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셰프컬렉션 인덕션 활용 쿠킹클래스 진행

삼성전자가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주제로 한 소비자 대상 쿠킹클래스를 24일 열었다. 이 쿠킹클래스는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진행됐으며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 멤버인 이충후 셰프가 요리를 시연했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최대 6,800W의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며 1개의 인덕션 화구를 최대 4개로 분할해 사용 가능한 '콰트로 플렉스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기 작동 상태와 화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LED 가상불꽃’ ▲정교한 온도 조절은 물론 탈부착이 가능해 청소가 간편한 ‘마그네틱 다이얼’ 등 차별화된 편의 기능들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연말까지 ‘샘표 우리맛 공간’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프로젝트 PRISM’에서 강민구·임기학·임정식 등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 소속 국내 정상급 셰프들과 함께 ▲삼성 인덕션으로 완성되는 주방 ▲삼성 인덕션과 함께 준비하는 연말파티 등 다양한 주제로 총 9회의 쿠킹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이충후 셰프가 요리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이충후 셰프가 요리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위메프, 여행 특가 기획전 '위메프투어' 런칭

위메프가 최저가 항공·숙박 비교 서비스와 여행 특가 기획전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위메프투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기념해 해외여행 반값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위메프는 다음달 1일 ‘위메프투어’를 런칭, 항공권·패키지·숙박 등 여행 상품 검색·예약 서비스부터 여행 전문 매거진까지 운영하는 원스톱 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최저가 항공·숙박·패키지 검색 및 예약 서비스인 원더투어와 위메프의 여행·레저 카테고리를 하나로 모아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발전시킨 것이다.

항공권은 항공 검색 엔진 ‘스카이스캐너’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전세계 1200개 이상의 항공사, 여행사가 제공하는 항공권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해외 숙박은 부킹닷컴·아고다·익스피디아·트립닷컴 등 전 세계 유명 숙박 가격 비교·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숙박 역시 호텔·펜션·모텔·게스트하우스 등 3만개 이상 상품 가격을 비교해준다.

또한, 여행 전문 에디터가 직접 운영하는 여행 매거진도 선보이고, 여행 MD가 큐레이션한 여행 패키지부터 해외 교통패스, 입장권, 현지투어 등 액티비티 상품도 판매한다.

위메프, '위메프투어'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위메프투어'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위메프)

한국후지제록스, 중소기업 맞춤형 A3/A4 흑백 프린터 5종 출시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다카시)가 A3 흑백 프린터 ‘도큐프린트 4405d, 3505d, 3205d’ 3종과 A4 흑백 프린터 ‘도큐프린트 M375z, P375dw’ 2종을 동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도큐프린트 4405d, 3505d, 3205d, M375z, P375dw는 ▲컴팩트한 사이즈 ▲출력 속도 및 내구성 향상 ▲최상의 이미지 품질 ▲사용자 중심의 출력 환경 제공이 장점이다.

A3 지원 흑백 프린터 도큐프린트 4405d, 3505d, 3205d와 A4 흑백 프린터 도큐프린트 M375z, P375dw는 동급 제품보다 규격을 축소해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한다. 중소기업은 물론 제한적인 서비스 카운터, 일반 매장, 관공서, 일반 사무실에서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출력 시 발생하는 소음도 줄여 좁은 공간에서도 쾌적한 출력 환경을 만든다.

내구성도 강화됐다. 도큐프린트 4405d, 3505d, 3205d의 분당 출력속도는 각각 45ppm, 38ppm, 32ppm, 도큐프린트 M375z, P375dw는 40ppm으로 기존 제품보다 최대 약 20% 향상됐다. 특히 도큐프린트 4405d, 3505d는 최대 180만 페이지의 출력이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다량의 인쇄물 출력도 가능하다. 제품은 모두 자동 양면 인쇄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도큐프린트 M375z는 ADF(자동원고 이송장치)가 탑재되어 원패스 양면 스캔이 가능하다.

도큐프린트M375z 이미지(사진=한국후지제록스)
도큐프린트M375z 이미지(사진=한국후지제록스)

매쉬업엔젤스, 성형케어 플랫폼 ‘에포터’에 투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가 성형케어 플랫폼 '에포터’를 운영하는 케어마인드(대표 신윤제)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에포터는 성형 후 환자들의 회복 관리를 돕는 성형케어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이 성형 후 사진과 상태를 기록하면 개인에게 맞춰진 경과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부작용 악화를 스스로 관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인 맞춤형 경과 분석은 에포터가 출원한 특허 기술인 ‘자동 회복 분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환자의 수술 부위 상태와 회복 정보를 제공한다.

성형케어 플랫폼 ‘에포터’이미지(사진=매쉬업엔젤스)
성형케어 플랫폼 ‘에포터’ 이미지(사진=매쉬업엔젤스)

집닥,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 리포트 공개

집닥(대표 박성민)이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를 공개했다. 이번 결과는 2016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약 3년간 집닥 기업부설연구소의 서울 시내 아파트 인테리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해당 기간 집닥에 인입된 서울 시내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건은 공사계약일 기준으로 약 1,500여건 으로 집계됐다. 공사 거래가 가장 많았던 구역은 노원구와 강서구였으며 강남구와 송파구가 근소하게 그 뒤를 이었다. 이 4개구의 아파트 준공년도를 분석해보니 10년 이상 20년 미만(40%)>20년 이상 30년 미만(38.7%)>30년 이상 40년 미만(14%)>10년 미만(4.3%)>40년 이상(3%) 순으로 나타났다.

인테리어 교체 수요가 높았던 서울 시내 아파트로는 송파구 문정동 문정래미안(2004년 준공)과  송파구 장지동 송파파인타운(2008년 준공),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 1,2차 아파트(1976년 준공)으로 조사 됐다. 아파트 인테리어 의뢰 평수별로는 약 99m2(30평대) 40%, 약 66m2(20평대) 28.6%, 약 33m2(10평대) 6.5%,  약 165m2(50평대) 3% 순이었다.

집닥은 이번 리포트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 수도권 및 전국 기축아파트 준공년도를 확대 조사해 관련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 리포트(인포그래픽=집닥)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 리포트(인포그래픽=집닥)

카카오 클레이튼 파트너사 템코, 코인원 상장

공급망 블록체인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및 데이터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템코는 암호화폐 템코 토큰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한다고 25일 밝혔다.

템코는 카카오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의 커머스 분야 공식 파트너로,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투자를 유치했고,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명품 거래 플랫폼 ‘구하다’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템코는 코인원과 구하다 앱의 베타 테스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구하다 토큰의 에어드랍도 코인원을 통해 지원하기로 했다.

두산중공업, ‘올해의 ESS 프로젝트’상 수상

두산중공업은 미국 자회사 두산그리드텍이 24일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린 ‘세계 태양에너지·에너지저장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ESS 프로젝트(Energy Storage Project of the Year)’ 부문에 프로젝트 발주처인 LA수도전력국(LADWP)과 공동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컨퍼런스는 ‘태양광의 미래는 에너지저장(The Future of Solar is Storage)’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전세계 50여 개국에서 1천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태양광·ESS 시장 전망과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전문가 세션이 진행됐으며, 지난 한 해를 빛낸 기업과 인물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올해로 다섯 번 째 행사로 한국에서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두산그리드텍은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최대 규모 신재생단지인 비컨(Beacon) 단지에 10MWh 규모의 ESS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실적을 바탕으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높은 일교차, 지진 활동대역 등 사막지역의 혹독한 자연환경 속에서도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ESS를 공급해 발주처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두산그룹)
(사진=두산그룹)

KISA, 국내 최초 인슈어테크 아카데미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인슈어테크(InsurTech)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 인슈어테크 아카데미를 오는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슈어테크는 ‘보험’과 ‘기술’의 합성어로 빅데이터·블록체인·인공지능· IoT 등 다양한 ICT 기술이 보험 서비스와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분야를 뜻하며,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신기술 서비스다.

KISA는 이번 아카데미에서 국내 보험사와 협업하여 ▲인슈어테크 사례 및 환경 분석을 통한 신규 사업 모델 수립, ▲인슈어테크 아이템 기획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 기법,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및 사업 계획서 작성 실습 등 인슈어테크 비즈니스 기획 과정을 진행한다.

인슈어테크에 관심 있는 이는 누구나 7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ISA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oT 월드 차이나 2019,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IoT 시장 조망

IoT 월드 차이나 2019가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심천 컨벤션 및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다. IoT 월드 차이나는 중국의 전자 전문 전시회인 일렉스콘(ELEXCON)을 비롯해 임베디드 엑스포(Embedded Expo), EVAC(EV & Autotronics China), 5G 서밋(5G Summit)과 함께 동시에 개최된다. 6만㎡에 달하는 전시장에 800개 이상의 업체들이 참가해 IoT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5G와 AI는 자동차 및 산업 분야를 비롯한 여러 산업계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빅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매출 및 수익 창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빅 데이터 분석 등과 같은 주요 해결 과제들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모든 주요 통신 사업자들과 장비 및 칩셋, 모듈 제조업체들이 지원하고 있는 LPWAN 기술 중 하나인 NB-IoT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IoT 애플리케이션의 확산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주제들이 IoT 월드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IoT 월드 차이나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IoT 시장의 현황을 살펴보고, 전반적인 IoT 산업 체인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중국 IoT 부문의 급속한 성장은 대규모 인구, 도시화 증가, 정부 지원 등을 비롯해 특히 스마트 가전, 스마트 시티, 산업용 IoT 분야의 기술 발전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얼, 메이디, 거리, 샤오미와 같은 중국의 주요 가전업체들의 시장 점유율이 극대화되고 있다. 또한 화웨이 하이실리콘, 유니SoC, 캠브리콘과 같은 칩 제조업체들은 ARM, 퀄컴, 사이프레스 등 업체들과의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2019 IT월드 차이나

마우저, TE 커넥티비티의 Intercontec 커넥터 신제품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TE 커넥티비티의 Intercontec 커넥터를 공급한다. 간결한 설계와 간편한 조립 같은 특징으로 정의되는 TE의 Intercontec 커넥터는 데이터, 전력, 신호 전송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듈식의 다용도 커넥터로, 로봇 공학, 구동 시스템, 의료장비, 우주항공, 화공학, 운송 등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Intercontec 커넥터는 다양한 크기, 기능, 전력 수준으로 생산되며, 모두 색상 코드가 적용되어 복잡한 장비에 대한 배선 작업 시 오결합을 방지한다. 이 커넥터에는 혁신적인 1/8 빠른 잠금 시스템이 적용되어 현장에서 설치할 때 설치 시간과 실패할 위험이 감소한다. 모든 Intercontec 커넥터는 (별도 명시되지 않는 한) IP 66/67 등급을 획득했으므로 EN 60529 기준을 충족한다.

Intercontec 617 계열 제품은 12핀 또는 17핀 신호 커넥터로, 최대 7A를 지원하며, M17 나삿니가 있거나 SpeedTec 빠른 잠금 패스너가 있다. 623 계열은 M23 신호 커넥터로, 최대 160V 및 20A를 요구하는 회로 설계를 지원한다. 615 및 915 계열 제품들은 신호 및 전원 커넥터로, ytec 및 itec 빠른 잠금 패스너를 포함한다.

TE의 Intercontec 커넥터(사진=마우저)
TE의 Intercontec 커넥터(사진=마우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