 어비스 월드에는 특수한 아이템을 선착순 판매하는 '어비스 상인'이 등장한다. 정해진 시간 동안 '엘베란드' 지역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상인에게서 탈 것과 호칭 등의 여러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의 공식 카페에서 오는 7월 9일까지 '반짝반짝! 깨진 보석의 이름을 맞혀 주세요!' 이벤트를 열고, 퀴즈의 정답을 맞힌 200명을 추첨해 '로제 700개', '창조의 보석 10개' 등을 선물한다.

한편, 웹젠은 지난 5월 말 '뮤 오리진2'의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중 클래스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 콘텐츠와 신규 및 복귀 회원들을 위한 '점핑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여름맞이 신규 파이터 및 이벤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여름맞이 신규 파이터 및 특별 이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쿨라’, ‘마이’, ‘앙헬’, ‘K’ 등 총 4종의 파이터가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신규 의상을 입고 등장하며, 그와 관련한 배틀카드도 추가된다. 특히 넷마블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과 신규 파이터 출시를 기념해 게임 내 쿠폰 입력창에 ‘KOFHOTSUMMER’를 입력한 이용자에게 루비 1000개(계정 당 1번)를 지급한다.

신규 파이터의 등장과 함께 ‘수박 지키기’, ‘얼음 조각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7일부터 7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수박 지키기는 양쪽에서 몰려오는 여름 몬스터들을 처치해 중앙의 수박을 지키는 방식의 이벤트 던전으로 구성됐다.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박코인은 또 다른 여름 이벤트 던전인 ‘얼음조각 만들기’, 얼음조각 미니던전’의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여름 럭키박스로도 바꿀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98 시리즈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26일부터 ’98 시리즈의 주요 파이터와 관련 배틀카드를 만날 수 있다. 출시 초기부터 많은 이용자의 기대를 모은 ‘실시간 토너먼트(beta)’도 추가된다. 실시간 대전으로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내 5회 이상 참가한 이용자에게 게임 아이템은 물론 추첨을 통해  네오지오 미니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강림던전과 배틀카드 던전을 통해 ‘축제의 아이돌 아테나’ 이벤트를 진행하며, 속성소울, 여름맞이 신규 파이터 및 배틀카드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부, 슈퍼미션 이벤트도 마련됐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시원시원한 분위기의 여름맞이 특별 파이터 및 이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더욱 많은 이용자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발빠른 추가 업데이트 및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태초의 왕좌’ 및 ‘홍실의 행운의 편지’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가 ▲‘태초의 왕좌’ ▲‘홍실의 행운의 편지’ 등 이벤트 2종을 오늘(26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열린다.

▲‘태초의 왕좌’는 공략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전설 던전이다. 던전에서 ‘고대의 태천명왕’을 공략하면 ‘황혼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수집한 ‘황혼의 조각’ 개수에 따라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불완전한 태천반지 상자’, ‘불완전한 태천귀걸이 상자’, ‘고대의 태천명왕 보급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주간도전 퀘스트를 완료하면 완료한 과제 수에 따라 ‘태초의 왕좌 초기화 석판’을 최대 3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던전 귀속을 해제하고 반복 공략에 사용할 수 있다.

▲‘홍실의 행운의 편지’ 이벤트 기간 동안 핵앤슬래시(Hack & Slash) 타입의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를 오픈한다. 이용자는 일일퀘스트로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홍실의 비밀창고’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드랍 아이템으로 ‘빛나는 보석 망치’, ‘태천 날개’, ‘호천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최종 보스인 ‘주술인형’ 공략에 성공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받는다. 전리품을 오픈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빛나는 보석 망치’, ‘청이린’, ‘악태주’, ‘사회초’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모든 인형을 처치하면 최대 경험치 60만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검은사막, 오늘 ‘피의 제단’ 콘텐츠 확장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피의 제단’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26일 진행했다.

‘피의 제단’은 이용자 3명이 파티를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성물을 수호하는 디펜스형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이다. 

‘피의 제단’의 ‘제 8의 환상’, ‘제 9의 환상’에는 더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임무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가문 당 1회에 한해 도전 과제를 얻게 되며 보상으로 각각 ‘카프라스의 돌 50개’, ‘발크스의 조언 1개’를 얻을 수 있다.

실패한 ‘환상’을 재도전할 수 있는 ‘악몽의 파편’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악몽의 파편’을 소모해 해당 ‘환상’을 재도전 할 수 있다. ‘악몽의 파편’은 ‘검은 기운의 잔해’ 40개와 ‘기억의 파편’ 1개로 간이 연금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이용자는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전투 경험치 증가 주문서’ ‘엘리언의 은총’ ‘건강주스’ 등의 혜택을 받아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 PC방 버닝’ 이벤트’는 7월 3일까지 연장해 진행한다. PC방 접속 및 누적 시간에 따라 ▲매일 30펄 ▲축복받은 전령서 ▲수련의 서 ▲금괴 1KG ▲200펄 ▲툰그라드 액세서리 ▲무기/의상 프리미엄 세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PC방 버닝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발키리 이동기 개선 ▲길드 부대장 권한 상향 ▲캐릭터별 꺼내 둔 탑승물 확인 등 콘텐츠도 개선했다. 펄어비스는 하이델 연회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매주 반영하고 있다.

한편, 신규 클래스 ‘샤이’의 글로벌 업데이트가 오늘 진행한다. 한국 업데이트 이후 1주일 만에 전 세계의 ‘검은사막’ 이용자도 ‘샤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빠른 글로벌 업데이트이다. 

6월 8일 시작한 ‘샤이’ 글로벌 사전 등록에도 많은 해외 이용자가 몰렸다. 북미와 유럽에서 샤이 신규 클래스 사전 등록 참가자 수가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고도성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실장은 “직접 서비스 시작 이후 샤이 업데이트까지 검은사막의 이용자가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 중이고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신규 클래스 ‘샤이’의 반응이 뜨겁다”며 “국내의 성과가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지역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즐길거리와 콘텐츠 업데이트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여름 맞이해 릴레이로 이벤트 펼친다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여름맞이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이번 행사는 7월 25일까지, 한 달 동안 새로운 미니 게임과 순위 경쟁, 업데이트 등 4종의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이는 릴레이 이벤트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새로운 이벤트들은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큰 인기를 얻은 콘텐츠를 엄선해 재구성한 것으로 게임과 원작 팬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름 이벤트로 첫 선을 보일 콘텐츠인 ‘커피 케이브’는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커피를 만들고 판매하는 동굴 커피숍 에피소드가 배경이다. 미니 게임인 ‘커피 케이브’는 이용자가 퍼즐 플레이로 받는 다양한 원두로 제조한 커피 판매에 따른 순위 경쟁형 게임이다. 여기에 이용자들을 위한커피 머신,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준비해 재미를 더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게임 서비스를 맡고 있는 최형일 PD는 “여름 시즌에 맞춰 새로운 미니 게임과 경품 행사가 이어지는 릴레이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기존 퍼즐 게임과 이야기에 대한 호응 속에 원작의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미니 게임 ‘커피 케이브’로 릴레이 이벤트의 시작을 알린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1차 이벤트로 다양한 경품은 물론 이용자 모두에게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