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1인 미디어 인기콘텐츠 하나로 묶는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새로운 방송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1인 미디어’ 콘텐츠만을 모아 MCN 전용 앱을 런칭한다고 26일 밝혔다.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에 적용되는 이 앱은 ‘딜라이브 MCN 크리에이터(이하 딜라이브 MCN)’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된다.

최근 방송 플랫폼의 트렌드가 개인 방송형식으로 바뀌면서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시청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딜라이브는 젊은 세대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MCN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딜라이브 MCN 앱에는 대도서관, 원밀리언스튜디오 등 빅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J 다이아 TV’의 약 1500여편의 콘텐츠와 공대생, 변승주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빌리지’의 콘텐츠 약 400여 편 등 총 1900여편의 MCN 콘텐츠들이 업로드된다.

이미지=딜라이브
이미지=딜라이브

삼성전자, 버블워시 탄생 11주년 기념 세탁기 보상판매

삼성전자가 2008년 처음으로 도입한 ‘버블워시’ 탄생 11주년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세탁기 보상 판매를 진행한다.

소비자는 버블워시 기술이 탑재된 23kg 대용량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구매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세탁기를 반납하면 20만원 상당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보상 판매 행사는 삼성디지털프라자·하이마트·전자랜드 등 전국의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는 버블워시 11주년 기념 SNS 사용후기 이벤트를 별도로 진행한다.

삼성전자, 버블워시 탄생 11주년 기념 세탁기 보상판매를 실시한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버블워시 탄생 11주년 기념 세탁기 보상판매를 실시한다.(사진=삼성전자)

쿠팡, ‘칼&도마의 모든 것’ 전문관 리뉴얼

쿠팡은 기존 칼 전문관을 보다 세분화한 ‘칼&도마의 모든 것’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문관에서는 가정용과 전문가용 칼을 비롯해 용도별 다양한 도마 등 약 20만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칼은 ▲식도 ▲일식도 ▲육류용 ▲채소용 등으로 도마는 ▲나무 ▲유리 ▲플레이팅 ▲식당용 등 종류와 사용 용도에 따라 각각 14종으로 세분화했다. 또 칼갈이, 도마살균기 등 칼과 도마와 함께 필요한 상품을 함께 배치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함께 전문관 페이지 내에서 칼과 도마의 관리 방법 정보를 제공한다. 

쿠팡은 리뉴얼 오픈 행사로 7월 25일까지 인기 브랜드 ‘헹켈’ 상품을 최대 60% 즉시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별도 할인관에서는 구매 조건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쿠폰이 적용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헹켈 5스타 칼 블럭 7종세트가 있으며, 쿠팡가 18만9000원대이다. 필리가 케미후 캄포도마는 쿠팡가 7만6000원대에, 네오플램 마블도마 2종세트는 쿠팡가 2만2000원대에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테팔 뉴 프레쉬키친 산도쿠 식도와 교세라 블랙식도는 각각 쿠팡가 1만3000원, 8만2000원대다.

쿠팡, ‘칼&도마의 모든 것’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칼&도마의 모든 것’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하다.(사진=쿠팡)

여기어때, 국내 여행 활성화 위해  여름휴가비 지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총 30만 원 상당의 휴가비 지원과 다양한 할인혜택을 마련한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쿠폰세트 ▲포인트 적립 ▲원데이핫딜 ▲카드할인 등 4가지 혜택으로 구성됐다. 이들 혜택은 서로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전국민 여름 휴가비 부담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기대다.

여기어때가 마련한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 쿠폰세트는 총 30만 원으로 구성됐다. 쿠폰은 ▲호텔 ▲리조트 ▲펜션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캠핑·글램핑 등 국내 5만여 숙소와 국내 4,000여 액티비티 상품에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얼리버드’와 ‘레이트버드’ 성수기 여행객을 위해 총 2회에 걸쳐 15만원씩 지급한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한 번에 받기’를 누르면 된다. 1차 지급은 내달 22일까지이며, 2차 지급은 내달 23일 예정이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원데이 핫딜’과 ‘무한 5% 포인트 적립’ 행사를 준비했다. 기존 제공된 쿠폰세트를 사용하면, 중복할인이 적용돼 여행비 부담이 줄어든다.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하는 원데이 핫딜은 매일 오후 2시부터 여기어때 추천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로 선보인다. 그리고 숙박과 액티비티 상품 예약 시, 결제금의 5%가 8월 31일까지 포인트로 적립된다. 결제단계에서 적립된 포인트만큼 차감 결제가 가능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추가 할인 기회가 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4,000원을 추가 할인(액티비티 상품)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여기어때가 올여름 성수기 여행자를 위한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을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올여름 성수기 여행자를 위한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을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돌입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주최하는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가 결선 진출 16개 팀을 확정하고 사업실행 단계에 돌입했다.

결선 진출에 성공한 16개 팀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마루180과 경기도 화성 등지에서 전담 멘토, 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에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7회 대회 대상팀인 클라썸 이채린 대표, 최우수상 수상팀인 액스의 오연주 대표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활용법’과 ‘투자를 위한 준비와 투자자를 대하는 자세’에 대한 강연을 각각 진행했으며, 브랜치 윤거성 이사가 스타트업에 필요한 마케팅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4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참가팀들은 △그라인더 △서울언니들 △데이터씨 △ 스칼라데이터 △디보션푸드 △아이캡틴 △디타임 △어썸데이투잇 △디하이브 △오늘도주말 △리본 △제로그라운드 △리햅위더스 △플레이42 △모어사이언스 △컴스테이 등이다.

이들은 앞으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서 9주간 전담 멘토링을 받으며 실제 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사업실행 단계에서는 멘토링 외에도 최대 300만 원의 시드머니와 함께 지방 참가팀에 최대 240만 원의 거주비용이 제공된다. 해외 진출 지원, IT서비스 제공 및 벤처캐피털 투자자 추천 등의 마루180 입주사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결선대회에 진출한 팀에게는 △대상 5천만 원(1팀) △최우수상 2천만 원(2팀) △우수상 1천만 원(3팀) △본상 5백만 원(4팀) △장려상 3백만 원(6팀) △콘텐츠진흥원상 1천만 원(중복수상) △마루180 특별상 5백만 원(중복수상) 등 총 1억 7천 3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돌입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돌입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소니코리아,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 출시

소니코리아가 아름다운 고품질 사운드와 포근하고 따뜻한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LSPX-S2’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LSPX-S2는 지난 2016년 처음 선보인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1의 후속 모델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에 따뜻한 감성을 자아내는 조명이 더해진 청아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LSPX-S2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스피커 유닛과 소니의 최신 오디오 기술을 탑재했다. 소니 고유의 기술로 디자인된 오가닉 글래스 트위터는 3개의 구동축이 트위터를 끝에서부터 울려줘 실감나고 청명한 고음을 재현한다. 35mm 우퍼와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더해져 중음과 저음을 선사하며, 360도 전방위로 맑은 고해상도 음원인 HRA(High Resolution Audio)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편리한 기능도 탑재됐다. NFC 및 블루투스 외에도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하며, 본체에 부착된 베이스 부스트 버튼을 활용하면 깊은 베이스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스피커 애드’ 기능으로 스피커 2대를 연결해 생생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최대 8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약 1.1kg의 가벼운 제품 무게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어 집안 어디에서나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소품으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는 오는 7월 4일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57만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 출시를 기념해 26일부터 30일까지 소니스토어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예약판매 기간 중 LSPX-S2를 구매한 모든 분들께는 공간의 품격과 숙면을 돕는 13만원 상당의 조말론 디퓨저를 증정한다.

소니코리아,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 출시하다.(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 출시하다.(사진=소니코리아)

현대모비스,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

현대모비스가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에 위치한 SW 전용 교육센터인 모비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에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 대회는 미래차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적으로 임직원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마인드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들 외에도 일반 사무직과 해외법인 소속 직원들에 이르는 총 150여명의 직원들이 예선에 참가했다.

이 대회는 정해진 시간 안에 창의적인 코딩기술을 활용해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5일 개최된 최종 결선에 참가한 20여명의 직원들은 국제 프로그래밍 대회 표준을 바탕으로, 총 3가지 종류의 컴퓨터 언어를 자유롭게 선택해 개인 단위로 코딩 실력을 겨뤘다.

현대모비스 연구지원실장 정해교 상무는“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자동차산업 생태계가 변화함에 따라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SW 개발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제도 신설, 전문인력 확충, 그리고 글로벌 거점과 협업 등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소프트웨어 중심 회사로 변화를 선언하며, 오는 2025년까지 현재 1천여명 수준인 소프트웨어 설계인력을 4천여명으로 확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연구원들을 고급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으로 육성해 자율주행·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시장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SW 경진대회 모습(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경진대회 모습(사진=현대모비스)

인피니언, 방수 방진 초소형 기압 센서 DPS368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압력과 온도 모두 측정할 수 있는 초소형 디지털 기압 센서 XENSIV DPS36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DPS 368은 ±2cm의 정밀도와 낮은 전류 소모로 고도, 공기 흐름, 인체 움직임을 정밀하게 측정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활동 추적이나 내비게이션, 가전기기의 에어플로우 제어, 드론의 비행 안정성, 스마트 흡입기 같은 의료 기기에 적합하다.

DPS368은 센싱 셀을 먼지와 습기로부터 보호하는 견고한 패키지 구조로 50m 수중에서도 1시간(IPx8) 이상 견딜 수 있다. 이런 견고성으로 어셈블리 라인에서 보드 취급에도 제약이 없다. 2.0mm x 2.5mm x 1.1mm 크기의 8핀 LGA 패키지는 다른 방수 센서 대비 최대 80%까지 공간을 절약한다.

DPS368 압력 센서는 정전식 감응(Capacitive Sensing) 기법을 기반으로 하여 온도 변화에 대해서 높은 정밀도를 보장한다. 압력 및 온도센서 소자의 출력은 내부 프로세서를 통해 24비트 결과로 변환되고, 센서에 저장된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사용해서 측정 결과를 정확한 압력 및 온도값으로 변환한다. DPS368은 최대 200Hz에 이르는 측정 속도와 빠른 리드아웃 속도로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최대 32개까지 측정 결과를 저장 가능한 FIFO memory를 내장하여 시스템 상에서 저전력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방수 방진 기압 센서 DPS368(사진=인피니언)
방수 방진 기압 센서 DPS368(사진=인피니언)

텔레다인르크로이, 텔레다인 테스트 툴즈 4·8채널 고해상도 AWG 출시

텔레다인르크로이는 텔레다인 테스트 툴즈(T3) 4채널과 8채널 고해상도 임의 파형 발생기(AWG)를 26일 출시했다. 이 다기능 장비 라인은 자극-응답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사의 고분해능 12비트 오실로스코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적용 애플리케이션 분야는 멀티 전압 전원 레일의 타이밍 분석, 자동차 시장에서의 멀티 센서 시뮬레이션, 부품/반도체 테스트, 항공 우주/방위, 물리학, 연구 및 대학 실험 설정을 포함한다. 최대 4 대의 8채널 AWG를 동기화하여 최대 32 채널의 고정밀 채널 솔루션을 구성 할 수 있다.

높은 신호 정확도와 정밀한 파형 세부 사항을 갖춘 파형 발생기는 보다 짧은 설계 주기로 고품질 최종 제품을 설계할 때 핵심 요소다. 고해상도 16비트 수직 전압 분해능 덕분에 T3 AWG는 깨끗하고 선명한 세부 정보로 높은 정확도의 파형을 생성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테스트 효율성을 얻고 결과의 신뢰성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된다고 설명한다.

AWG는 16비트의 수직 전압 분해능, 최대 ±24 V의 출력 전압 창 및 최대 1GS/채널의 파형 메모리를 제공한다. 250MHz 및 350MHz의 주파수 범위에서 고해상도 AWG는 임의 함수 발생기, 디지털 패턴 생성기 또는 AWG로 사용된다.

텔레다인 테스트 툴즈 총책임자 로베르토 페트릴로는 “이 4채널과 8채널 고해상도 AWG는 고해상도 신호 생성을 12Vpp ((50Ω 입력으로 50Ω 출력)의 출력 전압 범위와 결합하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며 오프셋을 ±6 V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으로 더욱 강화된다”고 말했다.

8채널 다기능 임의 파형 발생기(사진=텔레다인르크로이)
8채널 다기능 임의 파형 발생기(사진=텔레다인르크로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