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인모션(RIM, Research In Motion)은 클라우드에 연계된 회사 및 개인 소유 블랙베리(BlackBerry) 스마트폰의 중앙 통제 관리와 단말기에 저장된 업무 관련 콘텐츠의 보안을 위한 중소기업 대상의 무료 온라인 서비스인 블랙베리 매니지먼트 센터(BlackBerry Management Center)를 22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 제공 메일 서비스 또는 지메일, 핫메일, 야후와 같은 웹 기반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업무용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최대 100대까지 지원할 수 있다고 RIM은 설명했다.

RIM의 엔터프라이즈 제품 관리 부서 부사장(TBC)인 알랜 파네직은, “중소기업에 특화되어 디자인된 RIM의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블랙베리 매니지먼트 센터는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계된 근로자들의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무료 서비스”라고 말했다.

블랙베리 매니지먼트 센터는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계된 회사 및 개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비즈니스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단말기의 분실 또는 도난에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은 분실된 단말기에 저장된 비즈니스 관련 콘텐츠 복구 지원을 위해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일 단위, 주 단위, 월 단위로 무선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받으며, 분실 및 도난당한 직원의 블랙베리 스마트폰 내의 콘텐츠를 원격 잠금 기능으로 보호하고, 필요시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까지 포함해 모든 콘텐츠를 완전 삭제할 수 있다.

또한 원격으로 잠긴 분실된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강제로 큰 벨소리를 내게 하거나 홈 스크린에 메시지 표시, 새 단말기 및 대체 단말기의 환경설정 및 콘텐츠의 쉬운 복원, 비밀번호 재설정 등도 가능하다.

블랙베리 매니지먼트 센터는 22일부터 www.kr.blackberry.com/BBMC 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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