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 이메일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스티비 연동 서비스’를 자사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티비는 개발자나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도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 등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마케팅 이메일을 제작, 발송하고 성과를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웹과 모바일은 물론 모든 기기 환경에서 최적화된 노출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스티비 연동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자사몰에 보유한 데이터를 스티비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마케팅 작업 시 수동으로 진행했던 번거로운 데이터 연동, 상품 정보 연동 등을 간소화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자동화된 이메일 발송을 통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구매 전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 이용할 수 있다.

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카페24-스티비 연동 앱 출시로 온라인몰은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더욱 더 다양화 되고 있다”며, “카페24는 계속해서 다양한 기능 및 앱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성공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