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현대차그룹의 SI기업 현대오토에버가 인천광역시와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 목적은 대중교통 취약지역 이동성 개선이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천광역시 사회참여형 MoD(Mobility on Demand) 서비스 사업’를 추진한다. 컨소시엄 참여기관은 현대자동차㈜, 현대오토에버㈜, ㈜씨엘, 연세대, 인천스마트시티㈜ 등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진행하는 ‘인천광역시 사회참여형 MoD 서비스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6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중 하나인 시민체감형 스마트시티사업이다.

MoD 서비스는 앱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최적 경로 및 배차 알고리즘을 통해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에 차량을 배차하는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다. 현대오토에버는 MoD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대기 시간의 대폭적인 감소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차그룹의 SI기업 현대오토에버가 인천광역시와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현대오토에버)

더불어 현대자동차 컨소시엄과 인천광역시는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시민뿐 아니라 버스∙택시 기존 운수사업자 등 이해관계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도출해낸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MOU는 시민의 대중교통 이동 편의성 개선을 위해 여러 기관이 협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일”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인천광역시와 함께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