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토스'로 결제한다 外
[오늘의 게임 소식]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토스'로 결제한다 外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06.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결제 방식으로 신용카드 외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를 추가하고, '엔터 더 건전' 무료 게임 배포를 시작했다. 중복할인을 제공하는 세일 이벤트 ‘에픽 메가 세일’의 기간도 14일 오후 9시까지 하루 더 연장됐다. 그밖에 14일 오늘은 다른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도 이어졌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간편결제 ‘토스’ 추가...5% 포인트 적립 이벤트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간편결제 ‘토스’를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추가하고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포트나이트’에 간편결제 수단인 ‘토스’를 추가하고, 5% 토스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토스’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로, 만 14세 이상이면 신용카드가 없어도 은행 계좌 연동을 통해 별도의 결제 수수료 없이 손쉽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토스는 한 번만 계좌 연동을 해두면 이후에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이루어지는 편리한 서비스를 장점으로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상점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토스’ 간편결제 추가를 기념해 5% 토스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토스’로 결제하는 이용자들에게 금액이나 결제 횟수와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5%를 토스 포인트로 제공하는 이번 적립 이벤트는 오는 7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포인트는 8월 14일에 일괄지급된다. 토스 결제는 ‘포트나이트’에도 적용된다. 토스 포인트는 이용자의 토스 앱 내의 혜택 카테고리에 적립되며, 해당 포인트를 다시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포트나이트’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토스로 결제할 수 있는 모든 온라인 상점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와 함께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새로운 무료 게임으로 ‘엔터 더 건전(Enter the Gungeon)’의 배포가 시작됐다.

‘엔터 더 건전’은 개발사 닷지롤에서 개발한 명작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파일럿과 해병, 사냥꾼, 죄수 네 명의 캐릭터의 과거를 되돌릴 수 있는 총을 찾아 총굴에 발을 들이게 되고, 총굴의 몬스터들과 보스들에 맞서 싸워 전리품을 수집하고 숨겨진 비밀을 밝히는 모험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중복할인을 제공하는 세일 이벤트 ‘에픽 메가 세일’의 기간이 14일 오후 9시까지 연장됐다. ‘에픽 메가 세일’ 기간에는 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게임의 개발사나 퍼블리셔가 제공하는 최고 75%의 가격 할인뿐 아니라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고블린 슬레이어’와 콜라보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고블린 슬레이어’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고블린 슬레이어’는 GA문고에서 라이트 노벨로 출간, 코믹스와 애니메이션으로 발매될 만큼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일본에서는 2018년 10월부터 12월에 걸쳐 TV 애니메이션으로 전 12회가 방송, 기존 판타지물과 다른 현실적인 주인공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는 6월 13일부터 6월 27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주인공인 고블린 슬레이어를 비롯, 리자드맨 승려와 드워프 도사, 요정 궁수, 여신관, 검의 처녀, 그리고 창잡이까지 총 7명의 콜라보레이션 용사와 전용 초월무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NHN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던전에서는 하슬라를 침략한 고블린 로드의 군대를 용사단장과 함께 물리쳐야 하는데, 1일 5회 던전을 클리어하면 ‘직업별 계승의 서’와 ‘무기 옵션 선택권’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2주 동안 로그인 시 1일 1회 용사의 성장에 필요한 ‘계승의 서’와 골드가 들어있는 ‘고블린의 보물’, 그리고 코스튬 선택권이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한정 퀘스트 이벤트에서는,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한 용사단 숙소 장식품인 ‘모험가 길드의 안내 데스크와 접수인 2인’, ‘소치기 소녀와 손수레’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출시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렉트라와 에드윈의 각성이 가능해졌다. 이용자는 총 여섯 단계로 이뤄진 각성을 통해 영웅의 능력치를 대폭 강화할 수 있다. 1단계 각성만 해도 새로운 외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각성이 완료되면 강력한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을 획득하게 된다.

지하 미궁 콘텐츠도 새롭게 등장했다. 이용자들은 각 층마다 존재하는 3가지 스테이지 중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 할 수 있다. 미궁에서 승리한 캐릭터는 초기화 될 때까지 사용이 불가능해 각 스테이지마다 요구되는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플레이 해야 한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오는 7월 3일까지 요괴워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바냥, 황멍이, 백멍이, 부유냥과 눈보라 공주 등 콜라보 영웅들을 새롭게 선 보인다. 신규 ‘눈보라 공주’는 강림 던전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다른 콜라보 영웅들은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요괴워치 콜라보 기념 강림 던전 ‘눈보라 공주 강림’을 통해 획득 가능한 1주년 티켓을 활용해 영웅을 소환할 수 있으며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일주일 동안 매일 100수정을 지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BTS월드’ 게임 OST 두 번째 곡 ‘A Brand New Day’ 공개

넷마블은 오늘 저녁 6시,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두 번째 OST인 ‘A Brand New Day (BTS WORLD OST Part.2)’를 디지털 싱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A Brand New Day’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과 ‘뷔’가 부른 곡으로, 두렵고 무서운 마음이 있지만 내 안의 목소리에 집중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의지를 담았다. 영국 출신의 힙합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이자 비트 메이커인 ‘무라 마사(Mura Masa)’가 프로듀싱을 맡은 일렉트로닉 힙합(Electronic-Hip hop)곡이다.

이 곡은 무라 마사 특유의 독특한 비트와 동양 악기의 소리가 과감하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도입부부터 전통악기 대금의 연주가 곡의 전반을 리드하면서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트렌디한 사운드의 완성도를 보여준다.

또, 차세대 팝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스웨덴 출신의 ‘자라 라슨(Zara Larsson)’이 함께해 방탄소년단의‘제이홉’과 ‘뷔’, ‘자라 라슨’의 동서양 보컬이 한데 어우러져 매력적인 조화를 이룬다.

BTS월드를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첫 번째 OST ‘Dream Glow (BTS WORLD OST Part.1)’(6월7일 공개)와 두 번째 OST ’A Brand New Day (BTS WORLD OST Part.2)’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평행 우주의 스토리처럼 새롭고 신선한 시도로 준비된 곡들이다. BTS월드 OST 는 오는 21일 공개되는 세 번째 OST (BTS WORLD OST Part.3)를 포함해 6월 28일 정식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새로운 OST 함께, 넷마블은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BTS월드의 ‘어나더 스토리’도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0일과 12일 방탄소년단 RM과 진의 스토리를 각각 공개했으며, 나머지 멤버들의 스토리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의 주요 인터랙티브 콘텐츠 중 하나인 문자 메시지도 미리 공개했다. 이용자들이 선택하는 다양한 답변에 따라 달라지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반응을 통해 그들의 개성 넘치는 성격을 엿볼 수 있다.

 

(이미지=오올블루)
(이미지=오올블루)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태블릿PC버전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넵튠의 자회사 오올블루는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PC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 이하 미니막스)’의 태블릿PC 버전이 오는 26일 아이패드용으로 독점 출시되며, 현재 아이패드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미니막스는 ‘에일라이(Aillai)’와 ‘크뤠아(Creaea)’로 나뉜 두 소인국 종족간의 전쟁에 게이머가 ‘신(God)’이 되어 그들을 돕고 이끈다는 독특한 콘셉트의 PC게임이다. 개입 액션과 전략 기반의 1대1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으며, 6분 안에 승부가 결정되는 등 빠르고 단순한 게임 특징 속에 전략적 깊이를 추구한 게임이다.

독특한 콘셉트의 플레이 스타일 때문에 디스코드(discord) 등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에서 태블릿PC 버전 및 모바일 버전을 개발해달라는 요청이 이어졌으며, 오올블루는 이번 아이패드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통해 커뮤니티의 요구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패드용 미니막스는 고유의 조작 방식인 ‘손으로 챔피언 집어 올리기’, ‘계단과 벽으로 캐릭터 이동 경로 변화시키기’, ‘벼락 떨어뜨리기나 주먹 내려찍기’ 같은 게이머의 전장 개입을 스크린 터치 방식으로 더욱 실감나게 구현하고자 했으며, ‘커스텀 매치(custom match)’ 기능을 추가해 플레이를 원하는 친구와 언제든 게임을 함께할 수 있게 했다. 또 글로벌 버전인 만큼 영어, 중국어(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아이패드용 미니막스의 사전예약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