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은행장 심성훈)는 간편결제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서 입출금통장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이하 케네통장)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네이버페이에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페이에서 실시간 잔액조회, 입출금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의 오픈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로, 가입과 이용 시 필요한 기능들을 API형태로 제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케이뱅크 직원들이 ‘케네통장(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제휴통장)’을소개하고 있다.
케이뱅크 직원들이 ‘케네통장(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제휴통장)’을소개하고 있다.

케네통장을 발급받고자 하는 신규고객은 ‘네이버페이 홈 > 제휴통장 > 통장 발급하기’를 통해 가입 절차를 거치면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미 케이뱅크에 계좌가 있는 고객이라면 네이버페이에서 통장 연결하기를 통해 연결 계좌 설정 후 등록하면 된다. 

케네통장은 네이버페이 이용실적에 따라 연간 최대 11만원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에서 월 1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케이뱅크로 월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를 하면 매월 각각 3000원씩 적립된다. 또한 1건당 5000원 이상 충전 시 매일 100원씩 적립된다. 아울러 사전신청 알림 이벤트를 통해 가입한 신규고객은 네이버페이 3000원 적립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안효조 사업총괄본부장은 "오픈API 기반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제휴통장 개설과 쇼핑을 연계해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