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대형 화면에 편의성 갖춘 'LG 시네빔' 프로젝터 출시

LG전자가 초고화질·초대형 화면에 편의성까지 갖춘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모델명:HU85LA)를 내달 1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LG 시네빔 레이저 4K은 4K UHD(3,840X2,160) 해상도와 2,000,000:1의 뛰어난 명암비를 지원해 고화질의 깊이 있는 입체적 영상을 표현한다. 화면 밝기는 최대 2,700 안시루멘에 달한다.

또한, 이 제품은 파란색 레이저 광원과 빨간색 레이저 광원을 동시 적용한 듀얼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 단색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는 프로젝터보다 섬세한 색 표현이 장점이다.

특히,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초단초점 기술을 탑재해 좁은 공간에서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제품과 스크린 사이가 10cm만 돼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보여준다. 최대 120인치까지 지원한다.

한편, LG전자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2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20일부터 30일까지 50대 한정해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구매한 고객에게 프라엘 4종 세트 또는 2단 공기청정기(28형)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출고가는 589만 원이다.

모델들이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모델명:HU85LA)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들이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축제로 유명한 전국'워터밤 2019'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뮤직페스티벌과 물총싸움을 한번에 즐기는 ‘워터밤 2019’를 공개했다.

워터밤은 매년 2만명 이상이 모여 즐기는 대표적 여름 축제. 현장 참가자가 원하는 팀 컬러를 선택해 시원한 물싸움을 즐기고, 음악 페스티벌로 여름 밤을 달군다. 오는 7월 13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7.20~21), 인천(8.10), 대전(8.15), 대구(8.17), 광주(8.24)에서 차례로 행사가 열린다.

여기어때는 19일 부산과 대전, 대구, 광주에서 개최하는 '워터밤' 입장권을 내놨다. 부산과 대구, 광주는 1차티켓이 대전 행사는 얼리버드티켓이 판매 중이다.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시 4,000원 할인 혜택이 있어 온라인 최저가 구매가 가능하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워터파크, 스파 기획전도 준비했다. 여기어때는 경주 블루원워터파크, 정선 하이원워터월드, 인천 파라다이스씨티 씨메르,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평창 휘닉스 블루캐니언, 홍천 오션월드 등 우리나라 대표 여름 액티비티 입장권을 특가에 내놓는다. 하이원 워터월드의 경우, 객실 1박 상품 패키지를 최대 75% 저렴하게 마련했다.

여기어때가 물총싸움과 뮤직페스티벌을 한번에 즐기는 ‘워터밤 2019’ 입장권을 내놨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물총싸움과 뮤직페스티벌을 한번에 즐기는 ‘워터밤 2019’ 입장권을 내놨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게임코치, ‘GC부산’ LOL 종목 운영사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국내 e스포츠 교육기관 게임코치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를 운영하는 빅픽처인터렉티브 주식회사(대표 송광준)가 부산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인 ‘GC부산(Game Club Busan)’의 2019년 리그오브레전드 종목 운영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7년 국내 교육지원청 정식 인가를 받은 게임코치는 e스포츠 교육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프로게이머를 배출해왔으며 아마추어 선수들을 육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기관이다.

GC부산은 아마추어 선수 발굴 및 육성 거점을 마련하고, 부산지역 e스포츠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최초로 2016년부터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후원하고 있는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으로 올해에는 리그오브레전드를 포함하여 총 6개의 팀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지난 13일 ‘GC부산’ 발단식을 통해 공개된 리그오브레전드 팀은 잠재력과 열정을 가진 게임코치 소속의 유망주들로 구성되어 ‘GC부산 어센션’이라는 팀명으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스파크플러스,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MOU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이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MOU를 통해 경쟁력 있는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협약 내용은 ▲일자리 창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 공동 추진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한 별도의 공간과 프로그램(창업교육, 공모전 등) 공동 기획.운영 ▲창업자들을 위한 안정적 입주 공간 확보를 위한 공동기획.추진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대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좌)와 이경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스파크플러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좌)와 이경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스파크플러스)

쿠팡, ‘펫 프리미엄’ 전문관 오픈

쿠팡은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 내에 ‘펫 프리미엄’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대하는 ‘펫팸족’이나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펫미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에 쿠팡에서는 15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의 7000여개의 상품들을 모아 새로운 전문관을 선보인다.

또 반려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펫 가전 ▲패션/외출소품 ▲뷰티/헬스케어 3개 테마 배너를 배치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펫 전용 공기청정기, 드라이룸 등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펫 가전, 프리미엄 패션의류와 고가 라인의 외출용품, 피부 진정, 피모개선 등의 기능성 뷰티/헬스케어용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 니즈에 맞는 신상품이나 인기 많은 상품들을 선정해 보여주는 ‘트랜드 픽’ 카테고리도 별도로 운영한다.

쿠팡, ‘펫 프리미엄’ 전문관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펫 프리미엄’ 전문관 오픈하다.(사진=쿠팡)

센트비, 외국인 근로자 위한 어학 및 생활정보 클래스 개최

글로벌 핀테크 솔루션 스타트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센트비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진행한 센트비 클래스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한국어 및 한국 생활에 관한 교육을 제공한다.

센트비 안산 CS센터에서 인도네시아 근로자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필리핀 근로자에게는 매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현지 언어를 통해 한국어 및 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센트비는 이번 클래스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도와 그들의 국내 생활 정착을 돕는다. 오는 7월에는 김해 CS센터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센트비, 외국인 근로자 위한 어학 및 생활정보 클래스 개최하다.(사진=센트비)
센트비, 외국인 근로자 위한 어학 및 생활정보 클래스 개최하다.(사진=센트비)

룰루랩, ‘AI 뷰티 산업 혁신’ 세계 무대서 공개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ES 아시아 2019에서 국내 스타트업으로는 유일하게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뷰티 산업 혁신을 주제로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스타트업이다. 피부 데이터화 기반의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를 스캔해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제품이다.

최용준 대표는 “빠른 속도로 피부 데이터가 기존 뷰티 산업에 새로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뷰티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의 고도화뿐만 아니라 유통, 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뷰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ES ASIA 2019에 마련된 ‘뷰티 앤 웰니스 리이매진드’ 콘퍼런스에서 기술 기반의 뷰티 산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본투글로벌센터)
최용준 룰루랩 대표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ES ASIA 2019에 마련된 ‘뷰티 앤 웰니스 리이매진드’ 콘퍼런스에서 기술 기반의 뷰티 산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본투글로벌센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