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베트남 분유 판매 확대 나섰다…전용 분유 '뉴본' 론칭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푸드가 베트남 시장에서 본격적인 분유 판매 확대에 나섰다. 롯데푸드는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비엣 오스트레일리아(Viet Australia)사와 '뉴본(Nubone)' 론칭식 및 판매 계약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뉴본은 롯데푸드에서 내놓은 베트남 시장 전용 분유 브랜드다. 0세부터 6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 과정에 맞춰 1·2·3단계로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푸드 횡성공장에서 생산돼 베트남으로 수출되며, 베트남에서는 비엣 오스트레일리아를 통해 전역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비엣 오스트레일리아는 베트남 내에서 분유를 연간 100만캔 이상 판매하며 병원, 약국, 유아전문점 등 다양한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는 영유아식품 전문 판매 업체다. 롯데푸드는 이번 비엣 오스트레일리아와 협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롯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위드맘, 키드파워A+ 등의 제품을 수출하며 지난해 기준 분유 15억원을 판매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뉴본 분유 론칭을 통해 연간 매출 30억원을 더하며 2020년까지 베트남 분유 연매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는 "베트남 인구 수는 약 1억명에 달하며 연간 신생아 출생 수도 한국의 3배 수준인 100만명 정도로 분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분유를 베트남 분유 시장에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본 본유는 부드러운 소화흡수와 올바른 성장발육을 위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바이오틱스란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을 이르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Pro-Biotics)과 유익한 미생물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가 혼합된 형태를 뜻한다.

또한 제조시에 단계별로 건조하는 MSD(Multi Stage Dryer) 공법을 사용해 단백질 파괴를 최소화하고 소화흡수를 개선했다. 유아의 올바른 성장발육을 위해 식물성 DHA와 면역성분인 뉴클레오타이드도 더했다.

롯데푸드는 뉴본 분유와 함께 1세부터 10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 키즈 분유 '뉴본 플러스(Nubone Plus)'도 함께 출시했다. '뉴본 플러스'는 저체중 아이와 편식하는 아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다. 분유 100ml 당 120kcal의 고칼로리로 구성하였으며 비타민, 미네랄, 지방산 등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해 아이들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 뉴본 론칭식 모습.(사진=롯데푸드)
베트남 뉴본 론칭식 모습.(사진=롯데푸드)

신세계푸드, '프레쉬클럽 나우 멜론' 출시…"1인 가구 겨냥 200g씩 소포장"

신세계푸드가 24일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을 출시했다. '프레쉬클럽 나우 멜론'은 한입 크기로 자른 멜론을 1인 분량인 200g씩 소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와 노브랜드 매장에서 2980원에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신선한 멜론을 즐길 수 있어 평소 과일 섭취가 부족했던 1인 가구들을 비롯한 나들이족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필요한 양만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소포장 신선제품군을 지속적으로 강화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프레쉬클럽 나우 멜론.(사진=신세계푸드)
프레쉬클럽 나우 멜론.(사진=신세계푸드)

롯데마트, '대석 자두' 판매 개시…"1팩에 1만1900원"

롯데마트가 여름 과일의 여왕인 햇자두 판매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대석 자두'를 시작으로 자두 판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석 자두'는 자두 품종 중 신맛이 적고 당도가 높으며, 잘 익으면 붉은 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팩에 1만1900원으로 롯데마트는 '대석 자두' 총 14만팩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후 내달 중순부터 '후무사 자두'와 '추희 자두'가 출하된다. '후무사 자두'는 속살이 연한 노란색을 띄고 자두 알이 굵은 동양계 자두 품종이며, '추희 자두'는 육질이 단단하고 과즙이 많으며 보존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자두와 살구를 교잡한 '플럼코트(Plumcot)'와 기존 체리보다 열매가 크고 자두 향이 곁들여진 독특한 맛의 '체리 자두' 등 다양한 이색품종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마트 신한솔 상품기획자(MD)는 "과거 중국에서는 밤, 배 등과 함께 왕에게 진상됐던 고급 과일 '자두'는 높은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예방과 함께 식이섬유가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다"며 "무더위 속에 지친 고객들에게 입맛 돋우는 과일인 자두 등 다양한 제철과일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산 대석자두.(사진=롯데쇼핑)
국내산 대석자두.(사진=롯데쇼핑)

버거킹, 불고기버거 1800원-할라피뇨불고기버거 2천원 판매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오는 30일까지 매장 방문하면 불고기버거(정가 3000원)를 1800원에, 할라피뇨불고기버거(정가 3400원)를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버거킹 불고기버거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신선한 양상추, 양파가 더해진 햄버거다. 할라피뇨불고기버거는 불고기버거에 할라피뇨를 추가했다. 

버거킹 '불고기버거 1800원' 판매 포스터.(사진=버거킹)
버거킹 '불고기버거 1800원' 판매 포스터.(사진=버거킹)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손 세정제 '버블 핸드워시' 출시…우유 성분 함유

샤워메이트(Showermate)가 24일 손 세정제 '버블 핸드워시'를 내놨다. 샤워메이트는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다.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는 폭신폭신한 버플폼 제형이 특징으로, 항균 99.9%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우유 성분도 함유했다. 이를 통해 손 세정 후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는 게 샤워메이트 측 설명이다.

또한 100% 식물유래 세정 성분을 함유하고 파라벤, 벤조페논, 인공색소 등 11가지 걱정되는 성분은 첨가하지 않았다. 피부자극테스트도 완료했다.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에서 인기 있는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손 씻기에 즐거움을 더했다.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는 △부드러운 화이트 우유향 △달콤한 딸기 우유향 등 총 2종으로 우유향을 콘셉트로 향에 따라 골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화이트 우유향이 300ml 용기가 5900원, 250ml 리필이 3900원이다. 딸기 우유향은 300ml 용기가 5900원, 250ml 리필이 3900원이다.

샤워메이트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이 좋지 않은 날이 빈번해지면서 외출 후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는 귀여운 캐릭터가 주는 재미와 마일드한 성분을 가진 제품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올바른 손 씻기 습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사진=애경산업)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사진=애경산업)

하이트진로음료, 보리차 '블랙보리' 라인업 확장…'라이트' 출시

'블랙보리'가 맑은 보리차 타입으로도 출시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청량감을 강화한 '블랙보리 라이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기존 블랙보리가 가마솥 보리숭늉 맛을 재현한 깔끔하고 진한 타입의 차음료인 반면, '블랙보리 라이트'는 집에서 보리를 볶고 끓여 만든 홈메이드 보리차 맛 타입으로 맑고 깔끔한 맛이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블랙보리 라이트'에는 체내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검정보리에, 기관지와 폐의 수분을 유지시켜주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맥문동을 추가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가 일시적인 환경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해 물 대용차에는 기관지 보호와 중금속 배출 등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구 고려가 필요하다고 내다봤다"며 "소비자들은 진하고 풍부한 맛 '블랙보리 오리지널'과 맑고 깔끔한맛 '블랙보리 라이트'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블랙보리 오리지널과 블랙보리 라이트는 이뇨작용이 없는 보리의 특성상 물 대용으로 마시기에 좋은 차음료로, 두 제품 모두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했다. 검정보리는 2012년 대한민국 농촌진흥청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 육종에 성공한 프리미엄 보리 품종이다. 일반 보리 대비 안토니아닌,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보리 오리지널은 고창과 해남산 검정보리를, 블랙보리 라이트는 해남산 검정보리를 사용한다.

블랙보리 2종은 무균 충전 방식인 아셉틱 라인에서 생산돼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 풍미를 담아내 품질을 높였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블랙보리 제품을 통해 보리차 시장은 물론 국내 차음료 전체 시장의 성장을 계속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음료업계와 시장조사기관 등의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 액상차 음료 시장규모는 3300억원대로 2017년 대비 0.3%(약 9억원) 증가하는데 그쳤다. 그러나 보리차음료 시장만은 160억원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는 기존 보리차 제품의 소폭 성장과 함께 신규 진출한 블랙보리가 149억원 순증가 매출을 기록한 덕분으로, 같은 기간 다른 종류의 주요 차음료 브랜드 매출이 140억원 감소한 것과는 대비되는 결과다.

2017년 12월 출시된 '블랙보리 오리지널'은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옥수수수염차, 헛개차 등의 차음료 소비층은 물론, 커피 애용자들의 입맛까지 빼앗았다. 체내 수분보충과 갈증해소는 물론, 검정보리라는 신소재와 진한 맛에서 오는 기대감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음으로써 출시부터 이번달 3주차까지 18개월간 누적판매 62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 1·4분기에도 전년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을 늘렸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블랙보리가 세계 최초의 검정보리로 만든 보리차음료라는 점과 뛰어난 맛, 무카페인(No Caffeine), 무설탕(No Added Sugar)으로 미국을 비롯한 세계 음료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블랙보리는 현재 10여 개국에 수출 중이며 미국 유명 유기농 유통체인 트레이더조를 시작으로 세이프존 등 대형 마트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블랙보리와 함께 보리차의 약진은 최근 20여년 사이 생수시장이 9000억원대로 급부상하면서 좋은 물, 건강한 물, 맛있는 물의 니즈가 만들어진 것과 밀접한 관계"라며 "이에 주목해 국내 최초 먹는샘물인 석수와 최초 검정보리차인 블랙보리를 주력 제품으로 마케팅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차음료 시장이 향후 1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블랙보리를 국내 차음료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랙보리 오리지널(왼쪽)과 블랙보리 라이트.(사진=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오리지널(왼쪽)과 블랙보리 라이트.(사진=하이트진로음료)

스텔라 아르투아, “웃픈 사연 공모합니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과 함께 사연 공모 이벤트 <2019 비밀보장 상반기 시상식 그래, 니, 어워드>(이하 ‘2019 비밀보장 상반기 시상식’)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2019 비밀보장 상반기 시상식은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참여 희망자는 ‘극한 직업’, ‘사랑과 전쟁’, ‘세상에 이런 일이’라는 주제로 올해 상반기 중 겪은 일명 ‘웃픈’(웃기다와 슬프다의 합성어) 사연을 7월 2일까지 비밀보장 홈페이지의 ‘스텔라 아르투아방’ 게시판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각 주제의 최고로 꼽힌 사연 응모자에게는 시상 부문이 각인된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과 상장이 주어진다. 접수된 사연들은 팟캐스트 비밀보장 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맛술 ‘미림’, ‘정통중식 만들기’ 쿠킹클래스 진행

롯데주류가 24일 양평동에 위치한 얌이랩 쿠킹스튜디오에서 ‘정통요리주 미림과 함께하는 정통중식 만들기’를 주제로 ‘미림’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미림 쿠킹클래스’는 ‘미림’을 활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음식을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자 롯데주류가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요리강좌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냉장고를 부탁해’, ‘수미네반찬’ 등 예능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잘 알려진 중식의 대가 여경래 요리연구가가 나서 깐풍기와 팔보채를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좋아하는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 먹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번 전문 요리강사가 직접 레시피를 알려주는 쿠킹클래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중식 레시피는 미림 공식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주류)
(사진=롯데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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