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MS가 아이들을 위한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지원한다. 

지난 20일(현지시간), MS는 유명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에 ‘임머시브 리더(Immecive Reader)’ 기능을 추가한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Minecraft : Education Edition)’을 제공한다고 엔가젯은 보도했다.

모장(Mojang) 스튜디오가 만든 마인크래프트는 3D 공간에서 다양한 블록을 쌓아 구조물을 만들어 가상 도시 등을 만드는 샌드박스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MS는 마인크래프트에 사용자가 문 문자 대화나 설정 등에서 텍스트를 이미지와 함께 제공하는 ‘임머시브 리더’ 기능을 추가해 교육용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에디션은 글자 읽기 및 쓰기의 과정의 학생이나 아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편, MS는 페이스북 등 SNS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는 ‘싱글 사인 온(Single Sign On)’ 기능도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마인크래트프 교육용 에디션은 임머시브 리더 기능을 통해 단어에 특정 이미지를 함께 지원한다. (사진=마인크래프트 유튜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