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가 포레스트 선정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 리더에 선정됐다.
어도비는 데이터관리플랫폼(Data Management Platform, DMP)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가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연구보고서 '2019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데이터 관리 플랫폼'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데이터 관리 및 보호 기준, 기기 식별, 제품 유연성, 글로벌 영역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일부로, 기업으로 하여금 모든 기기와 채널에서 고객경험관리(CXM)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레스터는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가 고객과 만나는 온⋅오프라인 모든 접점에서 소비자 데이터에 '경험 전달'을 결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ID 관리 및 고급 분석에 기반해 반복적으로 순환 시행하는 마케팅 시스템인 CLM(Closed-loop marketing) 시스템 구축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2018년 기준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를 사용한 기업의 수는 2016년에 비해 약 2배 증가했다. 현대 프린세스 크루즈(Princess Cruises), HP, AAA 노스이스트(AAA Northeast) 등 다양한 기업이 활용 중이다.
켄 차이(Ken Tsai)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부사장은 “오래 기억될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하는 시작점은 데이터이며, 최근 기업은 고객경험관리(CXM)를 구현해 줄 파트너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이질적인 시스템을 관리하고 실행하는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어도비-GS리테일, '랄라블라' 고객에게 데이터 분석 기반 경험 서비스 제공
- IT기업, 그들은 왜 '경험'을 강조하나?
- 어도비, XD 5월 업데이트 공개..."작업 문서와 에셋 공유 쉽게 개선"
- 어도비-마케토, 가트너 평가 마케팅 채널 ‘비전 완성도 및 실행 능력’ 부문 리더로 선정돼
- 어도비, “여전히 많은 기업이 고객 경험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 어도비XD에서 알렉사를 만난다...프로토타입 접근성 향상해
- 어도비, 3D 디자인 툴 ‘디멘션’ 업데이트…작업 방식 간소화, 공유 기능 개선
-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넷플릭스 선정한 시각효과 툴 선정돼
-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버전 1.2 공개...속도제어 기능으로 '타임랩스'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