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실사 기반의 4K 360도 3D AR콘텐츠와 서비스를 상용화한 LG유플러스와 국내 시각특수효과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덱스터스튜디오가 AR(증강현실) 대중화를 위한 국책과제 수행기업에 선정됐다.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올 연말까지 AR대중화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국책사업을 통해 총 40 여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의 동물 등을 선별해 4K화질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 5G로 제공할 계획이다.

상용화되는 콘텐츠는 U+AR앱을 통해 360도 3D로 자세하게 돌려보거나, 일상의 공간 내에 배치해 지구상에서 사라질 위기의 동물을 가족과 함께 공감하며 볼 수 있으며,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동물과 가족들이 영상 및 사진을 촬영해 SNS공유하며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멸종위기 동물들 등 40여 종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한다.
LG유플러스가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멸종위기 동물들 등 40여 종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한다 (사진=LG유플러스)

특히 양사는 향후 출시될 AR글라스와 홀로그램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고품질의 콘텐츠까지 동시에 제작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AR콘텐츠 사용 영역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기존 영화에서 선보인 3D 디지털 콘텐츠를 고객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5G 스마트폰에 AR기술로 선보일 것”이라며 “가족 단위 고객들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