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청소년들, 선플 달면 착한 데이터 드려요"
KT "청소년들, 선플 달면 착한 데이터 드려요"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6.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정보문화의 달 맞이, 청소년 대상 선플 달면 '착한 5 기프트' 증정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인터넷에서 선플을 다는 청소년은 KT가 마련한 ‘착한 5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KT는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에 대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형 이벤트인 ‘선플 달면 5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체결한 KT와 선플재단 간 ‘대한민국 인터넷 윤리∙문화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시행되는 공동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청소년 대상 선플운동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통신사와 관계 없이 만 6세~18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KT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청소년들은 6월 12일부터 5주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인터넷 뉴스 사이트 등에 착한 댓글(선플)을 달고 이를 선플재단 홈페이지에서 인증 받는 절차를 거치면 선플 20개당 1개씩 ‘착한 5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착한 5 기프트는 착한 데이터(LTE 데이터 쿠폰), 착한 뮤직(지니 음악감상권), 착한 TV(올레 TV 쿠폰), 착한 문상(문화상품권), 착한 간식(편의점 상품권) 등 5개 종류이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5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상무는 “KT는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모든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선플운동이 확산되어 청소년들의 인터넷 윤리의식이 보다 성숙해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선플재단과 협업해 인터넷 문화 개선 캠페인을 활발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선플 달면 5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학생들이 선플 달면 5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