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 유럽서 최고 평가 잇따라

LG전자 세탁기가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는 최근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12kg 용량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를 “지금껏 테스트한 세탁기 중 최고”라 평가하며 최고 점수인 89점을 부여했다.

평가단은 이 제품이 세탁, 헹굼, 탈수 등 기본 성능은 물론 저소음, 사용편의성, 스마트 기능까지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LG전자 세탁기는 프랑스에서도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는 프랑스 환경에너지관리청과 함께 조사한 애프터서비스 지표에서 세탁기 부문 공동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다.

이 조사는 애프터서비스 사례, 구매 고객 피드백, 제조사가 보장하는 부품공급 가능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순위를 매긴다.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 매장에서 직원들이 애프터서비스 지표 1위로 선정된 LG전자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 매장에서 직원들이 애프터서비스 지표 1위로 선정된 LG전자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캐리어냉장, 세미빌트인 냉장고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 출시
 
캐리어냉장은 570리터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피트인은 캐리어냉장이 신규 런칭한 세미빌트인 주방 전문가전 라인업으로 ‘피트 인 유어 라이프’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는 2도어(우냉장, 좌냉동) 방식의 양문형 제품으로 냉장고 깊이를 기존 900mm 대비 200mm 줄인 700㎜로 설계해 제품 전면이 싱크대 앞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막고, 냉장고의 공간을 최소화해 실용적인 공간 활용 효과와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반영구적인 UV청정제균을 채용했고, 인버터 제어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 소음도 최소화했으며, 냉장고 전면에는 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온도조절을 비롯한 다양한 냉장·냉동 기능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리어냉장은 1인~2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세미 빌트인 시장을 겨냥해 400리터~500리터대 ‘피트인’ 냉장고의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의 가격은 76만원이다.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570L 용량 모델 냉장고(사진=캐리어냉장)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570L 용량 모델 냉장고(사진=캐리어냉장)

JBL 완전 무선 이어폰 ‘TUNE 120’, 사전 판매 완판

삼성전자 하만의 정통 오디오 브랜드 JBL이 새롭게 선보인 완전 무선 이어폰‘JBL TUNE 120’이 11번가를 통해 진행된 사전 판매 이벤트가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24일 오전 11시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한 ‘JBL TUNE 120’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로 120대가 완판돼 인기를 입증했다.

JBL TUNE 120은 블랙, 화이트, 핑크, 옐로우 네 가지 색상으로 충전 케이스는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이다. 또한, 15분 충전 시 최대 1시간 동안 사용 할 수 있으며, 완충 시 최대 4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철저한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설계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맞춤 제작한 듯 편안한 착용감에 약 6.9g의 가벼운 이어버드의 무게로 장시간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삼성측 설명이다.

JBL TUNE 120의 출고가는 8만9천원으로 오는 7월 1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JBL 완전 무선 이어폰 TUNE 120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JBL 완전 무선 이어폰 TUNE 120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여기어때, '가평 펜션 예약하면, 워터파크 공짜' 패키지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의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가평지역 펜션 이용 시, 워터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공개했다.

오는 7월 3일까지 가평에 위치한 펜션을 예약하면, ‘별비치 워터파크(가평)’를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여기어때는 가평에 위치한 인기 펜션 16곳을 할인 특가로 마련했다. 숙소 예약 시, 객실당 숙박 인원 전원에게 별비치 워터파크 이용권을 준다. 행사 대상 가평의 펜션 정보는 여기어때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어때가 가평에 위치한 펜션 시설 예약 시, 워터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공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가평에 위치한 펜션 시설 예약 시, 워터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공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이지스자산운용, 퓨처플레이와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

이지스자산운용은 기술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퓨처플레이와 함께 프롭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부동산 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은 퓨처플레이와 ‘이지스-테크업플러스’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동산 산업의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프롭테크 기업을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테크업플러스는 퓨처플레이가 후원기업과 함께 공동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지스-테크업플러스는 공유 숙박 및 주방과 같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공간 콘텐츠 스타트업’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IT 솔루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이 프로그램 후원과 사내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통한 멘토링 기회 등을 제공하고, 퓨처플레이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스타트업 선발과 육성, 특허와 프로토타입 개발 지원 등을 담당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31일까지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8월에 PT와 심층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팀은 초기 창업에 필요한 투자를 받게 되며, 6개월간 스타트업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실무교육과 이지스자산운용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과정을 수료한 뒤에는 심사를 거쳐 후속 투자를 유치할 수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퓨처플레이와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한다.(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한다.(사진=이지스자산운용)

카카오벤처스,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마카롱'에 10억원 투자

카카오벤처스(대표 정신아)가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마카롱'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대표 김기풍)에 10억 원을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카롱은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및 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 자동으로 인식된 주유 기록을 통해 평균 연비, 월별 지출, 보험료 내역 등을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또한 동일 차종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소통하며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카롱은 단순 관리를 넘어 애프터마켓으로 연결하는 자동차 통합 플랫폼으로 확대 중이다. 마카롱 내 차량관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정비, 수리, 타이어 교체 등의 맞춤 애프터마켓 서비스를 추천하고, 관련 오프라인 업체들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할 계획이다.

마카롱은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및 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사진=카카오벤처스)
마카롱은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및 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사진=카카오벤처스)

공영홈쇼핑, 취약계층 지원 위해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 생필품 기부

공영홈쇼핑은 24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약 1백만원 상당의 생활 필수품을 기부했다.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고 나눔과 상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은 구세군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복지 공동체로, 생활필수품 등을 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17년 6월 관내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마포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원봉사단 ‘따공(따뜻한 공동체, 따뜻한 공영홈쇼핑)’을 발족한바 있다. 이후 지속적으로 배식봉사, 환경 정화 활동, 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공영홈쇼핑이 서울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생활 필수품을 기부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서울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생활 필수품을 기부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카카오, 머신러닝 통한 문제 해결 대회 ‘제2회카카오아레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가 ‘제2회 카카오아레나(kakao aren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하는 ’카카오아레나'는 머신러닝을 이용한 문제해결 대회 플랫폼으로 올해는 6월23일(일)부터 7월24일(수)까지 32일간 진행된다.

‘카카오아레나’는 카카오가 가진 문제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데이터를 공개하고 이를 토대로 솔루션을 마련하자는 목적을 가지고있다.머신러닝과 문제해결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카카오아레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능하다.

이번 대회 주제는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인‘브런치(brunch)’의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글 예측,추천하기다. 사용자의 활동정보를 기반으로 취향을 분석하고 미래 소비 결과를 미리 예측해보는 실험이다. 브런치의 콘텐츠는 물론,작가와 독자,행태 정보 등의 데이터를 제공해 브런치가 제공하는 양질의 글을 독자가 충분히 감상할 수있도록 정밀한 추천기술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선정됐다.

총 대회 상금은 1,408만원으로1 등(1팀)에 512만원, 2등(2팀)에 각각 256만원, 3등(3팀)에 각각 128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은 데이터의 예측결과성능이 높은 팀 순으로이루어지며, 수상자에게는 카카오 추천팀 입사지원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와디즈, 대학생 위한 크라우드펀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대학생을 위한 공모전인 제 1회 크라우드펀딩 아이디어 콘테스트 ‘크아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다. 주제와 컨셉은 자유이며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으로 대중인 서포터에게 보상형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심사 기준은 기획안의 완성도(50%)와 실제 펀딩 가능성(50%)을 중심으로 본다.

참가 방법은 7월 16일까지 참가신청서 작성 후 프로젝트 기획서를 제출하면 되고 서류 심사, 교육 및 네트워킹 세션, 온라인 투표 절차를 거쳐 최종 시상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투표는 펀딩에 관심있는 예비 서포터들이 클릭한 ‘알림 신청’ 수치를 집계할 계획이다.

첫 공모전인만큼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60팀은 기본 펀딩 수수료와 프로젝트 홍보를 지원 받게 되며 이 중 온라인투표로 서포터들의 지지를 가장 많이 받은 우수상 3팀 전원에게 국내 최초 노트북 펀딩 성공사례인 ‘이그닉 노트북’을 제공, 최우수상 1팀은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이노베이터 지원금 500만원을 받게 된다.

(이미지=와디즈)
(이미지=와디즈)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 개최

현대모비스는 지난 주말 경기도 용인 현대모비스 양궁장에서 서울과 수도권의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30명을 초청해 어린이 양궁교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 양궁교실은 현대모비스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방과후 활동이 부족할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로 대상을 확대했다.

이날 행사는 현대모비스 여자양궁단 선수 전원이 참가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뤄졌다. 최근 열린 네덜란드 세계선수권에서 세계신기록을 2개나 수립하며 금메달 1개와 은메달 2개를 획득한 강채영 선수를 비롯해, 컴파운드 종목 국가대표인 소채원 선수 등 선수단 8명이 모두 참석해 참가한 초등학생들에게 활쏘는 방법을 직접 전수하며, 조별시합과 식사, 기념촬영 등을 실시했다.

현대모비스 이광형 CSR팀장은 “집중력과 강한 체력을 요구하는 양궁을 체험하며 어린 학생들이 미래 국가대표를 꿈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제무대에서 매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대한민국 양궁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사진=현대모비스)

유비리서치, ‘2019년 OLED 상반기 결산 세미나’ 개최

OLED 조사 전문 업체 유비리서치가 2019년 OLED 상반기 결산 세미나를 7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유비리서치는 이번 세미나가 여러 분야의 OLED 산업과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깊이 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비리서치의 이충훈 대표는 올해 상반기 OLED 시장 실적과 하반기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모바일과 TV 라인의 생산 규모 현황과 투자 전망을 깊게 다루며, 중국 패널업체의 수율 증가와 추이도 분석한다. 또 본 세미나를 통해 제조장비와 부품소재 시장의 전망도 발표한다.

삼성전자 출신 노남석 상무는 ‘프리미엄TV 시장전망 및 기술개발동향’이란 주제로, OLED TV와 QLED TV(LCD TV)에 대한 경쟁력을 분석하여 TV의 요소기술 개발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새로운 프리미엄 TV를 이어나갈 새로운 TV 기술로 대두되는 QD OLED 기술과 micro LED 기술의 장단점을 고찰하여 미래의 TV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SKC의 이중규 연구위원은 차세대 Display용 필름과 다양한 산업 기반 필름 소재의 개발 방향과 기술 동향 분석에 대해 발표한다. 이중규 연구위원은 이번 발표가 관련 산학연 종사자들의 소재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고 한다. 이 밖에도 ▲경희대학교 권장혁 교수는 ‘청색 지연형광 소재 개발동향’ ▲전자통신연구원 이현구 그룹장은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한국광기술원 김영우 수석연구원은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자동차부품연구원 박선홍 선임연구원은 ‘미래자동차 디스플레이 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유비리서치 OLED 상반기 결산 세미나
2019년 OLED 상반기 결산 세미나(사진=유비리서치)

마이크로칩, MHM-2020 수소 메이저 원자 시계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자회사인 마이크로세미를 통해 MHM-2020 수소 메이저 원자 시계 출시했다. MHM-2020는 이전 세대인 MHM-2010에 비해 장기 안정성 성능이 약 10배까지 개선된 수소 메이저 원자 시계이다. MHM-2010의 오랜 수명과 낮은 유지 비용의 장점을 토대로 구축된 MHM-2020은 컬러 터치 패널 디스플레이와 보안이 우수한 네트워크 관리 포트를 통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수소 메이저는 적합한 환경에서 수소 원자가 정확한 14억 2040만 5751Hz의 주파수에서 마이크로파를 방출하는 원리를 통해 안정성을 제공한다. 액티브 수소 메이저는 마이크로칩이 생산하는 최첨단 상용 원자 시계로, 패시브 수소 메이저 대비 안정성이 4배 더 크며 세슘 빔 튜브 원자 시계보다 단기 안정성이 훨씬 우수하다.

메이저의 단기 클럭 안정도 성능은 1~100초 범위 내로, 블랙홀 관측 등과 같은 전파 천문학 연구, 그 외 저소음 및 정확한 주파수와 타이밍 레퍼런스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엄격한 초장기선 간섭 관측법(VLBI) 요건을 충족시킨다.

MHM-2020 수소 메이저 원자 시계(사진=마이크로칩)
MHM-2020 수소 메이저 원자 시계(사진=마이크로칩)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 식품 안전 분야로 영역 확장

플리어시스템 코리아는 식품 업계가 플리어 비접촉식 열화상 카메라 자동 온도 측정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식품 안전을 보다 엄격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는 식품의 제조 및 가공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지켜져야 할 온도가 규정대로 유지되고 있는지 사용자가 화면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사용해 적정 온도 미준수로 발생할 수 있는 식품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편의점이나 대형 유통매장에서는 냉장 및 냉동 식품이 적정 온도로 보관, 진열되고 있는지 휴대용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해 수시 또는 정기적으로 온도를 점검할 수 있다. 플리어는 온도 탐지가 필요한 식품에 플리어 E-시리즈, Ex- 시리즈, T-시리즈 휴대형 열화상 카메라를 조준하여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카메라 화면에 조준점의 온도를 수치로 파악할 수 있으며, 화면에 포착된 영역 내의 최고 및 최저 온도도 색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리어시스템코리아 관계자는 “식품 안전 관리는 소비자 건강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엄격하고 정확하며, 효율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는 조리 과정에서부터 포장, 운송, 판매에 이르기는 전 과정에 걸쳐 식품의 온도와 관련한 안전성을 보장하는 데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오븐구이 식품이나 전자레인지 조리육의 조리 온도 검사 장면 (사진=플리어)
오븐구이 식품이나 전자레인지 조리육의 조리 온도 검사 장면 (사진=플리어)

스타얼라이언스 4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 선정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 미국 LA 국제공항에 마련된 스타얼라이언스 우수회원 전용 라운지 역시 5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 라운지 상을 수상했다.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지난 1999년 출범했으며, 세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항공 분야 고객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시상이 이루어진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이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이 신설된 지난 2005년 이를 최초로 수상한 바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대표이사 제프리 고(Jeffrey Goh)는 제 53회 파리 에어쇼 기간 중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매년 수억 명의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 덕에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이는 우리가 고객의 여행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그간 이뤄 온 노력과 혁신에 대한 전폭적 지지의 결과다”며, “스타얼라이언스를 위해 열정과 헌신을 아끼지 않는 28개 회원 항공사 43만여명의 임직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제이드가든 수목원,  블루베리 페스티벌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이 블루베리 수확 시즌을 맞아 ‘블루베리 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베리 페스티벌은 유기농 블루베리를 직접 수확(300g)하고 맛볼 수 있어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평일 6월 26일(수)과 7월 3일(수)을 비롯해 7월 7일(일)까지 매주 주말에 참여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참가 비용은 1인당 1만원이다.

또한 6월 29일(토), 30일(일)에는제이드가든 광장에서 ‘뮤럽’의 뮤지컬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7월 7일(일)까지 매주 주말에는 블루베리 머핀 플라워 데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이드가든 광장에서 블루베리 야시장도 열린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